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동시접속 숫자 기준

다른나라 뿐 아니라 한국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넷플릭스.

이미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요금제에 따라 동시접속 인원이 달라지는데요. 베이직은 1명, 스탠다드는 2명, 프리미엄은 4명까지 동시접속이 가능합니다. 보통 여러명이서 요금을 나눠내면서 경제적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이 방법을 사용하시죠.

그런데, 이용자분들 중에서 동시접속이 로그인 기준인지, 재생 기준인지, 디바이스 기준인지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계신거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넷플릭스 동시접속 기준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넷플릭스 동시접속 인원 카운트 기준


넷플릭스 동시접속 숫자 기준

 

우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넷플릭스의 동시접속 인원 카운트기준은 로그인 기준이 아닌, 영상을 재생했을때 카운트가 잡힙니다.

 

예를들어 4인 동시접속 가능 프리미엄요금제의 경우, 1명이 집에서 기기별로 화면 어떻게 나오는지 테스트해본다고 tv, 휴대폰, 컴퓨터 모니터, 태블릿 등등 4개의 디바이스 기기에서 영상을 동시에 재생시켰다면, 나머지 3명은 영상을 이용하지 못하고 아래와 같은 메세지를 받게 됩니다.

 



▲ 동시접속 인원이 초과되었을때 나오는 메세지.

 

 

반대로 4명이 동시에 접속을 했더라도, 로그인만 하고 영상을 재생시키지 않은 상태라면 동시접속 카운트가 되지 않습니다. 몇 명이 접속했건간에, 영상을 기기에서 재생했을때만 동시접속 인원으로 적용이 되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요금제에 따른 동시접속 인원수

 

 

> 넷플릭스 동시접속 기준 정리 < 

 

영상이 기기에서 재생되는 순간 카운트됩니다.

 현재 영상이 재생중인 기기가 총 몇 개인가만 확인하면 끝.

 

(예)

1명이 로그인 tv, 휴대폰 2기기 동시에 영상재생 -> 동시접속 2명

2명 로그인, 1명이 1기기에서 영상재생 -> 동시접속 1명

4명이 로그인, 3명이 각각 1기기에서 영상재생 -> 동시접속 3명

이해가 되시죠? 로그인 유지와는 상관이 없고 영상을 기기에서 재생했을때만 올라갑니다.

프리미엄 요금제에서  4명이 요금을 나누어 내기로 약속을 했을 경우, 한사람이 여러 디바이스 기기를 한번씩 돌아가면서 사용하는 것은 상관없지만, 한명이 두가지 디바이스기기에서 동시재생을 하게 되면 혼자서 2개의 접속을 쓰게 되는 겁니다. 다른 분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려면  tv면 tv, 모니터면 모니터, 태블릿이면 태블릿 딱 한 군데서만 재생하시면 됩니다.

추천글 :   넷플릭스 높은 풀 속에서 후기, 스티븐킹 원작 영화



▲초과될 경우는 재생중인 기기에서 재생을 중지해야 다른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

저는 현재 2명 동시 접속이 가능한 스탠다드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어요.

이번 연휴기간에 친구가 심심하다 그래서 넷플릭스 아이디를 빌려줬는데요, 빌려준지 몇시간도 채 지나지 않아 ‘현재 계정을 사용하는 사람이 너무 많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뜨더라구요. 친구에게 전화걸어서 물어봤더니 그 친구가 tv에 넷플릭스 재생시켜놓고 화장실에 핸드폰 들고 들어가서 또 재생을 한 것이었어요. 이번 기회에 저도 동시접속 기준에 대해 제대로 알게 된 거 같아요.

지금까지 넷플릭스 동시접속 기준에 대한 포스팅이었구요. 항상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이미지 출처: 넷플릭스 (www.netflix.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