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동시자막(통합자막) 보는 법

오늘은 넷플릭스 동시자막으로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명 통합자막이라고 하죠. 미드나 해외영화를 보면서  한글 자막과 외국어 자막을 함께 나오게 하면 외국어 공부에 적지 않은 도움이 됩니다.

아쉽게도 넷플릭스 자체에서는 이 동시자막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데요.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가능합니다. 넷플릭스 작품들을 동시자막으로 감상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동시자막, 통합자막 감상방법 (feat.크롬 브라우저) 


넷플릭스 동시자막(통합자막) 보는 법

 

먼저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하신 분들이라면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시켜 주시구요. 포탈사이트에서 ‘크롬 웹 스토어’ 검색후 크롬 확장프로그램 웹사이트 크롬 웹 스토어(Chrome web store)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크롬 웹 스토어에 접속한 뒤에 왼쪽 상단에 검색할 수 있는 창이 하나 있는데요. NflxMultiSubs 를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크롬에서 넷플릭스 동시자막을 가능하게 해주는 확장프로그램이에요.


 

그럼 오른쪽 란에 아래와 같은 확장프로그램 하나가 뜨는데요. Chrome에 추가 박스를 눌러서 크롬에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제대로 잘 추가가 되었다면 크롬 상단 확장프로그램 창에



아이콘이 생겼을 겁니다. 초기에는 회색 아이콘으로 나옵니다.



 

이제 넷플릭스에 접속한 다음, 원하는 영상을 하나 재생시켜 주면



회색 아이콘이



빨강색 아이콘으로 바뀐 걸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원하는 언어의 자막을 2개 골라주면 되는데요. 아래 재생 옵션창 더빙,자막 설정창을 클릭해서 고르시면 됩니다. 
 


 
아래 재생바 오른쪽에서 두번째 아이콘



을 클릭하시면, 총 3가지 창이 나옵니다.



가장 왼쪽에 있는 건 더빙(음성) 옵션이구요. 두번째는 넷플릭스 기본 자막입니다. 맨 오른쪽에 있는 자막옵션이 확장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자막이구요. 한글자막+영어자막, 한글자막+일본어자막,한글자막+아랍어 자막 등등 원하시는 자막을 동시에 재생시킬 수 있어요. 
 
예를들어 영어 음성에 한글자막+영어자막으로 하실려면 아래와 같이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후 영상을 보면 아래와 같이 동시자막(통합자막)이 제대로 재생되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전혀 어렵지 않죠? 좋아하는 영화,드라마도 보고 외국어 공부도 동시에 할 수 있어서 저는 참 유용하게 사용중인 확장프로그램이에요. 저처럼 넷플릭스 동시자막이 안되서 아쉬우셨던 분들이라면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해결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넷플릭스 동시자막(통합자막)으로 동영상 감상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  이미지 출처 : 넷플릭스 (www.netflix.com) <-

 

추천글 :   홀리데이트 후기, 엠마로버츠 로맨틱코미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