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8.2 나즈자타 퀘스트 맵 위치

와우 아즈샤라의 헌신 8.2패치에 대해 개인적으로 많은 기대를 했었는데, 뚜껑을 열어보니 참 깝깝하고 힘드네요. 예전처럼 시간이나 많으면 하나하나 천천히 하겠는데, 직장일이 요즘 바쁘다보니 하루 2시간 정도 와우하면 금새 피곤해지고 졸리더라구요. 날탈을 타려면 퀘스트를 해서 평판을 올려야 하기에 억지로 하고는 있는데.. 와우를 10년넘게 하고 있지만 게임이 아닌 일처럼 느껴지는 건 요즘이 처음이네요. 

나즈자타 퀘스트 맵 위치


나즈자타 퀘스트 몹 나오는 위치와 퀘템 나오는 위치입니다. 

- 와우헤드, 와우인벤 사이트 내용을 참고해서 만들었습니다. 


빨간색은 퀘스트 몹 나오는 위치이며, 흰색은 퀘스트 아이템 나오는 위치입니다.

퀘스트 몹
히드라,흰파도암초지기,딱딱가시,정예나가,암흑꽃암초지기,심연장어,킬카로크,치악룡,명가유령,심연갈퀴
퀘스트 아이템
끈끈한해초,견고한원뿔고둥,떨어진물풀봉우리,깊은산호봉우리,표류물더미,독성나선잎,전사비늘불가사리,깊은산호봉우리

아니 왜 이렇게 패치했을까?

와우 퀘스트의 기본은 퀘스트 시작위치,퀘스트 수행위치를 맵으로 알려주는 게 일반적인데 8,2 들어와서는 퀘스트 위치도 애매하고 퀘스트 시작위치도 알려주지 않는 경우가 너무 많네요. 필드를 이리저리 싸돌아다니다보면 뜬금없이 퀘스트마크가 뜨는데 난감할때가 한 두번이 아니에요. 


평판을 올릴려면 퀘스트를 해야 하는데 퀘스트가 눈에 띄는것도 아니고 필드 곳곳에 숨어있으니 헤비하게 파고들지 않는 이상 찾기도 어렵고 저같은 직장인은 퇴근후에 필드 한바퀴돌면 다른건 하지도 못하고 꺼야하니.. 게다가 나즈자타 몹 개체수는 또 왜 그렇게 많은지 모르겠고, 지형은 이리저리 꼬여있고 정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오늘 접속해보니 벌써 날탈 평판작업을 다 끝마치고 날아다니시는 분들이 눈에 띄는데 참 부럽네요. 저는 아직 평판이 우호밖에 안되서 뚜벅이 신세를 면치 못하고 있는데.. 힘들게 퀘스트 하나 완료하면 겨우 평판 75. 어느세월에 12000을 채울지, 과연 이달 안으로 날 수는 있을지 의문입니다. 



이쯤에서 퀘스트 외에  8.2 신규지역 평판을 빨리 올리는 방법들을 간단히 알아볼게요.
  1. 눈에 띄는 모든 퀘스트는 다 깨기(필드 돌아다니면서 숨겨진 퀘스트까지 전부 다)
  2. 나즈자타,메카곤 필드 돌아다니면서 별표(희귀몹) 잡기
  3. 나즈자타,메카곤 필드 와켓몬(애완동물) 돌아다니면서 애완동물 대전하기(익키,잔달라 무릎야금이가 이기는데 유리하다고 합니다) 
  4. 일반 몹 잡고 평판 올려주는 아이템 먹기(언제 나올지 모름) 
모두 다 시간 잡아먹는 방법밖엔 없네요. 제가 너무 징징거렸나요? ㅎㅎ '재미없으면 안하면 되잖아?' 라고 하실 분도 계실텐데요. 저는 와우에서 레이드나 쐐기는 재미있거든요. 쐐기나 레이드를 즐길려면 어쩔수 없이 캐릭터를 강하게 성장시켜야 하는데 캐릭터 능력치를 올려주는 정수는 평판으로 나오고 유물력도 퀘스트로 올려야 하는 현실. 그리고 와우저의 로망 날탈. 하늘 한번 날아보겠다고 오늘도 재미없는 일퀘를 꾸역꾸역 할수밖에 없네요. ㅠㅠ


힘들게 일하고 와서 잠시 스트레스 풀러 접속하는 게임인데 이렇게 노동으로 느껴지다니.. 요즘 게임은 점점 캐쥬얼해지는 게 대세인데 와우는 시계바늘을 거꾸로 돌리고 있네요. 점점 와우에 대한 애정이 식어가는 듯 합니다. 이은미의 '헤어지는 중입니다' 라는 노래가 생각나는 밤이네요. 

↓이글과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 ↓

댓글(8)

  • 2019.07.05 01:14 신고

    에궁~와우 업그레이드된 게임이 원하는 데로 흘러가지 않나보네요..
    울 아들도 일주일에 한번 집에와서 게임을 하는데
    제나님 말씀 처럼 스트레스 푸는거라고 하더라구요..
    저야 게임을 잘 모르지만
    스트레스 풀려고 하는 게임에 스트레스 받으면 정말 힘들것 같아요~

    • 2019.07.05 20:32 신고

      아마 제가 요즘 일이 너무 바빠져서 더 그렇게 느끼는 거 같아요. 회사일에 블로그 여러개를 동시에 운영하다보니 마음의 여유가 점점 없어져서 더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는 느낌이에요. ㅎㅎ

      일을 좀 줄여야 게임도 여유롭게 즐길수 있을거 같긴 한데 참 어려운 문제네요.

  • 2019.07.05 07:59 신고

    이번 주말도 즐겁게 보내세요..
    게임은 잘 몰라..ㅋ

  • 2019.07.05 09:28 신고

    게임에대해서는 문외한 이지만 잘 보았습니다. 히...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 2019.07.05 20:36 신고

      감사합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랄게요. ㅎㅎㅎ

  • 2019.07.07 07:02 신고

    와우 업데이트가 마음에 들지 않으셧군요? 트렌드에맞게 사용자들이 원하는 업데이트를 해줘야하는데요.. 일이 많고 힘드시면 중요도를 나눠서 관리를 하시는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2019.07.07 16:59 신고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안그래도 점점 게임에 임하는 시간이 줄어들고 있어요. ㅎㅎ 말씀하신대로 트렌드에 맞게 좀더 게임이 라이트해졌으면 좋겠는데... 와우는 변화가 없군요 ㅠㅠㅠㅠ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