와우 종족변경,서버이전,진영변경 할인중(~3.31) – 이전해야 하나?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이하 와우) 게임에서 중요 게임관련 유료서비스 메뉴인 종족변경,서버이전,진영변경 서비스가 30% 할인중이라는 소식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번 세일기간은 3월 31일까지 진행이 된다고 하는데요. 새로운 종족인 잔달라트롤,쿨티란인간으로 종변하는 유저들이 많이 보이네요. 촌섭에서 벗어나 도시섭으로 이전을 계획중인 분들도 보이구요.

 


와우 종족변경,서버이전,진영변경 할인중(~3.31) – 이전해야 하나?

 

▲ 출처: 배틀넷 샵 캡쳐

 

 

종족변경

기본가격인 24000원에서 16800원으로 30% 할인되었습니다.
종족변경은 같은 진영에서 원하는 종족으로 변경을 할 수 있는 서비스로,
해당 직업마다 선택할 수 있는 종족의 종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닉네임은 원래대로 쓸수도 있고 새로운 닉네임으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이번 8.1.5 패치 이후 신종족으로 변경하는 사례들이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 와우 게임 캡쳐 (좌: 잔달라트롤, 우: 쿨티란 인간)

서버이전

원래 가격은 24000원이지만 역시 30% 할인 적용되어 현재 16800원입니다.
현재 호드 기준, 대부분의 와우저들이 아즈샤라 서버에 몰려 있는 상태인데요.
그래서 아즈샤라 서버는 항상 파티도 많고 경매장 거래도 활발한 상태입니다.
MMORPG 장르의 특성상 유저풀이 많은 곳이 게임하기는 좋죠.
이번30% 세일때문에 저희 공대에서도 아즈샤라 서버로 이전하려고 하는
움직임들이 포착되고 있는데요. 저도 헬스크림에서 적은인원으로 레이드를 하다보니
살짝 갈등되기도 하지만, 몇년째 함께 하고 있는 인맥들과 헤어진다고 생각하면
쉽게 내릴 결정은 아닌듯 합니다.
서버이전은 말 그대로 서버만 옮기는 것이구요, 이름변경과 종족변경은 별개입니다.
이름변경을 원한다면 새로 이전할 서버에 기존닉네임과 같은 캐릭터를 미리 생성해두면
새롭게 옮길때 중복된 닉네임이 이미 존재하기 때문에 변경가능할 수 있겠죠.


▲ 이미지 출처 : 와우 게임 캡쳐( 호드강세서버 아즈샤라, 얼라강세서버 하이잘)

진영변경

얼라이언스에서 호드로, 또는 호드에서 얼라이언스로 변경하는 서비스입니다.
서버는 그대로 유지되구요. 말그대로 진영만 바꾸는 것입니다.
또한 진영변경은 종족변경과, 이름변경을 함께 지원하며, 외모까지 변경됩니다.
그래서 다른 서비스보다 가격대가 좀 더 비싸구요.
원래 가격은 35000원, 현재 세일중 가격은 30% 할인 적용되어 24,500원입니다.
이번 세일은 3월 31일까지구요.
만렙 캐릭터를 신종족으로 바꿔보고 싶으셨다면 이번 세일이 좋은 기회가 되겠네요.
추천글 :   와우 콘서트가 열린다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라이브 콘서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