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w] 와우 감정표현 목록 총정리 (업데이트)

저는 와우 게임을 오랫동안 즐기고 사랑하는 유저에요. 오리시절부터 시작해서, 중간에 잠시 쉬긴 했지만, 드군, 군단, 격아에 이르기까지 계속해서 즐겁게 플레이중입니다.

와우에는 아시다시피 여러 감정표현이란게 존재하는데요.

[wow] 와우 감정표현 목록 총정리 (업데이트)

예를 들어 /복수 라고 치고 엔터를 치면 상단처럼 ~는 복수하겠다고 다짐합니다. 

이렇게 표현이 되는 식이죠.

그런데 게임을 오래했는데도. 와우안의 다양한 감정표현에 대해 많이 모르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더라구요. /엉엉 , /춤, /쿨쿨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몇가지밖에 모르시는 분들이 대다수인 걸 보고 많이 놀랬던 적이 있어요.

텝렙을 올리고 캐릭터가 쎄지는 것도 물론 좋지만, 와우의 진정한 재미는 커뮤니티죠.

대화도중의 적절한 감정표현은 채팅과 게임을 더 재미있게 해줍니다.그래서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와우의 감정표현 목록을 총정리해볼까 해요.

(패치 등으로 새롭게 추가되는 부분이 있다면 계속해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와우 감정표현 정리 포스팅

앞부분은 대상이 없을때 표현이구요.

뒷부분은 대상을 지정하고 썼을때의 표현이에요.

감정표현들중에 모션이나 음성이 추가되는 것들도 있으니 잘 활용해 보세요.

<웃음관련 감정표현>

1. /큭큭 (당신은 조용히 혼자 큭큭거리며 웃습니다=당신은 ~를 보며 큭큭거리며 웃습니다)

2. /미소 (당신은 미소를 짓습니다=당신은 ~를 보며 미소를 짓습니다.)

3. /낄낄, /실성 (당신은 미친 듯이 낄낄대고 웃습니다=당신은 ~를 보고 미친듯이 낄낄대고 웃습니다) +웃음모션,웃음음성

4. /킬킬 (당신은 재미있다는 듯 킬킬대며 웃습니다=당신은 ~를 보고 킬킬대며 웃습니다)+웃음 모션, 웃음 음성

5. /비웃음 (당신은 비웃습니다. =당신은 ~를 비웃습니다.)

6. /키득 (당신은 웃음을 참지 못해 키득거립니다.=당신은~를 보며 웃음을 참지 못해 키득거립니다.) 웃음음성,웃음모션

7. /박장대소, /대소 (당신은 박장대소를 터뜨립니다.=당신은~를 보더니 박장대소를 터뜨립니다.) 웃음모션, 웃음음성

8. /웃어, /하하 (당신은 웃습니다.=당신은 ~를 보며 웃습니다.) 웃음모션, 웃음음성

9. /바닥, /뒹굴러 (당신은 바닥을 뒹굴며 정신없이 웃습니다.=당신은~를 보고 바닥을 뒹굴며 정신없이 웃습니다.) 웃음음성, 웃음 모션

10. /수줍 (당신은 수줍은 듯이 미소짓습니다=당신은~를 보며 수줍은 듯이 미소짓습니다) 수줍모션

<캐릭터 상태 감정표현>

1. /피곤 (당신은 피곤한 기색을 내비칩니다=당신은~에게 피곤한 기색을 내비칩니다)

2. /일 (당신은 일을 하기 시작합니다=당신은~의 일거리를 거듭니다)

3. /하품, /졸려 (당신은 졸린 듯 하품을 합니다=당신은 ~를 보며 졸린 듯 하품을 합니다) +하품 모션

4. /움찔, /놀라 (당신은 움찔하며 놀랍니다=당신은 ~를 보고 움찔하며 놀랍니다)+아리송 모션

5. /상처, /피 , /출혈 (당신의 상처에서 피가 납니다)

6. /추워 (당신은 추운 기색을 내비칩니다=당신은 ~에게 추운 기색을 내비칩니다)

7. /입맛 (당신은 입맛을 다십니다=당신은 ~를 보며 입맛을 다십니다)

8. /포기, /절망 (당신은 희망을 잃은 듯 보입니다=당신은 ~를 보며 희망을 잃었다고 말합니다)

9. /깜빡 (당신은 두 눈을 깜박이며 어리둥절해 합니다=당신은 ~를 보고 두 눈을 깜박이며 어리둥절해 합니다)

10. /곰곰 (당신은 현재 상황에 대해 곰곰히 생각합니다=당신은 ~가 한 행동에 대해 곰곰히 생각합니다) +아리송 모션

11. /만족 (당신은 만족한 듯이 고양이처럼 가르랑거립니다=당신은 ~를 보며 만족한 듯이 고양이처럼 가르랑거립니다)

12. /아리송 (당신은 주위를 둘러보며 아리송해 합니다.=당신은 ~를 보며 아리송해 합니다) +아리송 모션

13. /준, /준비(당신은 주위에 준비가 됐다고 알려줍니다=당신은 ~에게 준비가 댔다고 알려줍니다)

14. /와들 (당신은 무서워서 와들와들 떱니다=당신은 ~옆에 바싹 붙어서 와들와들 떱니다.)

