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문여는 약국 확인, 당번약국 찾는 법

저는 봄에서 초여름 사이만 되면 알레르기때문에 가끔 두드러기가 올라오곤 하는데요. 겪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두드러기가 몸에 올라오면 심하게 가렵고 정상적인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로 힘들어집니다.

매년 이맘때쯤 약을 준비해두는데 어제 일요일인걸 깜빡하고 항히스타민제를 사러 나갔다가 동네약국이 다 문을 닫은걸 뒤늦게 알게 되었어요. ㅠㅠ

저처럼 일요일에 약 사러 나갔다가 헛걸음 하시는 분들 간혹 계실텐데요. 보통 약국은 일요일에 쉬는 곳들이 대부분이지만, 주민들의 편의와 건강을 위해서 휴일에도 운영하는 당번약국제도가 있습니다. 일요일에 문여는 약국, 휴일 당번약국 찾는법 2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꼭 숙지하셔서 저처럼 헛걸음하시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휴일 당번약국, 일요일 문여는 약국 찾는법 2가지


일요일 문여는 약국 확인, 당번약국 찾는 법

 

 

일요일 문여는 약국 확인방법 첫번째, 휴일지킴이약국 

휴일에도 문여는 약국 찾는 첫번째 방법은 인터넷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포탈사이트에서 ‘휴일지킴이약국’을 검색하시거나 바로가기 주소 http://www.pharm114.or.kr/ 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이곳에서 휴일지킴이약국 검색, 1년내내 쉬지않는 연중무휴약국 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왼쪽 지도에서 살고계신 지역을 선택해서 확인하는 방법도 있구요. 오른쪽의 지역선택박스에서 선택하셔도 됩니다.

 

테스트겸 5월 19일 일요일 서울 강남구 지역에서 오전9시부터 오후8시까지 이용 가능한 약국을 한번 찾아보겠습니다.

 



 

빨간 박스안의 내용처럼 원하는 날짜, 지역과 운영시간을 선택하고 검색 버튼을 눌러주시면 결과가 나옵니다.

 



 

약국이름과, 전화번호, 주소, 운영시간을 확인할 수 있구요. 친절하게 위치설명도 달려있는 약국들도 보이네요. 오른쪽의 지도보기 돋보기 아이콘을 눌러주면 약국의 상세위치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지역도 검색해보니 일요일에도 문여는 약국이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앞으로는 미리미리 확인하고 방문할 생각이에요.

 

일요일 문여는 약국 확인방법 두번째, 똑닥 어플

휴일당번약국과 일요일 문여는 약국을 확인하는 두번째 방법은 어플이에요. 똑닥어플인데요. 원래는 병원예약접수 어플인데 약국찾기 기능도 함께 들어가 있어서 유용하게 쓸 수 있어요.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똑닥’ 검색후 설치하신 뒤에 실행시키신 다음, 위치정보 동의하신 뒤 화면 맨 아래 메뉴에서 병원/약국 이라고 적혀진 부분을 터치해 주세요. 

 

추천글 :   게임 느려질때, 컴퓨터 버벅일때 구라제거기 다운하기


 

병원/약국을 선택하면 지도화면이 등장하는데요. 상단탭에서 약국을 선택하시면 현재 운영중인 약국이 표시되어 나옵니다.

 

 



한눈에 해당지역 영업중인 약국들을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구요.

하단에 약국보기 탭을 올리면 각 약국의 위치와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상, 휴일 당번약국, 일요일에 문여는 약국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일요일에 문닫았다고 당황하지 마시고, 가까운 휴일 당번약국을 이용해 보세요.

 

제일 좋은 건 약국, 병원 갈 일 없이 건강하게 사는 거겠죠. ^^ 항상 건강하시고 활기찬 하루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이미지 출처 : 휴일지킴이약국 (
pharm114.or.kr ) ,똑닥 어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