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묘한 이야기 시즌3 후기

최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미드 '기묘한 이야기'시즌3 감상을 마쳤습니다. 보통의 미드들이 시즌을 거듭하게되면 재미가 떨어지면서 이야기가 산으로 가는 경우가 많은데 반해 '기묘한 이야기'시즌3은 시즌1,2때보다 훨씬 더 흥미로워진 스토리에 박진감 넘치는 음향, 선명한 화질로 흡사 영화 8편을 이어 보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역시 넷플릭스 최고 인기 미드다운 위엄을 보여주는군요.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시즌3 정주행 후기

원제
Stranger Things season 3
제작/극본
더퍼 형제/더퍼 형제,제시 닉슨 로페즈 
몇부작
8부작
공개일
2019년 7월 4일  

더 흥미로워진 스토리, 더 커진 스케일

재미있었던 시즌1, 개인적으로 살짝 아쉬웠던 시즌2와 비교했을때 시즌3은 더욱 흥미로워졌습니다. 스케일도 전 시즌에 비해 훨씬 커졌구요. 새롭게 등장하는 인물도 있고, 시즌2에서 존재감이 미미했다가 시즌3에서 비중이 엄청 높아진 캐릭터도 보이구요. 


거기다 음향이 전 시즌보다 확연히 좋아졌네요. 기묘한 이야기 시즌3은 꼭 스피커 빵빵하게 올리고 큰 화면으로 시청하시는걸 권장합니다. 얼마전 구매한 200w스피커와 빔프로젝터 150인치 대화면으로 보니 정말 환상 그 자체였습니다. 층간소음이 걱정되시는 분들이라면 이어폰을 쓰시더라도 소리 꼭 키우고 보세요. 이번 시즌 사운드 정말 좋습니다.  


마지막 전투신 역시 대박입니다. 그동안 시즌1,시즌2에서 보여준 공식에서 살짝 벗어난 점이 개인적으로 맘에 들었습니다. 자세하게 설명하면 보는 재미가 없으니 직접 드라마 화면으로 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3 폭풍성장한 아이들

시즌1,시즌2 약해보이고 귀여웠던 아이들이 시즌3에서는 폭풍성장한 모습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래서인지 액션션의 강도도 더욱 세진 느낌인데요. "우린 더이상 어린아이가 아니야" 라는 극중 마이크의 대사처럼 2년사이에 훌쩍 커버린 모습에 변성기를 맞아 목소리까지 달라진 아이들을 보면서 신기한 마음 반,아쉬운 마음반 미묘한 감정이 느껴졌습니다. 얼마나 변했는지 아이들의 시즌별 변천사를 한번 볼까요? 

기묘한 이야기 아이들 시즌별 변천사

일레븐(Eleven) / 밀리 바비 브라운(Millie Bobby Brown)
귀여운 꼬마 초능력자 일레븐이 예쁜 숙녀가 되서 돌아왔습니다. 초능력을 쓸때마다 코피를 흘리는 모습에 맘찟 ㅠㅠ. 시즌3에서 초능력이 점점 약해지는 모습을 보이는데 게이트와 연관이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시즌4에서는 능력을 써도 코피를 흘리지 않는 강한 모습으로 돌아오길 기대합니다. 


더스틴(Dustin) / 게이튼 매터래조(Gaten Matarazzo)
기묘한이야기 최고 귀염둥이. 앞니가 빠진 모습도 귀엽고 새는 발음도 귀엽고 진지한 모습까지 사랑스러운 아이. 다만 이가 빠져있는 극중 설정이 실제 배우가 앓고 있는 질환 때문이라는 점은 마음이 아프네요. 시즌3 들어  다리에 털도 나고 얼굴도 어른스러워졌지만 수지와 함께 노래하는 장면에서 귀여움 폭발.


 아 너무 사랑스러운.. ㅠㅠ

 

마이클(Mike) / 핀 울프하드(Finn Wolfhard)
기묘한이야기를 이끌어가는 메인주인공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시즌1,2에서 일레븐에게 남다른 호의를 보이긴 했었는데요. 시즌3 들어서는 공식커플이 되었습니다. 이목구비도 시원시원해지고 더 남자다워진 모습이네요.
 

루카스(Lucas) / 케일럽 맥로린(Caleb McLaughlin)
마이클의 오랜 친구. 처음엔 일레븐을 좋아하지 않지만 여러가지 일을 겪은 뒤 일레븐을 진정한 친구로 대합니다. 시즌2에 이어 시즌3에서도 맥스와 러브라인을 이어갑니다. 자주 싸우긴 하지만요. ㅎㅎ

 

(Will) / 노아 슈나프(Noah Schnapp)
시즌1에서는 역할의 비중이 크진 않지만 시즌2,3에서는 많은 장면에 등장합니다. 기묘한 이야기 스토리의 시작을 여는 캐릭터입니다.  

 

맥스(Max) / 세이디 싱크(Sadie Sink)
시즌2부터 새롭게 합류한 캐릭터. 게임천재로 등장해 시크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시즌3 들어서는 일레븐과 절친이 되어 많은 시간을 함께 보냅니다. 

 

에리카 / 프리아 퍼거슨
루카스 여동생으로 시즌2부터 등장했죠. 논리정연하고 똑부러지는 말솜씨에 통통 튀는 성격으로 시즌3에 빅재미를 안겨다주는 캐릭터. 에리카 보고 완전 팬 되었어요. 시즌4에서도 큰 활약이 기대됩니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3 더 깊어진 우정과 사랑

시즌3에 들어서면서 등장인물들의 러브라인도 제대로 자리를 잡은 모양새입니다. 