15. /붉혀 (당신은 얼굴을 붉힙니다=당신은 ~를 보고 얼굴을 붉힙니다) +수줍은 모션

16. /음흉 (당신은 음흉한 웃음을 짓습니다=당신은 ~를 보며 음흉하게 웃습니다)

17. /갈증, /목말라 (당신은 매우 목말라 보입니다=당신은 ~를 보며 목마른 표정을 짓습니다)

18. /지루 (당신은 지루해서 어쩔줄 몰라합니다=당신은 ~를 보며 지루해서 어쩔줄 몰라합니다) +지루 음성

19. /겁 (당신은 겁먹었습니다.=당신은 ~를 보고 겁먹은 것처럼 보입니다) +겁 모션

20. /마나 (당신은 마나가 부족하다고 외칩니다!) +대화 모션,마나음성

21. /치료 (당신은 치료가 필요하다고 외칩니다!) +대화 모션, 치료음성

22. /어리둥절 (당신은 어리둥절해합니다.=당신은 어리둥절한 눈으로~를 쳐다봅니다) +아리송 모션

23. /움츠려 (당신은 겁에 질려 몸을 움츠립니다=당신은 ~를 보더니 겁을 먹고 몸을 움츠립니다.)

24. /궁금 (당신은 다음엔 무엇을 할지 궁금해 합니다=당신은~를 보며 다음엔 무엇을 할지 궁금해 합니다)

25. /당황 (당신은 당황해서 얼굴이 붉어집니다.=당신은 ~앞에서 당황해 합니다.)

26. /기대, /호기심 (당신은 호기심으로 두 눈을 크게 치켜뜹니다.=당신은 호기심으로 두 눈을 크게 치켜뜨며

~를 바라봅니다.)

27. /쩝쩝 , /군침 (당신은 군침을 흘립니다)

28. /넋나감, /넋 (당신은 넋이 나간 것 같습니다.=당신은~를 넋이 나간 듯 바라봅니다.)

29. /덜덜 (당신은 두려움에 떨며 주위를 둘러봅니다=당신은 두려움에 떨며~를 바라봅니다.)

30. /불길, /기분나빠,/예감 (당신은 안 좋은 예감이 듭니다…=당신은 ~에 대해 안 좋은 예감이 듭니다.)

31. /음식, /먹어, /냠냠 (당신은 맛있게 음식을 먹습니다. “냠냠”=당신은~앞에서 맛있게 음식을 먹습니다. “냠냠”) + 냠냠모션

32. /기절 (당신은 정신을 잃습니다.=당신은 ~를 보더니 정신을 잃습니다.)

33. /두통 (당신은 머리가 아파집니다.= ~가 별난 짓을 해서 당신은 머리가 아파집니다)

34. /딸꾹질 (당신은 심하게 딸국질을 합니다.)

35. /화, /화남 (당신은 화난 얼굴로 주먹을 치켜세웁니다.=당신은 화난 얼굴로~에게 주먹을 치켜세웁니다.) 모욕모션

36. /생각 (당신에게 좋은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37. /흥, /투덜 (당신은 혼자서 화를 내며 투덜거립니다. 흥!=당신은 ~에게 화를 내며 투덜거립니다. 흥!)

38. /불안 (당신은 주위를 불안하게 둘러봅니다.=당신은~를 불안하게 바라봅니다.)

39. /자랑 (당신은 스스로를 자랑스러워 합니다=당신은 ~를 자랑스러워 합니다)

40. /삐죽 (당신은 주변에 있는 모두에게  입을 삐죽입니다.=당신은~에게 입을 삐죽입니다.)

41. /후회 (당신은 후회가 막심합니다. =당신은 ~가 후회할 거로 생각합니다.)

42. /낙심 (당신은 낙심하여 고개를 떨어뜨립니다. )

43. /못마땅 (당신은 못마땅한 표정을 짓습니다.=당신은~를 보고 못마땅한 표정을 짓습니다.)

44. /눈치, /흘금 (당신은 상황을 살피며 흘금거립니다.=당신은 ~를 살피며 흘금거립니다.)

추천글 :   블러드말렛 사용법 와우 장신구 아제라이트 순위확인

45. /무서워 (당신은 덜덜 떱니다.=당신은 ~를 보고 덜덜 떱니다.)

