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난폭한 기록 후기, 정두홍 류덕환

정두홍,류덕환 주연의 한국 액션영화 '난폭한 기록'을 감상했습니다. 예전에 정두홍이 출연했던 한국판 킬빌 '짝패'를 재미있게 봤었고 그가 보여주는 액션에 대한 신뢰도 있었기 때문에 큰 고민없이 보게 되었습니다.

영화를 보기 전 네티즌들의 혹평들을 보긴 했지만 '액션만 시원하면 그걸로 된거지'라는 마음으로 큰 기대없이 감상했습니다. '이 영화는 리얼이다' 영화 포스터 문구만큼만 해주길 바라는 마음이었죠. 


영화 '난폭한 기록' 후기  


제목
난폭한 기록 (Fist & Furious)
감독
하원준
출연
정두홍, 류덕환, 서은아, 정의갑
관람등급/개봉일
청불 / 2019년 7월 11일
장르/상영시간
액션,범죄 / 90분
시놉시스
조직보스에게 동료를 잃고 머리에 칼날까지 박힌 전직형사 복수를 계획하고, 이를 기록하기 위해 방송국VJ가 동행취재에 나서는데..

이 영화는 2013년 김정훈 주연의 영화 '들개들'을 감독하고 '그녀를 모르면 간첩','두사부일체'의 각본에 참여했던 하원준 감독이 연출한 영화입니다. 

영화 난폭한 기록 줄거리 (스포없음)



도박빚에 허덕이는 형사 강기만(정두홍). 돈 구할 길이 막막했던 기만은 범죄조직 보스 정태화(정의갑)에게 연락해 돈을 빌려달라고 합니다. 


돈을 받기로 하고 약속장소에 나간 기만. 하지만 돈을 빌리긴 커녕 보스의 페이크에 속아 목숨이 위태로운 지경에 이르게 됩니다. 현장에 있던 후배형사 재호는 누명을 쓴 채로 사망하고, 기만은 후배 재호의 도움으로 목숨은 보전하지만 머리에 칼날이 박히는 큰 부상을 입게 되고 결국 형사일도 그만둡니다. 


특종을 찾아다니는 방송국 vj 남국현(류덕환). 머리에 칼날이 박힌 전직형사 이야기에 흥미를 느끼고 취재를 시도합니다.  기만이 보스에게 복수하는 과정을 빠짐없이 기록하는 조건으로 동행취재에 나서게 됩니다. 


기만과 국현은 조직보스 정태화의 행방을 쫓던 중 단서를 잡기 위해 설란이라는 여자를 찾아나서고 설란(서은아)은 기만과 국현이 찾는 사람이 사라진 언니와 관련이 있다는 걸 알게 되고 언니를 찾기 위해 동행하게 됩니다. 


머리에 박힌 칼날때문에 진통제 앰플 없이는 견딜수 없는 극렬한 통증에 시달리는 기만. 자신을 이렇게 만든 정태화에게 복수도 하고, 누명을 쓰고 사망한 후배 재호의 명예회복도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저조한 시청률때문에 스트레스 받고 있는 방송국vj 국현은 이 위험천만한 취재를 무사히 마쳐 특종을 터트려야 한다는 목적이 있구요. 


거기에, 어릴적 고아원에서 자신을 친동생처럼 챙겨줬던 언니 송화를 꼭 찾아야하는 설란까지. 이들은 각자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까요? 아직 이 영화를 안 보신 분들을 위해 줄거리 설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영화 난폭한 기록 감상후기

배우 겸 무술감독 정두홍. 1966년생으로 올해 나이가 54살입니다. 하지만 운동으로 다져진 다부진 몸매때문에 40대처럼 보이는데요. 13년전 한창때 찍었던 '짝패' 때와 큰 차이없는 녹슬지 않은 몸놀림과 여전한 피지컬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불필요한 화면 전환이 너무 많아요. 개인적으로 롱테이크 액션을 선호하는 편이라 아쉬웠어요. '난폭한 기록'의 액션신들은 짧은 장면 장면들을 이리저리 짜집기한 형태라 액션의 화려함이나 몰입도는 '짝패'를 기대하고 감상했던 저에게는 부족함으로 다가왔습니다. 


거기에 어지러운 카메라워킹까지. '리얼 액션'을 표방해서 의도적으로 그렇게 촬영한 건지는 모르겠지만 과유불급으로 느껴졌습니다. 쾌적한 감상을 방해하는 부분들이 있었구요. 


정두홍의 액션 자체는 나쁘지 않았지만 연기는 약간 부자연스럽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연기 잘하는 류덕환과 계속 대사를 주고 받으니 비교되서 더 그렇게 느껴지는 부분도 없지 않아 있겠지만요. 전문 배우가 아닌 무술감독인걸 감안한다면 이해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영화를 보면서 든 생각


1. 한국에는 견자단같은 배우가 없나? 
2. 까불까불,능글능글 연기의 달인 류덕환.  
3. 개인적으로 리얼액션보단 스타일리쉬액션 선호.
4. 뜬금없는 러브라인. 