시즌3 들어 더 가까워진 마이크와 일레븐. 수시로 키스를..  아이들의 애정표현이 참 솔직하네요. 
 


조나단,낸시 커플. 두 사람 너무 잘 어울려요. 


스티브와 더스틴의 진한 우정과, 
   


일레븐과 맥스의 케미도 너무 좋습니다. 매번 남자애들하고만 어울리던 일레븐에게 절친 맥스가 생기면서 일레븐은 더 활발해지고 쾌활해진 모습이에요. 보는 내내 입가에서 미소가.. ㅎㅎ

기묘한 이야기 시즌3 새로운 캐릭터들의 활약


기묘한 이야기 시즌3에서는 새로운 캐릭터들의 활약이 눈에 띄게 늘어나 시청자들을 즐겁게 합니다. 시즌2과는 비교도 안되게 역할 비중이 커진 빌리와 에리카. 그리고 새롭게 등장한 로빈까지.. 더 다채로워진 인물관계가 흥미롭게 펼쳐집니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3 각화 내용 (예고편 위주, 스포없음)



제1장 무전
평화로운 호킨스에 여름이 찾아오고 아이들은 일상속에서 즐겁게 생활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윌은 이상한 느낌을 받게 되고.. 마을에는 이상한 일들이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제2장 암호
이상한 메세지와 환영에 시달리기 시작하는 빌리. 한편 더스틴은 러시아 통신을 듣게 되고 로빈의 도움을 받아 암호를 풀게 됩니다. 


제3장 헤더에게 생긴 일
일레븐은 빌리의 모습을 엿보게 되는데 뭔가 무서운 일이 벌어지고 있다는 것을 직감합니다. 한편 스티브와 더스틴은 암호를 바탕으로 연구소를 조사하기 시작합니다. 


제4장 추적
여전히 존재하는 마인드플레이어. 이번에는 과연 누가 숙주일까요? 한편 로빈,더스틴,스티브는 연구소 조사를 위해 루카스 동생 에리카를 영입합니다. 


제5장 감염자들
일레븐과 친구들은 마인드플레이어의 행방을 추적하기 시작합니다. 마을과 쇼핑몰 지하에는 알수 없는 비밀들이 가득합니다. 이 모든 것을 꾸민 자들은 누굴까요? 


제6장 해변의 소년
연구소를 조사하던 로빈과 스티브는 러시아인들에게 붙잡히게 되고 마인드플레이어는 아이들을 공격합니다. 일레븐은 마인드플레이어의 근원지를 찾기 위해 누군가의 기억속으로 들어갑니다.  


제7장 일레븐의 상처
아이들과 마인드플레이어와의 치열한 싸움이 펼쳐집니다. 치명적인 부상을 당하는 일레븐.


제8장 스타코트 전투
기묘한 이야기 시즌3 하이라이트인 마지막 전투입니다. 맘껏 즐기세요. 

아직까지 기묘한 이야기 미드를 안보신 분들이 있다면 꼭 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더 강력해진 괴물과 매력넘치는 캐릭터들. 거기에 1980년대 신나는 올드팝들이 bgm으로 깔리면서 귀를 즐겁게 합니다. 시즌3 결말에서 보여준 떡밥을 보면 시즌4의 스케일은 더 커지고 더 재미있어 질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어떻게 기다리죠? ㅠㅠ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이미지 출처 : 넷플릭스 (netflix.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8)

  • 2019.07.08 01:32 신고

    기묘한 이야기 지난번 제나님 리뷰보고 보고 싶었는데
    아직이거든요..
    출연진들이 바뀌지않고 시즌을 이끌어 가는것 같네요..
    시즌제가 뒤로 갈 수록 식상해지는 경우가 많은데
    스토리가 더욱더 흥미로워졌다니 딸이랑 꼭 봐야겠어요..^^

    • 2019.07.08 19:31 신고

      아직 안보셨군요. 꼭 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어요. ㅎㅎ 아이들이 너무 사랑스럽고 배경음악으로 올드팝이 나오는데 아이리스님 귀에도 익숙한 곡들이 많을거에요.

      네 시즌이 바뀌어도 출연진들이 안바뀌어서 좋긴 한데 귀여웠던 아이들이 어른으로 변해가는 모습을 보니 살짝 아쉬운 마음이 들긴 하더라구요. ㅎㅎ

  • 2019.07.08 05:47 신고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시즌3이 흥행하고 있나봐요? 미드를 못본지 오래됐는데요- 나중에라도 보게되면 시즌 1부터 봐야겠어요^^

    • 2019.07.08 19:33 신고

      음 스트리밍이라 흥행이라고까진 볼 수 없고 그냥 인기절정? 이정도인듯 해요. 시즌1부터 꾸준히 한번 보세요. 재미있으실 거에요.

  • 2019.07.08 05:50 신고

    흥미롭네요.
    성장한 배우들의 변화된 모습을 보는것도 재미있을듯 합니다.

    • 2019.07.08 19:35 신고

      네 아이들이 너무 귀엽고 옛날 올드팝들이 추억을 자극하고 옛날 영화 구니스 보는 느낌이에요 ㅎㅎ

  • 2019.07.08 12:41 신고

    기묘한 이야기 핫해서 한번 볼까하고 있었는데 제나님은 스포없이 잘 설명해주시니 믿고 들어와서 잘보고 갑니다. 재미날 것 같네요 얼른봐야겠습니다 ㅎㅎ

    • 2019.07.08 19:36 신고

      네 핫한 미드에요. 제가 좋아하는 미드 세손가락안에 들어가요. ㅎㅎ 시즌3 너무 재미있더라구요 한번 감상해보셔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