46. /깩깩 (당신은 돼지처럼 깩깩거립니다.=당신은~를 보고 깩깩거립니다.)

47. /사색 (당신은 생각에 잠겨 있습니다.=당신은~를 생각합니다.)

48. /매력 (당신은 매력적인 척합니다. =당신은 ~가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49. /봐 (당신은 주위를 둘러 봅니다.=당신은~를 쳐다봅니다.)

50. /숨,/숨막혀 (당신은 놀라 숨을 멈춥니다.=당신은~를 보더니 놀라 숨을 멈춥니다.) 답답모션

51. /땀, /식은땀 (당신은 식은땀을 흘립니다.=당신은 ~를 보고 식은땀을 흘립니다.)

52. /눈초리 (당신은 화난 눈초리로 노려봅니다.=당신은 화난 눈초리로 ~를 노려봅니다.)

53. /사악, /사악한미소 (당신은 사악한 미소를 짓습니다. =당신은~를 보며 사악한 미소를 짓습니다.)

54. /불만 (당신은 불만을 터뜨립니다. =당신은 ~ 를 보며 불만을 터뜨립니다.)

55. /행복, /아자, /기뻐 (당신은 행복이 충만합니다!=당신은 ~때문에 행복합니다!)

56. /꼬르륵, /배고파, /피자 (당신은 주린 배를 움켜쥡니다.=당신은~를 보며 주린 배를 움켜쥡니다.)

57. /부끄 (당신은 부끄러워합니다.=당신은  ~ 앞에서 매우 부끄러워합니다.)수줍모션

58. /허둥대 (당신은 공포에 사로잡혀 허둥댑니다.=당신은 ~ 를 보더니 공포에 사로잡혀 허둥댑니다.)

59. /깜짝 (당신은 갑자기 깜짝 놀랍니다!=당신은 ~의 행동에 깜짝 놀랍니다.)

60. /한숨 (당신은 깊은 한숨을 내쉽니다.=당신은 ~에게 한숨을 쉽니다.)

61. /콜록, /기침 (당신은 기침을 합니다)

62. /멍 (당신은 멍하니 주위를 바라봅니다.=당신은 ~를 멍하니 바라봅니다.)

63. /초조, /안절부절 (당신은 초조해 합니다.=당신은~를 기다리면서 초조해 합니다)

64. /복수 (당신은 복수하겠다고 다짐합니다.=당신은 ~에게 복수하겠다고 다짐합니다.)

<커뮤니티 관련 감정표현>

1. /승리 , /영광 (당신은 기뻐하며 승리의 영광을 나눕니다=당신은 ~와 함께 승리의 영광을 나눕니다) +환호 모션

2. /손인사 (당신은 손을 흔들며 인사합니다=당신은 ~에게 손을 흔들며 인사합니다) +손인사 모션

3. /환영 (당신은 모두에게 환영해요라고 얘기합니다=당신은~에게 환영해요라고 얘기합니다) +손인사 모션

4. /푸념 (당신은 푸념을 늘어놓습니다=당신은 ~에게 푸념을 늘어놓습니다)

5. /진정, /진정해 (당신은 마음을 다스리며 진정합니다=당신은 ~를 진정시키려고 합니다)

6. /위로 (당신은 위로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당신은 ~를 위로합니다)

7. /안겨 (당신은 폴짝 안기고 싶어 합니다=당신은 ~에게 폴짝 안깁니다.)

8. /소개 (당신은 모두에게 자신을 소개합니다=당신은 ~에게 자신을 소개합니다.

9. /장난 (당신은 그냥 농담이었다고 하면서 웃습니다=당신은 ~에게 그냥 농담이었다고 하면서 웃습니다)

10. /경청 (당신은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듣습니다=당신은 ~의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듣습니다)

11. /찬사, /찬미 (당신은 하늘에 찬사를 보냅니다=당신은 ~에게 찬사를 보냅니다)

12. /달래 (당신은 달래줄 사람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당신은 ~를 보며 모든 일이 잘될 거라고 달랩니다)

13. /반대 (당신은 의견에 반대합니다=당신은 ~의 의견에 반대합니다)

14. /동정 (당신은 주위 모두를 동정의 눈길로 바라봅니다.=당신은 ~를 동정의 눈길로 바라봅니다)

15. /사랑 (당신은 사랑에 빠진 것 같습니다=당신은 ~를 보고 사랑에 빠진 것 같습니다)

16. /칭찬 (당신은 잘 해주었다며 모두를 칭찬합니다=당신은 잘 해주었다며 ~를 칭찬합니다.) +박수 모션

17. /이쪽 (당신은 모두에게 따라오라고 손짓합니다.=당신은 ~에게 따라오라고 손짓합니다.) +대화 모션

18. /대기 (당신은 모두에게 기다리라고 얘기합니다.=당신은 ~에게 기다리라고 얘기합니다.)+대화 모션

19. /고백 (당신은 고백합니다. =당신은 ~에게 수줍게 고백합니다.) +수줍모션, 고백음성

20. /기다려, /금방 (당신은 모두에게 금방 돌아올 테니 꼼짝 말고 있으라고 일러둡니다.=당신은 ~에게 금방 돌아올 테니 꼼짝 말고 있으라고 일러둡니다.)

