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언니 후기. 이시영의 재능이 아까운 영화

퇴근후 저녁을 먹고, 뭔가 볼만한 영화 없나 iptv vod 서비스를 두리번거리다가 [언니] 라는 제목의 영화를 발견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배우인 이시영이 주인공이네요.

저는 장르가리지 않고 영화라면 다 좋아하지만 특히, 여성 액션영화를 상당히 좋아해서  악녀,마녀,킬빌,툼레이더,엘렉트라,미녀삼총사,이온플럭스 등등을 재미나게 봤었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도 [언니]라는 작품도 고민하지않고 선택했죠.


영화 언니 후기. 이시영의 재능이 아까운 영화

 

영화 언니 기본 정보

2019년 1월 1일 개봉작이네요.
1시간 34분의 러닝타임이구요, 청소년관람불가입니다. 이시영,박세완이 자매로 출연하구요, 그외 이준혁, 최진호 등의 배우가 나옵니다. 임경택감독의 작품이네요.

영화 언니 스토리 

 

– 줄거리를 설명하는 과정에서 약간의 내용 누설이 있을 수 있으며 중요한 결말 부분은 최대한 제외했습니다.

 



 

 

이 영화의 스토리는 간단한데요. 정신지체를 앓고있는 동생이 실종되고, 전직유도선수인 언니가 동생을 찾아나서면서 동생에게 일어났던 여러가지 안좋은 일들에 대해 하나하나 알게되고, 분노 폭발 .. 동생에게 쓰레기짓을 한 이들을 향해 응징에 나서는 스토리입니다.
과연 언니는 동생을 구할 수 있을까요?

감상기

 

개봉한지 한달도 안되었는데, 벌써 vod로 나온 걸보고 사실 큰 기대는 하지 않았어요. 그냥, 액션만 시원하다면 그걸로 족한거지.. 이런 맘으로 감상했는데요.

의외로, 초중반은 몰입감이 상당하면서, 무난하게 잘 흘러갑니다. 동생이 실종되기까지의 과정도 지루함없이 빠르게 전개되고, 동생을 찾아 나선 언니의 반격도 시원시원합니다. 그런데 딱 거기까지에요.

그동안 한국영화에서 많이 등장한 익숙한 추격전.. 다소 옛스러운 각본에, 개연성이 좀 많이 부족한 장면장면들.. 음악도 영화랑 따로노는 느낌이 강합니다.

여주인공이 10명이 넘는 조폭들을 상대로 홀로 싸우는 장면..한국에선 불법이긴 하지만.. 차라리 총기라도 있었다면 어느정도 개연성이 있었을텐데.. 그런 무기도 없이 혼자서 그 많은 조폭들을 척척 해치우는 모습은 좀 많이 무리수라고 느껴졌습니다. 각본의 부족함이 엿보이는 부분이었어요.

하지만…

 


 

 

주인공 인애 역으로 나오는 이시영의 액션연기 하나만큼은 박수를 쳐주고 싶을 정도!전직 복싱선수다운 뛰어난 운동신경에, 고난도의 액션연기를 척척 해냅니다.

개인적으로는 악녀, 마녀의 여주인공들의 액션연기도 좋았지만,언니에서 나오는 이시영의 액션연기가 훨씬 시원하고 현실감있게 느껴졌습니다.

추천글 :   영화 왓칭 후기, 스릴러퀸 강예원

정말 액션물에 재능이 상당한 듯.. 나중에 검색해보니 대부분의 액션을 대역없이 소화했다는 군요.영어가 된다면 해외로 진출했으면 좋겠네요. 한국에만 있기에는 아까운 배우에요.

또, 이 영화에서는 정신지체 동생이 여러 남성들에게 당하는 장면들이 영화속에서 여러번 등장하는데,
영화보는 내내 불편한 느낌이 드는 건 어쩔 수 없었습니다.어릴 적에 제가 살던 동네에도, 정신지체가 있던 여성분이 계셨는데..

임신을 했는데, 애 아빠가 누군지 모르는 상태.. 당시엔 어려서 그게 무슨 의미인 지 몰랐지만..이 영화를 보는 내내 그분이 떠올라서 더 감정 몰입을 하면서 본 거 같네요.

영화를 보면서 든 생각

 

1. 빨간원피스에 하이힐을 신고 이쁘게 웨이브진 머리를 하고 싸우는 이시영
(바지 입고 머리 묶고 싸우면 더 편할텐데? )

2. 박세완은 앞으로의 미래가 기대됨 . 오목소녀에서 보여준 강렬한 존재감도 좋았지만
이 작품에서 지체장애가 있는 캐릭터 역할을 섬세한 감정연기로 잘 표현함.

3.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배우 이준혁. 이 작품에서는 존재감이 너무 약함.

4. 왜 영화속에서 정치인은 항상 악역으로 등장할까?

5. 작품의 완성도는 미흡했지만, 액션 하나만큼은 인정.

개인적인 평점

 

작품만으로 보면 제 개인적인 평점은 6점, 하지만, 이시영의 멋진 액션연기에 1점을 보태 7점!

앞뒤 딱딱 떨어지는 개연성을 중요시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하진 않지만,
그냥 시원한 여성액션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볼만한 영화 [언니] 입니다.

 

이미지 출처: 네이버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