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플레이어 차단하면, 차단당하면 달라지는 것들

월드오브오크래프트(이하 와우) 게임을 즐기다보면 많은 유저들과 함께 어울리면서 즐거운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사람들이 모이는 곳에는 좋은 사람들만 있는 건 아니죠. 두 번 다시 상대하기 싫은 플레이어들도 보게 되는데요.

까칠하고 시비걸기 좋아하는 사람, 잘난척 하면서 다른 유저들을 자기 아래로 깔고 보는 사람, 닌자, 쐐기돌 깨기 전문 유저, 여성 유저에게 질척거리는 일부 남성유저, 어딜 가나 분란만 일으키는 트러블메이커, 사기꾼, 여성임을 앞세워 일벌들을 관리하는 여왕벌까지..

이들을 상대하다보면 항상 느끼는 게 있는데 ‘사람은 고쳐 쓰는 거 아니다’ 라는 거에요. 와우가 오랜 세월이 흐른 게임이고 플레이하는 유저들의 연령대가 높다보니 오랜 세월동안 몸에 배인 본인들만의 인성과 성품은 쉽게 안 바뀌는 거 같아요. 몇 번 대화나 소통을 통해서 풀어볼려고 시도해 봤지만 좋은 결과가 있었던 적은 거의 없었습니다.

이런 유저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네. 속 편하게 플레이어 차단하고 상대안하는 게 답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플레이어 차단하면 달라지는 것들, 반대로 내가 플레이어 차단당하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포스팅 해볼려고 합니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와우) 플레이어 차단 정보


와우 플레이어 차단하면, 차단당하면 달라지는 것들

먼저 게임안에서 상대하기 싫은 플레이어 차단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와우 플레이어 차단방법

와우 플레이어 차단방법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가장 간편한 방법은 채팅창에서 입력하는 것입니다.
엔터키를 치고 입력창이 열리면 /차단을 치고 한칸 띄우고 차단할 닉네임을 입력한 다음에 엔터키를 치시면 됩니다.


 

위의 화면처럼 /차단 이후 닉네임을 쓰고 엔터키를 누르면 차단이 되는데, 같은 섭이라면 닉네임만 입력하면 되지만, 본인과 다른 서버에 있는 플레이어를 차단하시는 경우에는 닉네임뒤에 -서버이름을 붙여주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내가 헬스크림 서버 유저인데 ㅇㅇㅇ라는 이름의 아즈샤라 유저를 차단하고 싶다면 /차단 ㅇㅇㅇ-아즈샤라 라고 치신다음 엔터키를 치시면 됩니다.

두번째 방법은 영어 o키를 누르시면, 친구목록 창이 뜨는데요. 상단 오른쪽 차단 탭을 클릭합니다.



차단탭을 클릭하면 하단에 플레이어 차단이 보이죠?

바로 눌러줍니다.



 

추천글 :   컴퓨존 조립컴퓨터 남자는 핑크 구매후기

 

입력창이 나오는데요. 차단할 플레이어 이름을 눌러준 다음에 수락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앞서 말한대로 본인과 다른 서버의 플레이어라면 뒤에 -서버이름을 추가하셔야 합니다. 타자를 치는것이 귀찮으신 분이라면 이 창이 열린 상태에서 대화창에 있는 해당 플레이어이름을 shift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여기까지는 플레이어 차단방법이었구요. 이제 차단을 하면 어떻게 되는지, 내가 차단당하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와우에서 차단당하면 귓말 보낼수 있나요? 

내가 상대방에게 차단당하면, 상대에게 귓말을 보냈을때 차단당했다는 시스템 메세지가 뜹니다.


 

보낸 귓말 내용은 내 채팅창에만 표시되고, 상대방에게는 귓말이 가지 않습니다.

같은 원리로 A가 B를 차단하면 A는 B가 보내는 귓말을 볼 수 없습니다.

와우에서 차단당하면 상대방 채팅을 볼 수 있나요?

파티나 공격대, 길드창, 커뮤니티 등에서 차단당한 사람은 차단한 사람의 채팅을 다 볼 수 있습니다. A가 B에게 차단당했을 경우, A는 B의 채팅을 다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차단한 사람은 차단당한 사람의 채팅이 안보여요. 차단한 B는 A의 채팅을 볼 수 없습니다. 굳이 귓말로 테스트해보지 않더라도 길드나 파티창에서 내가 누군가에게 질문이나 대화를 걸었는데 대답이 전혀 없다.. 이러면 차단당한 것을 의심해 볼 수 있겠죠.

와우 한캐릭 차단하면 부캐는?

와우에서 한 캐릭을 차단하면 차단유저의 부캐릭터들까지 계정단위로 자동으로 다 차단이 됩니다. 계정차단이 되는 거구요. 그 사람의 부캐를 일일히 다 차단할 필요없이 한 캐릭만 차단하시면 됩니다. 차단할 유저의 캐릭터 a,b,c,d 중에서 하나만 차단하면 a,b,c,d 모두가 차단되는 것이죠.

한마디로 상대방을 차단하면 그 상대방의 계정 전체 캐릭들이 모두다 차단됩니다.

와우 차단하면 우편은?

내가 누군가를 차단하면 그 사람이 보내는 우편은 나에게 도착하지 않아요. 내가 누군가에게 차단당하면 그 사람에게 우편을 보낼 수 없고 자동으로 반송되는 거죠. 쉽게 말해 A가 B를 차단하면 B가 보내는 우편은 A에게 도착하지 않으며, B에게로 자동반송됩니다.

와우 차단하면 무작 매칭은?

와우에서 플레이어 차단하면 그 사람과는 무작위 매칭이 가능할까요?

추천글 :   와우 로그 딜사이클 보는법

무작위던전의 경우에는 함께 매칭되지 않으며, 무작위전장에서는 매칭될 수 있습니다. 무작전장에선 만날 수 있습니다.

와우 차단당하면 풀 방법이 없나요?

네 없습니다. 차단당하면 그 사람이 스스로 차단을 풀기 전에는 방법이 없어요. 본인이 잘못한 게 분명한 상황이라면 다른 계정을 만들어서 귓말로 사과를 하시거나 하는 방법이 있겠죠.

와우 차단당하면 그 사람 아이디가 보이나요?

차단을 당했다고 하더라도 그 사람의 아이디는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간혹 ‘무엇인가’라고 상대방 아이디가 뜰때 차단당한게 아닌가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차단과는 상관없는 일시적인 오류입니다.


이상 와우 플레이어 차단과 관련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내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누군가에게 차단당하면 기분이 안좋은 건 너무 당연하지만, 차단하는 쪽도 마냥 마음이 편하지만은 않을 거에요.  서로서로 조금만 양보하고 이해하려는 작은 시도들이 있다면 더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 와린이를 위한 와우 용어 총정리

– 게임 속 여왕벌 .. 대체 왜 저럴까?

– 와우 계승품 상인 위치, 얼라 호드 계승품 사는 곳

– 와우 로그 딜사이클 보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