21. /인사 (당신은 정중히 인사합니다=당신은 ~에게 정중히 인사합니다) +정중인사 모션

22. /잘가, /바이,/작별 (당신은 모두에게 작별 인사를 합니다.”다음에 봐요!”=당신은 ~에게 작별 인사를 합니다.”다음에 봐요!”) +손인사 모션,잘가 음성

23. /동의 (당신은 의견에 동의합니다=당신은 ~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24. /축하, /축 (당신은 주위 모두를 축하해 줍니다.=당신은 ~를 축하해 줍니다.)+환호모션 축하음성

25. /건배, /위하여 (당신은 높이 잔을 들어 건배합니다.=당신은 잔을 들어~와 건배합니다.) 냠냠모션

26. /이의 (당신은 이의를 제기합니다. =당신은 ~의 의견에 이의를 제기합니다.” 아니모션

27. /의심 ( 당신은 일이 잘 풀릴거라는 말에  의심을 품습니다.=당신은 ~를 의심합니다.) +아니모션

28. /적 (당신은 모두에게 적이 근처에 있다고 알려줍니다.=당신은 ~에게 적이 근처에 있다고 알려줍니다.)

29. /손바닥 (당신은 기뻐하며 마주칠 손바닥을 내밉니다=당신은 기뻐하며~와 손바닥을 마주칩니다!)

30. /땡땡 (당신의 레벨이 올랐습니다. 땡땡!=당신은 레벨이 오른 ~에게 축하를 보냅니다. 짝짝!)

31. /가 (당신은 모두에게 가라고 합니다.=당신은 ~에게 가라고 합니다.)

32. /가야 (당신은 가야 합니다. =당신은 ~에게 가야 한다고 말합니다.)

33. /빨리, /서둘러 (당신은 서두릅니다.=당신은 ~에게 서두르라고 합니다)

34. /행운 (당신은 모두에게 행운을 빌어줍니다.=당신은 ~에게 행운을 빌어줍니다.)

35. /귀여워, /귀여움 (당신은 귀여움을 받고 싶어합니다=당신은 ~를 귀여워 합니다)

36. /약속 (당신은 ~에게 약속합니다)

37, /신호 (당신은 신호합니다.=당신은 ~에게 신호합니다.)

38. /슬금 (당신은 슬금슬금 달아나려 합니다.=당신은 [누구]에게서 슬금슬금 달아나려 합니다.)

39. /휴전 (당신은 휴전을 제안합니다. =당신은~에게 휴전을 제안합니다.)

40. /그만, /거부 (당신은 놀라 숨을 멈춥니다.=당신은 ~를 보더니 놀라 숨을 멈춥니다.) 저기모션

41. /천만 (당신은 도울 수 있어 기뻤습니다. =당신은~를 도울 수 있어 기뻤습니다.) 대화모션,천만에 음성

42. /물끄러미, /애원 (당신은 저 너머를 아쉬운 듯이 바라봅니다.=당신은 애원하는 눈초리로 ~를 물끄러미 쳐다봅니다.)

43. /안부, /반갑 (당신은 모두에게 따뜻한 인사를 건넵니다.=당신은 ~에게 따뜻한 인사를 건넵니다.) 손인사모션

44. /미안, /사과 (“당신은 모두에게 사과합니다 “정말 죄송해요!” =당신은~에게 사과합니다.”정말 죄송해요!”)

45. /비굴, /기어 (당신은 비굴한 표정으로 설설 깁니다.=당신은 ~앞에서 비굴한 표정으로 설설 깁니다.) 간청 모션

46. /반가워 (당신은 반갑게 손을 흔듭니다. =당신은~에게 반갑게 손을 흔듭니다.)손인사모션

47. /맞이, /안녕 (당신은 모두를 따뜻하게 맞이합니다=당신은 ~를 따뜻하게 맞이합니다)손인사 모션,인사음성

48. /껴안아, /포옹 (“당신은 누군가 안아 주기를 바라고 있습니다.=당신은~를 껴안습니다.)

추천글 :   와우 부캐 수면탈것 장비 보내기

49. /뽀뽀, /키스 (당신은 바람에 키스를 날려보냅니다.=당신은~에게 키스를 보냅니다) 키스모션

50. /악수 (당신은 악수를 청합니다.=당신은 ~에게 악수를 청합니다.)

