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해상도 높이기

오늘은 사진 해상도를 간단하게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오전에 심심해서 예전에 즐겨했던 싸이월드에 들어가봤더니 10년전에 올렸던 핸드폰 사진들이 아직까지 보관되어 있더라구요. 과거 앳된 얼굴의 저를 보니 기분은 좋았지만 역시나 옛날 사진이라 해상도가 많이 떨어지는건 아쉬웠어요.

오래전 사진들을 usb에 저장하면서 ‘저화질 사진을 고화질로 올릴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일명 업스케일링이라고 하죠. 저와 같은 생각을 하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없이 간단히 몇초만에 사진 해상도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화질 사진 화질개선, 해상도 높이기


사진 해상도 높이기

 

먼저 수정할 사진을 준비합니다. 



무료이미지 사이트에서 가져온 테스트 사진 파일입니다. 사이즈도 작고 이미지에 노이즈도 끼어있는 모습입니다. 이걸 사이즈도 키우고 노이즈도 줄여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주소로 접속을 해주세요.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뜰 텐데요. 화면이 너무 직관적이라 쉽습니다. 



파일선택 버튼을 누르고 수정할 사진을 업로드해줍니다. 

그런 다음에 가운데 있는 Noise reduction 옵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진의 노이즈를 줄여주는 기능이죠.  None (없음)  Medium (중간)  High(높음) 중에서 골라주시면 되구요.
Scale은 크기 옵션이에요. None은 원본 크기로, 2x는 사진 크기를 확대하는 거구요. 저는 High랑 2x를 차례대로 선택했어요.

마지막으로 아래 waifu2x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작업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한 5초~10초 정도에요. 결과물을 한번 볼까요?
작업전: 

 





작업후: 




노이즈도 줄어들고 해상도도 올라갔구요. 간단한 수정용으로는 나쁘지 않은 거 같습니다. 원본 사진이 좀 더 괜찮은 사진이라면 더 훌륭한 결과물이 나올수 있을 것 같아요. 사이즈를 더 키우고 싶다면 해당 작업을 반복하시면 됩니다.   
복잡한 그래픽 프로그램 설치없이 간단히 몇초만에 그럴듯한 사진으로 바뀌는 모습을 보니 참 신기한거 같아요. 오래전 싸이월드 사진들을 볼만하게 키우고 싶을때 괜찮아 보이구요. 큰 모니터에서 작은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쓰고 싶을때도 좋을 듯 합니다. 포스팅할때도 나름 유용하겠죠? 이상 사진 화질개선, 사진 해상도 높이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추천글 :   락클래식 Q80 블루투스 스피커 구매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