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LIFE/내돈내산 음식리뷰
  3. 덤덤덤쪽갈비 세트3 배달 후기

덤덤덤쪽갈비 세트3 배달 후기

· 댓글 20 · 제나
여름이라 그런지 불 옆에 가기도 싫고 그냥 시켜먹는게 편하더라구요. 치킨도 질리고 뭔가 색다른거 없을까 싶어 음식점 전단지를 뒤져보다 우연히 눈에 띈 덤덤덤쪽갈비. 처음 들어보는 브랜드긴 하지만 쪽갈비 안먹은지도 꽤 되었고 해서 주문해봤습니다. 

세트가 3가지가 있는데 저는 메뉴가 다양한 세트3으로 골랐습니다. 배달앱으로 20분만에 도착했더라구요. "아니 이렇게나 빨리 오다니?" 순간 놀랐지만 빠른 배달속도에는 숨은 비밀이 있었습니다. 

덤덤덤쪽갈비 세트메뉴 배달 후기



메뉴 
덤덤덤쪽갈비 세트3
구성
간장쪽갈비 1인분+양념쪽갈비 1인분+(돼지껍데기or라면사리 중 택1)+(삼겹김치찌개or부대찌개 중 택1) +각종 양념+계란찜+콜라500ml 

*저는 부대찌개랑 돼지껍데기를 골랐어요.
구매
배달의민족 앱
가격
31000원 
브랜드 
덤덤덤쪽갈비



빠르게 도착한 덤덤덤쪽갈비 세트3. 받아보니 무게가 묵직한게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내용물을 꺼내보니 각종 양념과 계란찜,부대찌개,쪽갈비,돼지껍데기까지 구성은 푸짐한 편이네요. 


메인 메뉴인 간장쪽갈비와 양념쪽갈비에요. 밑에 깔린게 간장쪽갈비, 쿠킹호일로 감싸져 있는게 양념쪽갈비죠. 냄새는 예전에 먹었던 쪽갈비와 큰 차이없이 맛있는 냄새가 올라옵니다. 따끈따끈하게 식지 않고 잘 배달되었어요. 


열어보니 이런 비쥬얼이에요. 양념쪽갈비는 고추장소스의 양념을 입혀 구워낸건데 매콤하면서 불향이 느껴져서 좋았구요. 간장쪽갈비의 경우는 간장향은 크게 느껴지지 않고 담백하면서 약간 소금구이 비슷한 맛이 났어요. 

쪽갈비를 드셔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메뉴는 치아가 약하신 분들에게는 질기다고 느껴질 수 있어요. 갈비살이 뼈에 착 붙어있는데 일반 돼지갈비 뜯듯이 하면 쉽게 안 떨어지거든요. 힘을 줘야 뜯어져요. 질긴 정도가 어린이나 노인분들에게는 약간 무리가 될 수도 있겠다 싶은 정도였어요.  

여기서 잠깐! 쪽갈비는 어느 부위에요?

돼지고기 중 갈빗살을 제거하고 난 뒤에 살코기가 많이 붙어있는 곳을 말합니다. 등갈비와 부위는 같지만 쪽갈비의 경우 일반적으로 뼈 모양대로 잘라낸 것을 칭합니다. 


쪽갈비소스로는 두가지가 왔네요. 하나는 양념쪽갈비에 묻어있는 거랑 똑같은 맛의 고추장소스인데 맛있게 매운 맛이구요. 베이지색 나는 소스는 갈릭소스인데  달아서 제 입맛에는 안맞았어요. 


함께 배달된 카레가루와 장아찌에요. 장아찌는 예상가능한 일반적인 맛이고 카레가루는 쪽갈비 찍어 먹으니 별미더라구요. 마성의 가루답게 여러 음식에 두루두루 잘 어울리는 듯. 


여기서부터 빠른 배달속도에 대한 의문이 풀립니다. 쪽갈비는 다 구워져서 오지만 그외의 메뉴는 집에서 조리해야 한다는거. 계란찜 용기안에 계란물이 들어있고 전자렌지 5분30초 돌리라고 나와있어요. 

그런데 용기가 그리 큰편이 아니라 3분도 되기전에 다 익더라구요. 


맛은 익히 예상가능한 계란찜 맛. 짜지도 않고 싱겁지도 않고 간이 적당해서 맛은 있었어요.


이건 구성에 포함된 부대찌개에요. 열었더니 역시 차가운 국물. 이것도 집에서 끓여먹어야 해요. 여름에 불 옆에 가기 싫어서 배달음식 주문한건데 약간 실망스러운 느낌이 들기 시작합니다. 

사진상으로 보면 햄이 별로 없어보이고 야채만 많아보이지만 그렇지 않아요. 밑에 다 깔려있구요. 양은 3명이 배부르게 먹을 수 있을 정도의 푸짐한 양이에요. 엽기떡볶이 큼직한 배달용기랑 사이즈가 같아요. 


냄비에 넣고 한소끔 끓여줬어요. 햄은 약 4종류가 들어있고 삼겹살에 야채. 두부,콩 등등 건더기가 넉넉하게 들어있어요. 부대찌개는 끓일수록 더 맛있어지기 때문에 10분정도 끓였습니다. 

맛은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무난해요. 하지만 배달음식에 길들여진 제 입맛에는 약간 심심하더라구요. 그래서 msg 한꼬집 넣어줬더니 딱 내가 좋아하는 맛으로 변신. 


이건 돼지껍데기에요. 이것도 직접 구워야해요. 빠른 배달은 좋지만 집에서 별도의 조리과정을 거쳐야 한다는게 좀 불편하게 느껴졌어요. 배달 앱 후기를 보니 요청하면 익혀서 보내준다는 글이 보이더라구요. 다음에 시킬 일이 있다면 배달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익혀서 보내달라고 해봐야겠어요. 


돼지껍데기 맛있긴 한데 기름져서 개인적으로는 별로 선호하진 않아요. 하지만 밀가루로 만들어진 라면사리보다는 피부미용에 좋은 콜라겐덩어리 돼지껍데기가 더 나으니까. ㅎㅎ 둘중에선 돼지껍데기를 고를 수 밖에 없었어요. 


쪽갈비는 고소하면서도 쫄깃해서 언제 먹어도 맛있죠. 


거기에 다양한 햄을 건져먹는 재미가 있는 부대찌개까지. 맛있게 먹었어요. 

덤덤덤쪽갈비 세트3 총평

찌개와 고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세트라 구성도 좋고 맛도 무난한 편이에요. 부대찌개 양도 푸짐해서 맘에 들었구요. 한가지 아쉬웠던건 여름이라 그런지 불 옆에서 부대찌개 끓이고 돼지껍데기 굽다보니 덥더라구요. 여름이 아닌 다른 계절이라면 이건 딱히 단점까진 아닌 듯 해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이 포스팅은 홍보의 의도가 전혀 없는 제 돈 주고 사 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 댓글 20

이름을 저장합니다.

profileimage
MOVIE, IT & INTERNET, LIFE BLOG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