-9.1.5에서 삭제

51. /안마 (당신은 안마가 필요합니다!=당신은 ~의 어깨를 안마해 줍니다.)

52. /아니 (당신은 단호하게 아니라고 말합니다 =당신은~에게 단호하게 아니라고 말합니다.) 아니음성, 아니모션

53. /예 , /끄덕 (당신은 고개를 끄덕입니다. = 당신은 ~에게 고개를 끄덕입니다.)끄덕모션 ,예음성

54. /경례 (당신은 경의를 표하며 경례합니다.=당신은~에게 경의를 표하며 경례합니다.” 경례모션

55. /가려워, /긁어 (당신은 가려운 곳을 긁습니다. =당신은~의 가려운 곳을 긁어줍니다.)

56. /깜찍 (당신은 주위에 깜찍한 눈길을 보냅니다=당신은~를 깜찍하다는 눈길로 쳐다봅니다.)

57. /으쓱, /어깨 (“당신은 모르겠다는 듯이 어깨를 으쓱해 보입니다=당신은~를 보며 모르겠다는 듯이 어깨를 으쓱해 보입니다.) 아리송모션

58. /절 (당신은 예의를 갖추어 절을 합니다=당신은~에게 예의를 갖추어 절을 합니다.) 정중인사 모션

59. /고마, /고마워, /감사 (당신은 모두에게 감사해 합니다.=당신은~에게 감사해 합니다.) 감사모션

60. /대화, /얘기 (당신은 혼잣말을 중얼거립니다.=당신은 ~와 대화를 나누고 싶어합니다.) 대화모션

61, /흥분, /말해 (당신은 침을 튀기며 주위사람들에게 말을 합니다.=당신은 침을 튀기며~에게 말을 합니다.) 답답모션

62. /질문(당신은 삶이란 뭘까하며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집니다=당신은~에게 질문을 던집니다)

63. /항복, /패배 (당신은 무기를 거두고 항복합니다.=당신은 무기를 거두고 ~ 에게 항복합니다.” 간청모션

64. /존경 (당신은 모두에게 존경을 표합니다.)

<도발관련 감정표현>

1. /모욕, /오우거 (당신은 주위 모두를 오우거라고 모욕합니다=당신은 ~를 오우거라고 모욕합니다) +모욕 모션

2. /조롱 (당신은 자신의 어리석음을 한탄합니다=당신은 ~의 어리석음을 조롱합니다)

3. /워이, /벌레, /귀찮아 (당신은 귀찮은 듯이 벌레를 쫓아 버립니다=당신은 ~를 귀찮은 듯이 쫓아 버립니다)

4. /따귀 (당신은 자신의 따귀를 힘껏 때립니다=당신은 ~의 따귀를 힘껏 때립니다)

5. /도발 (당신은 주위 모두에게 도발적인 행동을 취합니다=당신은 ~에게 도발적인 행동을 취합니다) +닭 모션,음성

6. /놀림, /놀려 (당신은 놀림을 당합니다=당신은 ~를 놀립니다)

7. /어이, /어처구니 ( 당신은 어처구니 없어 합니다=당신은 ~를 보며 어처구니 없어 합니다)

8. /무례, /메롱 (당신은 무례한 행동을 합니다=당신은 ~앞에서 무례한 행동을 합니다) +닭 모션, 음성

9. /비난 (당신은 자책합니다.=당신은~를 비난합니다.)

10. /노려봐, /도끼눈 (“당신은 도끼눈을 뜨고 주변에 있는 모두를 노려봅니다.=당신은 도끼눈을 뜨고 ~를 노려봅니다)

11. /야유 (“당신은 주변에 있는 모두에게 야유를 보냅니다.=당신은 ~에게 야유를 보냅니다.)

12. /시샘 (당신은 주변에 있는 모두를 시샘합니다.=당신은~를 시샘합니다.)

13. /주먹 (당신은 주먹을 휘두르며 화를 냅니다.=당신은~에게 주먹을 휘두르며 화를 냅니다.)

14. /콧방귀 (당신은 콧방귀를 뀝니다. =당신은~를 비웃으며 콧방귀를 뀝니다.)

15. /실망,/찌푸려 /찡그려 (당신은 얼굴을 찡그립니다.=당신은~에게 실망하여 얼굴을 찡그립니다.)

16. /수상해 (당신은 수상쩍은 눈초리로 쳐다봅니다.=당신은 ~를 수상쩍은 눈초리로 쳐다봅니다.)

17. /경고 (당신은 모두에게 경고합니다.=당신은~에게 경고합니다.)

18. /고소 (당신은 모두의 불행을 고소해 합니다.=당신은 ~의 불행을 고소해 합니다.) 웃음음성 웃음모션

19. /도전 (당신은 모두에게 도전하겠다고 외칩니다!)

