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산수 효능, 부작용

요즘들어 날이 더워지다보니 시원하게 톡톡쏘는 탄산수가 좋아지더라구요. 탄산이 주는 청량감이 좋아서 아무 생각없이 마시다보니 문득 탄산수의 효능이 궁금해져서 조사를 좀 해봤습니다. 조사결과 탄산수에 생각보다 많은 효능들이 있고 우리가 잘 모르고 지나치기 쉬운 부작용도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탄산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탄산수(sparkling water) 효능 부작용 정리  

탄산수 효능, 부작용

탄산수 효능 

 

1,다이어트-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효능 중에 하나는 다이어트입니다. 탄산수를 마시면 포만감이 느껴지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식사량이 줄어들게 되죠. 또 이뇨작용을 통해 붓기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2,피부미용-탄산수를 이용해 세안을 하게 될 경우 피지제거에 효과가 있구요. 각질제거,모공수축과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탄력을 높여주는 역할도 하구요. 탄산수 세안은 하루 1번 정도가 적당하며 피부가 민감하신 분들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3,혈액순환-탄산수는 우리 몸의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체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노화방지 효과도 누려볼수 있습니다.

4,피로회복-탄산수의 중탄산은 우리몸에 쌓여있는 젖산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고 혈압을 낮춰주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5,콜레스테롤 관리-탄산수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우리몸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6,뼈건강에 도움-우리 몸에 있는 칼슘이 밖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뼈건강에 좋습니다.

7,소화에 도움-위와 장 운동을 도와주기 때문에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장 운동이 활발해지면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되겠죠.

 

그냥 탄산 들어간 물이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효능이 많은 거 같네요. 하지만 탄산수라고 해서 다 같은 탄산수는 아닙니다. 일반탄산수가 아닌 천연탄산수를 섭취해야 앞서 언급한 탄산수의 효능을 온전히 누릴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구요. 첨가물이 많이 들어간 제품은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기사를 읽어보니 탄산음료와 탄산수 구분없이 마구잡이로 혼용되는 경우가 많아 소비자들에게 혼란을 주고 있는걸 볼 수 있네요.

> 온라인몰서 ‘탄산음료’ ‘탄산수’ 구분없이 마구잡이 혼용, 소비자 주의

이번엔 탄산수의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탄산수 부작용

 

추천글 :   게임 느려질때, 컴퓨터 버벅일때 구라제거기 다운하기

1,과하게 마시는 것은 금물-탄산수는 산성을 띄고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이 있으신 분이나 위가 약한 분들이라면  탄산수는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위의 근육이 약해질 수 있고 위궤양,위염 등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2,탄산수는 빨대로~-탄산수가 가지고 있는 산성 성질은 치아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치아 법랑질에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빨대를 이용해서 치아에 닿지 않게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다 드신 후에는 물로 헹궈내시면 더 좋구요. 이건 콜라에도 적용되는 이야기죠.

이상 탄산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몸에 좋은 탄산수 지혜롭게 드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