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IT & INTERNET/[게임] WOW
  3. 와우 8.2 아즈샤라의 현신 주요내용, 준확장팩급 규모

와우 8.2 아즈샤라의 현신 주요내용, 준확장팩급 규모

· 댓글 24 · 제나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이하 와우) 게임에서 8.2 패치를 앞두고 있는데요. 8.2 업데이트의 제목은 '아즈샤라의 현신(Rise of Azshara)' 입니다. 나가들의 지도자 여왕 아즈샤라가 등장한다고 하며, 패치의 주요 내용을 보면 준 확장팩급이라는 느낌이 들 정도로 규모가 크고, 많은 것들이 추가됩니다. 간단하게 와우 8.2 '아즈샤라의 현신' 주요내용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날탈 추가

다른거 다 필요없고, 이거 하나만으로도 너무 기다려집니다. 작년 8월에 격아가 오픈한이후, 너무나 오랜시간동안 불편하게 땅위만 걸어다녔었는데, 이제 8.2 패치가 열리면 [격전의 아제로스 길잡이, 제2부] 업적을 통해서 비행탈것을 타고 쿨티라스와 잔달라 대륙의 하늘을 날아다닐 수 있게 됩니다. 업적을 달성하게 되면 예쁜 앵무새탈것도 선물로 받게 되구요.



그리고 탈것에 장비를 장착해 여러가지 부가적인 능력을 추가할 수 있게 됩니다. 특수한 능력을 가진 탈것장비가 나오는 것인데요.  일반 탈것에 수면보행 탈것 장비를 장착하면 물위를 걸을 수 있는 효과가 되겠죠. 하지만 날탈이 나오는 마당에 굳이 수면보행을?? 이 장비는 계정귀속이라 부캐들에겐 좋겠네요.



신규 레이드 추가

'아즈샤라의 영원한 궁전(Azshara's Eternal palace)' 이라는 새로운 레이드가 추가됩니다. 총 8명의 네임드가 등장하는 레이드구요. 


군단시절 '아즈샤라의 눈' 던전에 등장하던 네임드인 '아즈샤라의 분노'가 이 레이드에서 또다시 등장한다고 하네요. 쐐기 폭군때 이 넴드를 만나면 정말 고생많이 했었는데, 레이드에서는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정말 흥미진진할 거 같습니다. 마지막 네임드는  '아즈샤라의 현신(Rise of Azshara)' 이라는 패치 내용에 걸맞게 아즈샤라 여왕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다만, 이 레이드는 8.2 패치와 함께 바로 등장하는 건 아니고 8.2 패치이후 시간이 좀 더 지나서 나올 것이라고 합니다.

신규 던전 추가

'메카곤 메가던전 (Mechagon Megadungeon)' 이라는 새로운 5인던전이 추가되는데요.


총 8명의 네임드가 등장하는 던전인데, 5인던전에 8네임드라니 좀 많죠? 예전 카라잔처럼 지구를 나눌 것이라고 합니다. 레이드를 자주 가지 않고 5인던전 위주로 플레이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 거 같습니다. 군단때 카라잔도 상당히 재미있었던 기억이 나는데, 카라잔과 비슷한 규모라고 하니,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다른 던전과는 다른 특별한 아이템도 드랍한다고 하니, 많은 와우저들의 아이템 파밍장소가 되겠네요.

신규 지역 추가

새로운 지역 나즈자타와 메카곤이 추가됩니다. 나즈자타는 나가들의 고향으로 바다 분위기가 물씬나는 곳인데요. 완전히 바닷속에 있는 곳은 아니며, 일부는 바닷속, 일부는 지상으로 올라와 있는 형태입니다. 개인적으로 와우를 할때 물속으로 들어가는 걸 별로 안좋아 하는데, 조금 걱정스럽긴 하네요 ㅠㅠ.


메카곤은 기계공학분위기가 물씬 나는 곳으로 다양한 로봇들을 상대로 전투를 벌이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판다지역 영원의 섬보다 약간 큰 규모라고 하며, 퀘스트나 제작재료 등을 통해 다양한 기계보상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신규 유산방어구 추가

8.2 에서는 타우렌과 노움의 새 유산방어구가 추가됩니다. (저는 이 종족을 안키워서 해당사항이 없군요 ㅠㅠ)


신규 군도 추가

이것도 저하고는 상관이 없겠네요. 새로운 군도가 추가되는데, 저는 군도탐험이 너무 싫습니다. 참을 수 없게 졸려서 말이에요. ㅠㅠ. 새 군도는 2가지가 추가되는데, 크레스트폴(Crestfall) / 눈꽃마을(Snowblossom Village) 입니다. 눈꽃마을은 판다스러운 곳이며, 크레스트폴은 쿨티라스 기반 군도입니다.


pvp 변경점

메카곤투기장이 추가되며, 3시즌은 8.2 이후 바로 열리는 것은 아니고, 시간이 좀 지나야 열립니다. 바실리스크 흉포한 탈것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영웅 격전지 추가

기존의 일반격전지보다 더 어려운 난이도의 영웅 격전지가 새롭게 추가되며, 아이템은 당연히 더 좋은 것을 줍니다. 영웅 격전지에서는 패배하는 일도 있을 수 있다고 하니, 유저들간의 갈등도 있을 수 있겠네요. 