20. /으르렁, /이빨 (당신은 이빨을 드러내고 으르렁거립니다.=당신은 이빨을 드러내고 ~에게 으르렁거립니다.)

21. /협박, /폭풍, /위협, /분노 (당신은 폭풍과도 같은 분노를 드러내며 모두를 위협합니다=당신은 폭풍과도 같은 분노를 드러내며

~를 위협합니다.)

<행동관련 감정표현>

1. /휘파람 (당신은 휘파람을 불어 신호를 보냅니다.)+휘파람 음성

2. /숨어, /숨기 (당신은 숨을 곳을 찾아 숨습니다=당신은 ~의 뒤로 숨습니다)

3. /습격 (당신은 어둠속에서 모습을 드러냅니다.=당신은 갑자기 어둠 속에서 모습을 드러내 ~에게 달려듭니다)

4. /저요, /지원자 (당신은 손을 번쩍 듭니다=당신은 ~를 보며 손을 번쩍 듭니다)

5. /춤춰 (당신은 여러 사람들 앞에서 춤을 춥니다=당신은 ~앞에서 춤을 춥니다)

6. /킁킁 (당신은 킁킁대며 냄새를 맡습니다=당신은 킁킁대며 ~의 냄새를 맡습니다) +늑대인간만 킁킁 모션

7. /야단 (당신은 주위에 있는 일꾼들을 야단칩니다=당신은 ~를 야단칩니다)

8. /냄새 (당신은 방귀 냄새를 맡고 주위를 둘러보며 킁킁거립니다=당신은 ~를 의심하며 방귀 냄새를 맡습니다)

-9.1.5에서 삭제

9. /간질, /간지럼 (당신은 간지럼 태워주길 원합니다. “간질간질~”= 장신은 ~를 간지럼 태웁니다 “간질간질~”

10. /연주, /바이올린 (당신은 세상에서 가장 작은 바이올린을 연주하기 시작합니다=당신은 ~를 위해 세상에서 가장 작은 바이올린을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엉엉 모션 음성

11. /포효 (당신은 위협적으로 포효합니다=당신은 ~앞에서 위협적으로 포효합니다) +포효 모션

12. /짖어, /멍멍(당신은 멍멍 짖습니다=당신은 ~를 보며 멍멍 짖습니다)

13. /응시 (당신은 먼 곳을 응시합니다=당신은 ~를 응시합니다)

14. /먼산, /외면 (당신은 먼산을 쳐다봅니다=당신은 ~를 외면하고 먼산을 쳐다봅니다)

15. /음매 (“당신은 음매~ 하고 긴 울음 소리를 냅니다=당신은 ~를 향해 음매~ 하고 긴 울음 소리를 냅니다)

16. /도움 (당신은 주위에 도움을 요청합니다) +외침모션,도움음성

17. /대비 (당신은 적의 공격에 대비하라고 외칩니다=당신은 ~를 적으로 지목합니다)+저기모션,대비음성

18. /공격 (당신은 공격을 개시하라고 외칩니다) +저기모션,공격음성

19. /돌격 (당신은 적진으로 돌격합니다) +저기모션,돌격음성

20. /폴짝, /뛰어 (당신은 폴짝폴짝 뜁니다.=당신은 ~앞에서 폴짝폴짝 뜁니다.)

21. /도망쳐, /후퇴 (당신은 모두에게 도망치라고 외칩니다!=당신은 ~에게 도망치라고 외칩니다!) +외침모션,후퇴음성

22. /지원 (당신은 모두에게 적을 공격하라고 외칩니다=당신은 모두에게~를 공격하라고 외칩니다.) +포효음성

23. /농담 (당신은 우스갯소리를 합니다.=당신은 ~에게 우스갯소리를 합니다.) +대화 모션, 농담 음성

24. /윙크 (당신은 윙크합니다.=당신은 ~에게 윙크합니다.)

25. /토닥 (당신은 누가 토닥여 주기를 바라고 있습니다=당신은 ~를 토닥입니다)

26. /예의박수 (당신은 예의 상 박수를 쳐줍니다.=당신은 ~에게 예의 상 손뼉을 쳐줍니다)+박수 모션

27. /트림, /꺼억 (당신은 큰 소리로 트림을 합니다.”꺼억~”)

28. /환호, /야호 ( 당신은 용기를 북돋으며 환호합니다= 당신은 ~에게 용기를 북돋아 줍니다) +환호음성, 환호모션

29. /용기 (당신은 모두에게 용기를 북돋아줍니다=당신은 ~에게 용기를 북돋아줍니다.)