개인적인 평점 6/10

개인적인 평점은 6점입니다. '짝패'를 기대하고 본다면 실망할 부분도 있겠지만 정두홍의 액션을 좋아하시는 팬분들이라면 한번쯤 볼만한 작품입니다. 빈약한 스토리와 어색하고 오글거리는 몇몇 장면들이 몰입을 방해하지만 류덕환의 연기때문에 그럭저럭 볼만한 영화 '난폭한 기록'이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이미지 출처 : 다음 영화 (movie.daum.net)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6)

  • 2019.07.24 19:45 신고

    류덕환씨는 통통하니 어린 모습만 남아있었는데, 살을 많이 뺐군요ㅎ

    • 2019.07.25 19:52 신고

      신의 퀴즈때부터 살이 좀 많이 빠졌죠. 예전에 어릴때는 통통하니 귀여웠죠. 지금도 귀엽지만 ㅎㅎ

  • 2019.07.24 22:19 신고

    저는 영화보며 8.0이하의 영화는 짜증 나고 졸리던데 6.0 주셨으면 조금 지루하셨겠어요.

    • 2019.07.25 19:54 신고

      지루하진 않았는데 몇몇 부분 맘에 안드는부분은 있었어요. ㅎㅎ

  • 2019.07.24 22:27 신고

    정두홍감독 나이가 저리 많았나요~
    운동으로 다져진 몸이라 나이가 들어 보이지는 않아서...^^
    류덕환이 난폭한 역활을..? 했는데 역시 아니였군요..
    류덕환은 천하장사 마돈나로 알게 되었고
    시의 퀴즈는 류덕환 때문에 시리즈 전부 섭렵했거든요~
    이런 연기파 류덕환과 투샵이라면 당연히 정두홍이 연기력에는 딸리겠지요.
    각기 다른 목적으로 함께하는 세사람의 목적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지 궁금해 지네요.^^

    • 2019.07.25 19:58 신고

      네 포스팅할려고 조사했더니 생각보다 나이가 많으셔서 깜놀했어요 ㅎㅎ
      진짜 사람은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거 같아요. 저도 운동을 좀더 열심히 해야겠다 마음먹었어요.

      류덕환 신의 퀴즈 시리즈 저도 너무 좋아해서 다 봤어요. ㅎㅎ 여주랑 케미도 너무 좋고 한시간정도 분량에 딱딱 에피소드도 깔끔히 끝나서 너무 재미있게 봤었죠. 빨리 새 시즌 나왔으면 좋겠어요. ㅋㅋ

  • 2019.07.25 05:35 신고

    영화 난폭한 기록 을 보셧군요? 류덕환 배우님이 출연하신다니.. 볼만하겟는데요? 한국의 견자단은
    없지만 원펀치 쓰리 강냉이 액션인 마블리가 있습니다.. 카메라 워킹은 너무 현란하면 과유불급 이더라고요.. 해와 영화에서도 과도한 cg 처리는 그냥 더 안보고 끄게 되더라고요 ㅠㅜ

    • 2019.07.25 20:03 신고

      네 류덕환이 거의 캐리하는 영화라고 볼 수 있어요 ㅎㅎ 마블리는 생각도 못했는데 음 견자단과는 거리가 좀 있지만 그분만의 독특한 아우라가 있죠 ㅋㅋㅋㅋ

  • 2019.07.25 08:12 신고

    정두홍씨 나이가 어느새... ㅠ
    영화를 볼 때 되도록이면 긍정적인 마음으로 재미있게 보려고 하는데...
    그래도 보기에 불편한 건 어쩔 수 없긴 하더라고요.
    믿고 볼만한 액션씬들이 불필요한 화면전환때문에 좀 아쉬우셨을 듯 싶네요. ㅎ

    • 2019.07.27 17:05 신고

      그러게요. 나이가 그렇게 많은줄은 몰랐어요 ㅠㅠ 저도 영화에 대해선 많이 후한 편이거든요. 적당히 지루하지만 않으면 크게 까칠하게 생각하진 않는 편이에요. ㅎㅎ

  • 2019.07.25 08:59 신고

    개인적으로 짝패를 아주 재미있게 본 기억이 있답니다.
    이 영화도 정두홍 감독으로 액션씬은 볼만할듯 합니다. 잘 보고 갑니다.

    • 2019.07.27 17:08 신고

      짝패 너무 재미있게 봤었어요. 짝패보다는 약간 못하지만 그래도 액션연기는 잘하시더라구요. ㅎㅎ

  • 2019.07.25 09:26 신고

    일부러 찾아서볼만하지는 않아 보입니다.
    소개해 주신 내용으로 대신하고 혹시라도 기회 있으면
    보는걸로..ㅎ

    • 2019.07.27 17:08 신고

      네 기회가 되시면 한번 감상해보세요. 주말 잘보내시길 바랍니다~!!

  • 2019.07.26 09:56 신고

    너무 흔들리는 카메라 워킹은 생생한 현장감이 주는 장점보다 집중이 안되고 어지러운 느낌이 주는 단점이 더 크게 다가와서 개인적으로 별로인 것 같습니다. ㅠ. ㅠ

    • 2019.07.27 17:10 신고

      네 전 화면 많이 흔들리는 건 싫어하거든요 ㅠㅠㅠ 크게 심하진 않았지만 자잘하게 흔들리는 화면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좀 아쉬웠어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