그래서 8.2 패치는 언제?

와우 8.2 아즈샤라의 현신 날짜는 2019년 6월 27일이라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와우헤드(wowhead.com)]

💬 댓글 24
logo

그래도 꾸준히 세계관을 확장해가고 있군요. 와우는...@_@

logo

망할듯 망할듯 하면서 꾸준한거 보면 정말 대작게임인 건 맞는 거 같아요. ㅎㅎ

logo

최근에 블리자드가 완연한 하락세라... 대작으로 오래 남아야 할 텐데 어떨지 모르겠네요.

logo

정말 하락세인것은 맞는거 같아요 ㅠㅠ 하지만, 저는 블리자드를 믿습니다. ㅋㅋ

logo

와우 다시 시작해야 하나 ㅎㅎ

logo

와우는 접는게 아니라 쉬는거니까요. ㅎㅎ 다시 시작해도 됩니다 ㅋ

logo

아~~ 게임 포스팅보니 또 게임 하고 싶은 욕구가 막 스믈스믈~~~ 삶에 찌들어서 눈코뜰새 없이 바쁘게 살다보니 겨우 게임 접었는데 ㅎㅎㅎㅎ;;ㅋㅋ 빨랑 다시 게임해야겠어요 ㅎ

logo

저도 그 심정 알아요. 저도 요즘들어서 일이 바쁘다보니 와우하는 시간이 많이 줄었거든요. 그냥 접을까 고민도 해봤지만, 오랫동안 같이 게임해온 인맥들과 헤어지는 게 아쉬워서 아직 못접고 있네요 ㅎㅎㅎ

logo

올려주신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logo

감사합니다 봉리브르님 오늘 하루도 행복한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logo

요즘은 게임의 종류도 엄청 많아진 것 같아요
잘 보고 갑니다.. ^^

logo

네, 게임업계는 점점더 발전하고 종류도 다양하게 나오고 있죠. 괜찮은 취미생활인거 같아요 ㅎㅎ

logo

와 정말 해보고 싶어지내요

logo

시간날때 한 번 해보세요 재미있는 게임이에요 ㅎㅎ

logo

디아블로2는 룬의 룬의 룬 조합을 남발하는 바람에 최최최강의 아이템이 만들어지다가 폭망했는데,,,
같은 시기 발매된 와우는 아직도 끄떡없네요.ㅎ

logo

네 벌써 15년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건재하네요. 앞으로 10년은 끄덕없을 거 같아요 ㅎ

logo

와우 오리지널 시절에 했었는데, 최근에 접속하면 뭐가 뭔지......허허허허
유튜버들도 리치왕 시절가지만 언급하던데, 8.2 라니 엄청 많이 바뀌긴 하겠네요

logo

오리지날때 하셨다면 많이 예전이긴 하네요 ㅎㅎ
저도 오리지날때 했다가 중간에 8년정도 쉬었거든요 그리고 다시 시작한건데, 와우는 항상 후발주자가 따라잡기 좋게 게임을 설계하기 때문에 적응하는데 문제는 없었습니다 ㅎㅎ

logo

저는 워3 리마스터를 기다리고 있는데요, 제나님 블로그를 보니 와우는 업데이트를 자주해주는 것 같네요. 와우 하는 사람들 아직 많나요? 1년전쯤인가 마영전 같은 경우는 마을에 사람이 없고, 솔플 같아서 접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logo

와우는 오래된 게임이고 고정마니아들이 많이 있어서 꾸준하게 하는 사람들이 있더라구요. 만렙달면 할 수 있는게 많다보니 솔플같은 느낌은 아니에요 ㅎㅎ

logo

와, 8.2 업데이트 '아즈샤라의 현신(Rise of Azshara)가 되면 훨씬 게임 할 맛 날것 같습니다^^
신규던전도 생기고 여러가지가 추가되는군요? 다음달에 나올 예정이라니 기대될 것 같습니다

logo

네 일단 날아다닐수 있는 탈것이 나오기 때문에 많이 기대되구요. 새 던전에 새 레이드. 한동안 즐겁게 게임할 수 있을 거 같아요 ㅎㅎ

logo

저도 와우유저였는데... 이젠 까마득한 추억으로 자리매김했네요. 아직 확장팩이 나오고 있다니..하하..대단한 게임입니다. 블리자드도 마찬가지구요.. 액티비전만 정신차리면 될 것 같기도...^^;

logo

블리자드의 장인정신이 녹아져 있는 작품이죠. 확팩마다 흥하고 망하고를 반복해 왔지만 15년이 넘는 세월동안 롱런할 수 있는 게임이 있다는 건 높이 평가하고 싶어요 ㅎㅎ
와우유저를 티스토리에서 만나뵙게 되어서 너무 반갑네요 ^^

이름을 저장합니다.

profileimage
MOVIE, IT&INTERNET, LIFE BLOG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