추천글 :   와우 유용한 매크로 모음,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매크로

30, /우쭐, /퍼덕, /날갯짓, /꼬꼬 ,/닭 (당신은 두 팔을 퍼덕거리며 우쭐댑니다 “꼬꼬댁~”=당신은 ~앞에서 두 팔을 퍼덕거리며 우쭐댑니다 “꼬꼬댁~”)+닭 모션, 닭 음성

31. /박수갈채 (당신은 흥분하여 손뼉을 칩니다.=당신은 ~에게 박수 갈채를 보냅니다)+박수음성

32. /두려움, /공포, /벌벌 (당신은 두려움에 몸을 벌벌 떱니다=당신은~를 보고 두려움에 몸을 벌벌 떱니다) +겁 모션

33. /아연실색 (당신은 무언가를 보고 아연실색합니다!=당신은~를 보고 아연실색합니다!)

34. /뚜둑, /손마디 (당신은 손마디를 뚜둑 꺾습니다=당신은~를 노려보며 손마디를 뚜둑 꺾습니다.)

35. /엉엉, /울어, /흑흑 (당신은 엉엉 웁니다=당신은~의 어깨에 기대어 엉엉 웁니다)+ 엉엉 모션 ,엉엉 음성

36. /춤 (당신은 신나게 춤을 춥니다=당신은~와 신나게 춤을 춥니다.) 춤 모션

37. /마셔, /잔 (당신은 단숨에 잔을 비웁니다. =당신은 ~에게 단숨에 잔을 비우라고 합니다. 마셔! 마셔! 마셔!)

38. /무기 (당신은 자신의 무기를 무섭게 휘두릅니다.=당신은 ~앞에서

 자신의 무기를 무섭게 휘두릅니다.)

39. /심호흡 (당신은 숨을 깊게 들이쉽니다.=당신을 ~에게 숨을 깊게 들이쉬라고 말합니다)

40. /팔 (당신은 팔을 두릅니다.=당신은 ~의 어깨에 팔을 걸칩니다.)

41. /배낭 (당신은 배낭 속을 뒤집니다.)

42. /감싸, /얼굴 (당신은 얼굴을 손으로 감쌉니다.=당신은~를 보고 얼굴을 손으로 감쌉니다.)

43. /손 (당신은 누군가 손을 잡아주기를 바랍니다.=당신은 ~의 손을 잡습니다.)

44. /훑어보기 (당신은 눈을 이리저리 굴립니다.=당신은 ~를 위아래로 훑어봅니다.)

45. /지도 (당신은 지도를 꺼냅니다.)

46. /간청 (당신은 주위 사람들에게 자비를 베풀어 달라고 간청합니다=당신은~에게 자비를 베풀어 달라고 간청합니다.) 간청 모션

47. /자비 (당신은 자비를 베풀어 달라고 빕니다.=당신은~에게 자비를 베풀어 달라고 빕니다.) 간청모션

48. /제안 (당신은 적당한 제안을 하고 싶어합니다.=당신은~에게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을 합니다.”)

49. /뽕, /방귀 (당신은 큰 소리로 방귀를 뀝니다.)

50. /꼬집어 (당신은 자신을 꼬집습니다 =당신은 ~를 꼬집습니다)

51. /맥박 (당신은 스스로 맥박을 짚어 봅니다.=당신은~의 맥박을 짚어 봅니다. 이럴 수가!)

52. /쳐 (당신은 스스로 한 대 칩니다= 당신은 주먹으로 ~의 어깨를 한 대 칩니다)

53. /눈굴려 (당신은 눈을 굴립니다.=당신은 ~를 보며 눈을 굴립니다.)

54. /헝클어 (당신은 머리를 헝클어뜨립니다.=당신은 ~의 머리를 헝클어뜨립니다.)

55. /책망 (당신은 스스로를 책망합니다.=당신은~를 책망합니다.)

56. /뒤적 (당신은 무언가를 찾습니다. =당신은 무언가를 찾으려 ~의 몸을 수색합니다.)

57. /근육, /힘자랑 (당신은 힘자랑을 합니다. =당신은 ~앞에서 힘자랑을 합니다.)힘자랑모션

58. /조용, /쉿 (당신은 모두에게 조용히 하라고 합니다. 쉿!=당신은 [누구]에게 조용히 하라고 합니다. 쉿!)

59. /노래 (당신은 갑자기 노래하기 시작합니다.=당신은 ~에게 노래를 불러줍니다)대화모션

60. /찰싹 (당신은 이마를 칩니다.=당신은 정신 차리라는 뜻으로 ~의 뒤통수를 칩니다.”)

61. /에취, /재채기 (당신은 재채기합니다. 에취!=당신은~에게 대고 재채기합니다. 에취!)

62. /손가락 (당신은 빈둥거리며 손가락을 돌립니다.)

63. /꺽어 (당신은 손가락을 튕겨 딱 소리를 냅니다.=당신은 손가락으로 딱 소리를 내어 ~의 주의를 끕니다.)

