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유용한 매크로 모음,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매크로

안녕하세요, 와우를 사랑하는 제나입니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이하 와우) 게임안에서는 공식적으로 매크로를 지원하는데요. 다른 게임들처럼 자동사냥, 오토 이런 개념이 아니라, 게임 밸런스에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 유저들에게 편의를 주는 간단한 명령어 정도로 이뤄집니다. 매크로를 적절히 잘 사용하면 와우를 좀 더 재미있고 즐겁게 즐길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와우 게임 안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매크로들을 몇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와우 유용한 매크로 모음


와우 유용한 매크로 모음,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매크로

 

 

와우 차단 매크로

#showtooltip 차단스킬명
/run c=”차단스킬명”t=”target”b=UnitCastingInfo(t)d=UnitChannelInfo(t);b=b or d;a=UnitName(t)if a and GetSpellCooldown(c)==0 then s=””if b then s=”차단성공!”else s=”차단실패!” end;SendChatMessage(s)end;
/시전 차단스킬명

 

 

 

이 매크로의 경우, 차단을 성공하면 차단성공! 이라고 일반채팅으로 나오게 되구요. 차단쿨이 돌았는데 다른 사람이 차단을 먼저 했거나, 차단이 꼬였을때는 차단실패! 라고 나오게 됩니다. 성공,실패 멘트는 바꿔 쓰셔도 되구요. 차단스킬명 부분에는 본인 캐릭터의 차단스킬 이름을 쓰면 됩니다. 예를 들어 사냥꾼이라면 ‘반격의 사격’을 쓰시면 되겠죠.

와우 회색템 판매 매크로

/run local p,N,c,n=0 for b=0,4 do for s=1,GetContainerNumSlots(b) do n=GetContainerItemLink(b,s) if n and string.find(n,”9d9d9d”) then N={GetItemInfo(n)} c=GetItemCount(n) p=p+(N[11]*c)UseContainerItem(b,s) print(n) end end end print(GetCoinText(p))

 

 

 

가방안에 있는 회색 아이템을 상인에게 일괄적으로 판매하는 매크로입니다.

와우 셀프시전 매크로

#showtooltip 스킬명
/cast [@player] 스킬명

 

 

 

타겟을 따로 지정하지 않고 사용해도 자신에게 스킬을 사용하는 셀프시전 매크로입니다.

와우 스킬 범위 지정 매크로

#showtooltip 스킬명
/cast [@cursor] 스킬명

 

 

 

회드의 꽃피우기, 수사의 방벽, 조드의 별똥별 등등 스킬의 범위를 지정하는 매크로입니다. 이 매크로를 쓰면 현재 마우스포인터 위치에 스킬이 바로 시전됩니다.

와우 아이템사용, 스킬시전 동시에 하는 매크로

#showtooltip 스킬이름
/사용 아이템 이름
/시전 스킬이름

 

 

 

장신구나, 아이템 사용을 하면서 동시에 스킬이 시전되는 매크로입니다.

와우 적대대상 마우스오버 매크로

#showtooltip
/시전 [@mouseover,harm] 스킬이름

 

 

 

적대적인 대상위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리고 이 매크로를 쓰면 해당 스킬이 적을 향해 사용됩니다.

추천글 :   AMVR 오큘러스퀘스트 안면 가죽폼 구매후기

와우 아군대상 마우스오버 매크로

#showtooltip
/시전 [target=mouseover,help][help][target=player] 스킬이름
/run UIErrorsFrame:Clear()

 

 

 

화면상의 아군위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리고 이 매크로를 쓰면 해당 스킬이 아군에게 사용됩니다. 보통 힐러들이 많이 쓰는 매크로입니다.

와우 아군에게 장신구 사용 매크로

/사용 [target=mouseover,help][help][target=player] 장신구이름

 

 

특정 장신구는 플레이어를 지정해서 쓰는 장신구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탈에서 나오는 활력의 부두토템 같은 것들이죠. 이 매크로를 쓰면 아군에게 마우스오버를 한 상태에서 장신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와우 마우스 왼쪽 오른쪽 클릭 매크로

#showtooltip
/시전 [button:2]a스킬이름; b스킬이름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면 b스킬이 나가고 오른쪽버튼을 클릭하면 a스킬이 나갑니다. 띄어쓰기를 지켜주세요.

와우 쿨 돌아온 스킬 자동시전 매크로

#showtooltip a스킬이름
/targetenemy [noexists]
/castsequence [nochanneling] reset=target/combat b스킬이름
/시전 a스킬이름
/script UIErrorsFrame:Hide()

 

 

 

평소에는 쿨이 없는 b스킬을 쓰다가 a스킬 쿨이 돌아오거나 사용가능해지면 a스킬을 쓰는 매크로입니다. 이건 그냥 재미용으로 쓰는 매크로구요. 따로따로 쓰는것보다 약간 딜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높은 dps를 뽑기 위해서는 안쓰시는 게 좋습니다. 그냥 퀘스트나 사냥용으로 재미삼아 쓰세요.

와우 드루이드 변신 매크로

#showtooltip
/시전 [outdoors] 날쌘 동물 변신
/시전 [indoors] 표범 변신

 

 

 

실내라면 표범으로 변신하고 실외라면 날쌘 동물로 변신하는 매크로에요. 간혹가다 안먹히는 경우도 아주 가끔 있더라구요.

길드 인사 매크로

/ㅎ 안녕하세요

 

 

 

자동으로 길드메세지로 안녕하세요를 쳐줍니다. 들어가세요. 수고하셨습니다. 어서오세요 등으로 이용할 수 있겠죠.

와우 자신의 위치에 범위스킬 사용 매크로

#showtooltip 스킬명
/cast [@player] 스킬명

 

 

 

자신의 위치에 범위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매크로입니다. 사제의 깃털이라던가, 복술 정고, 회드 꽃피우기 등등 응용해서 쓰시면 됩니다.

와우 주시대상 스킬시전 매크로

#showtooltip 스킬명
/시전 [@focus,exists][@target] 스킬명

 

 

 

주시대상이 있을 경우 주시대상에게 스킬시전을 하게 되며, 2순위로 타겟을 대상으로 스킬을 시전하는 매크로 입니다.

추천글 :   와우 쐐기돌 제한시간, 쐐기돌 옵션 대처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