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미역듬뿍 초장비빔면 후기

여름이 되니 매콤한 비빔면이 땡기더라구요. 홈플러스에 갔다가 농심에서 새로 나온 비빔면이 눈에 보이길래 한팩 집어왔어요. ‘농심 미역듬뿍 초장비빔면’이라는 제품인데요. 비빔장으로 초장을 사용하고 미역이 듬뿍 들어가 있다는 컨셉에 호기심이 발동해 구매했어요. 
 
4+1 행사중이라 총 5개가 들어있고 가격은 2,480원. 가성비는 일단 좋아보였습니다. 단 음식을 안 좋아하는터라 “제발 달지만 말아라” 마음속으로 생각했어요. 

농심 미역듬뿍 초장비빔면 후기

 


농심 미역듬뿍 초장비빔면 후기

 

제품명
농심 미역듬뿍 초장비빔면
가격
2,480원
구매처
홈플러스
제조사
(주) 농심

 

 



 

산뜻한 연두색에 미역색깔인 청녹색,초장 색깔인 빨강색이 어우러져 있네요. 어찌보면 촌스럽고 어찌보면 이쁜 디자인이에요. 

 



 

뒷면엔 조리방법과 영양정보,재료명 등이 써있습니다. 일반적인 인스턴트 비빔면 조리방법은 끓는물에 면이랑 건더기스프 넣고 4분간 끓이다가 찬물에 헹궈내서 비빔장 넣고 비벼먹는 방식이죠. 이 제품은 건미역을 물이 끓기전부터 미리 넣고 끓여야 미역이 부드러운 맛이 난다는 점이 일반 비빔면과는 다른 점이에요. 

 



 

본격적인 바닷가 시즌을 앞두고 몸 만드는 중이라 칼로리도 살짝 신경쓰이더라구요. 농심 미역듬뿍 초장비빔면1봉지(142g) 칼로리는 535kcal입니다. 일반적인 인스턴트 비빔면 칼로리와 거의 같아요.(참고로 팔도 비빔면 칼로리 1봉지 130g 기준 530kcal) 미역이 많이 들어갔기 때문에 5kcal 차이가 나는게 아닐까 잠시 생각해봤어요. 
그외 나트륨 함량이 일일권장량의 74%, 지방 함량이 일일권장량의 31%정도 되네요. 역시 다이어트에는 안좋은 걸로. 하지만 가끔씩 땡길때는 먹어줘야죠. 

 



 

면은 초록색 면이에요. 소맥분과 감자전분에 미역분말을 넣어서 반죽한 면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초록빛을 띄는 걸로. 

 



 

스프는 두개가 들어있어요. 비빔장의 역할을 담당할 비법초장과 자른미역 별첨 일명 건더기스프로 구성되어 있어요. 미역은 수입산이 아닌 국내산 건미역을 사용해서 믿음이 가네요. 

 



 

건더기스프를 뜯어봤더니 건당근과 건미역이 제법 많이 보여요. 미역국 한두번이라도 끓여보신 분들이라면 건미역이 물과 만나면 어떻게 변하는지 너무 잘 아실 거에요. 저 정도 미역 양이라면 ‘미역듬뿍’이라는 제품명은 과대광고가 아닌걸로. 

 

추천글 :   젠하이저 무선헤드셋 GSP370 구매후기


 

조리법대로 조리하고 찬물에 헹궈서 그릇에 담았어요. 정말 미역이 엄청 많아요. 사진으로 보이는것 외에도 밑에 깔린것도 어마어마합니다. 개인적으로 미역 너무 좋아해서 맘에 들었어요. 
※ 여기서 잠깐, 미역의 효능
저칼로리에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좋구요. 탈모예방,두피건강,빈혈예방,당뇨예방,체내 니코틴배출 등에 탁월하며 뼈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비법초장소스 투하. 초장답게 일반적인 인스턴트 비빔면의 비빔장보다는 농도가 살짝 묽은 편이에요. 

 



 

저는 요리블로거는 아니지만 그냥 사진찍으려니 왠지 성의없어 보여서 오이 채썬것과 삶은계란을 올려봤어요. 완숙보단 반숙을 좋아해서 전 반숙으로. ㅎㅎ 
 
첨엔 이뻐보이라고 올렸는데 초장의 자극적인 맛을 계란이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지 속이 더 편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좀 귀찮긴 한데 앞으로도 비빔요리 먹을때는 계란을 올려 먹어야겠다고 다짐했어요. 

농심 미역듬뿍 초장비빔면 총평

일단 제가 좋아하는 미역이 많이 들어있어서 만족스러웠어요. 
초장의 맛은 칼칼하면서 새콤한 맛이구요. 횟집 초장처럼 많이 달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어떤 면이든 찬물에 헹구면 쫄깃해지니까 쫄깃한건 기본이구요. 다른 인스턴트 비빔면보다는 면발이 좀 더 부드럽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라면이나 인스턴트 비빔면 자주 먹으면 안좋다는 건 맞는 말이긴 한데, 가끔은 이런 음식이 땡길때가 있더라구요. 이왕 먹는 인스턴트라면 몸에 좋은 미역 많이 들어간 걸로 먹어야겠다. 이런 생각이 살짝 들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만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