64. /귀막아 (당신은 귀를 막습니다.=당신은 ~의 귀를 막습니다.)

65. /팔짱끼기 (당신은 팔짱을 낍니다. 쳇!=당신은 ~를 보며 팔짱을 낍니다. 쳇!)

66. /팔짱, /팔짱껴 (당신은 팔짱을 끼고 기다립니다.=당신은 팔짱을 끼고~를 기다립니다.)

67. /브라보, /짝짝 (당신은 손뼉을 칩니다. “짝짝짝!”=당신은 ~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짝짝짝!”) 박수모션

68. /꿇어, /무릎 (당신은 무릎을 꿇습니다.=당신은 ~에게 무릎을 꿇습니다.)무릎모션

69. /누워, /드러누워 (당신은 드러눕습니다. =당신은 ~앞에서 드러눕습니다.)누움모션

70. /쿨쿨 (당신은 잠을 잡니다. “쿨쿨” ) 누움모션

71. /안마 (당신은 안마가 필요합니다!=당신은~의 어깨를 안마해 줍니다.)

72. /애도, /묵념 (당신은 묵념하며 죽음을 애도합니다.=당신은 묵념하며 ~의 죽음을 애도합니다.) 엉엉모션, 엉엉음성

73. /후비적, /코파, /코파기 (당신은 코를 후비적거립니다.=당신은~를 멀뚱히 쳐다보며 코를 후비적거립니다.)

74. /살펴 (당신은 뭔가를 조사하듯이 주위를 자세히 둘러봅니다.=당신은 뭔가를 조사하듯이 ~를 자세히 쳐다봅니다.)

75. /빌어 (당신은 절박하게 무릎을 꿇고 빕니다.=당신은 절박하게 ~에게 무릎을 꿇고 빕니다.) 간청 모션

76. /저기 (당신은 손을 들어 앞쪽을 가리킵니다.=당신은 손을 들어~를 가리킵니다.) 저기모션

77. /찔러 (당신은 배를 쿡쿡 찌르면서 낄낄거립니다.=당신은~를 쿡쿡 찌릅니다.)

78. /기도 (당신은 신께 기도를 올립니다.=당신은~를 위해 기도합니다.) 무릎모션

79. /우워, /고함 (당신은 우레와 같은 고함을 내지릅니다.=당신은~에게 우레와 같은 고함을 내지릅니다.) 포효모션

80. /손짓 (당신은 모두를 손짓하여 부릅니다.=당신은 ~를 손짓하여 부릅니다)

81. /엉덩이, /이름써 (당신은 엉덩이로 이름을 씁니다.=당신은 ~앞에서 엉덩이로 이름을 씁니다.) 

-9.1.5에서 삭제

82. /외쳐 (당신은 외칩니다.=당신은 ~에게 외칩니다) 외침모션

83. /깨물어 (“당신은 깨물만한 게 없나 주위를 둘러봅니다.=당신은~를 깨물었습니다. “아야!”)

84. /기차 (기차모션, 칙칙폭폭음성)

85. /탈것감정표현 (탈것감정표현모션)

86. /읽기 (지도펼치기 모션)

87. /challenge (당신은 모두에게 도전합니다. 다 덤벼!=당신은~에게 결투를 신청합니다.)

88. /뿝 (~의 코를 뿝 누릅니다)

9.1.5 신규추가된 감정표현 

89. /만세 (당신은 활기찬 환호성을 지릅니다! 만세! =당신은 ~에게 활기찬 환호를 보냅니다!만세!)

90. /훌륭 (당신은 인정하듯이 고개를 끄덕입니다.정말 훌륭하군요! = 당신은 ~을 인정하듯이 고개를 끄덕입니다.정말 훌륭하군요!)

91. /감동 (당신은 감동을 받은 듯 힘차게 손뼉을 쳐줍니다 = 당신은 ~에게 감동을 받은 듯 힘차게 손뼉을 쳐줍니다.)

92. /움찔 (당신은 고통이 전달된 듯 몸을 움찔합니다. =당신은 ~의 고통이 전달된 듯 몸을 움찔합니다. 정말 아프겠네요!)

정리하고보니 엄청 많네요. 제가 몰랐던 것들을 새롭게 알게 되어서 앞으로 게임상에서 잘 써먹을 수 있을 거 같아요 ㅋㅋ

여러분들은 이중에서 몇가지나 알고 계신지 궁금하네요.

또하나 팁을 드리자면 /e 를 치고나서 쓰고싶은 말을 쓰면 본인이 원하는 문장으로 감정표현이 가능하니까 참고하시구요~

오랜 친구처럼 함께 해 온 와우가 앞으로도 변함없이 우리곁에 있어주길 바래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