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파리채 태양광충전 해충킬러 후기

삼정 태양광충전 모기해충킬러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간단히 말해 전기파리채죠. 작년까지만 해도 괜찮았는데 올해들어 방충망이 새는데가 있는지 나방이랑 파리가 한 두마리씩 집안에 보이더라구요. 눈에 불을 켜고 베란다 방충망을 점검해봤지만 아무 이상은 없었어요. 대체 어디서 들어온 걸까요.

제 주위에서 얼쩡거리는 파리 한마리 때문에 짜증이 슬슬 올라와서 일반 파리채를 들고 휘둘러봤지만 어찌나 민첩한지 휘두르기도 전에 이미 도망가 버리더라구요.

‘널 꼭 잡고야 말리라!’ 굳은 의지로 집 근처 홈플러스로 달려가 전자파리채를 골랐습니다. 모델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저렴한건 9800원 정도, 그런데 사이즈가 좀 작은 느낌. 저는 몇천원 더 비싸긴 했지만 사이즈도 크고 건전지 스트레스가 없는 태양광 충전식 모델로 구매했어요.

전기파리채 삼정 모기해충킬러 후기

제품명
삼정_모기해충킬러_태양광충전식
가격
14,900원 (인터넷은 더 저렴한데 배송비 합치면 비슷해요) 
구매처
홈플러스
제조사
(주) 삼정크린마스터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는 모습이에요. 처음에 보고 테니스라켓인줄.. 모기해충킬러 본체와 태양광 충전지가 함께 들어있는 모습이에요. 


전기파리채 태양광 충전지와 일반 건전지 크기 비교샷. 충전지와 태양광 전자판 수명은 3년에서 5년사이라고 해요. 주로 여름에만 잠시 사용할거라 그보다는 훨씬 더 오래 쓸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손잡이 부분에는 태양열로 충전하는 전자판이 달려있어요. 빛이 들어오면 충전등 부분에 빨갛게 불이 들어옵니다. “그럼 햇빛 안나는 장마철에는 충전 못하는거야?”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실내 형광등 불빛에도 충전이 됩니다. 깜깜한 암실이 아닌 이상 계속되는 충전모드.


손잡이 뒤에 건전지 마개를 열면 충전지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전기파리채 태양광충전 해충킬러 후기
사각 곽티슈와 크기 비교샷. 크기는 큰 편이에요. 실수로 놓칠 가능성은 거의 없어 보입니다. 


손잡이 옆면에는 전원을 켤수 있는 스위치와 해충을 잡을때 누르는 스위치가 있습니다. 전원스위치의 경우 끄고 켜는 기능 외에도 led 조명을 끄고 켜는 기능도 있구요. 어두운 곳에서 해충을 잡을때 유용하겠죠. 양쪽에 달린 스위치를 두개 다 동시에 눌러야 전기가 흐르는 시스템입니다. 
버튼 두개를 누르고 모기나 파리를 잡아야 한다는게 살짝 불편한게 아닌가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 제품은 순간 최고전압이 3000V~3800V에 달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안전상으로는 더 바람직해 보이는 부분이에요. 스위치를 떼면 전기는 흐르지 않구요. 잔류전기가 없게끔 만들어진 제품이라 안심하고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망 부분은 정말 촘촘합니다. 파리나 모기가 운 좋게 앞부분 망을 통과한다해도 뒷부분 망은 교차되어 있기 때문에 걸릴수 밖에 없습니다. 


어두운 곳에서는 이렇게 LED조명을 켜고 잡을수도 있습니다. 시험삼아서 한마리 잡아봤더니 ‘파팟’ 소리와 함께 불꽃이 일어나면서 파리가 즉사했습니다. 처음에는 소리 때문에 깜짝 놀랐어요. 스릴러 영화에 자주 등장하는 전기충격기 소리랑 비슷하더라구요. 별다르게 조준하지도 않고 대충 휘둘렀는데 그냥 잡히더라구요. ㅎㅎ
 
왠지 모르게 게임같은 느낌도 들고 재미있어서 계속 파리없나 살펴봤는데, 더이상은 눈에 띄지 않아 아쉬웠습니다. ㅎㅎ 빨리 모기나 파리가 등장했으면 하는 생각까지 들 정도로 제품에 대한 만족도는 좋았습니다. 

전기파리채 해충킬러 사용시 주의사항

어떤 제품이나 주의사항을 잘 지켜야겠죠. 이 제품 역시 주의할 점들이 있어요.
 
1. TV 근처 1미터 이내 사용금지 
2. 철망이 날카롭기 때문에 손으로 만지지 말것.
3. 해충이 잘 안죽을땐 배터리가 다 되가는것이니 충전.
4. 물속에 넣지 말것.
5. 어린이 사용금지
6. LED가 꺼질경우 배터리가 다 되가는것이니 충전.
7. 3개월이상 안쓸때는 건전지 빼고 보관. (건전지 닿는 부분이 녹이 슬수 있음)


주의사항만 잘 지키면 내년에도 내후년에도 유용하게 잘 쓸수 있을거 같아요. 이상 삼정 태양광충전 모기해충킬러 전기파리채 구매후기였습니다. 무더운 여름 잘 보내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추천글 :   전자렌지 수제비, 편의점 쫀득 감자 수제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