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다큐 추천 10편

오늘은 넷플릭스 다큐 10편을 추천드릴려고 합니다. 다큐멘터리의 경우 영화,드라마와는 달리 실존하는 사건이나 주제 또는 사람을 진지하게 다루는 분야이기 때문에 내 관심사가 아닌 소재의 경우는 다소 지루하고 딱딱하게 느껴질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서는 편집이나 연출에서 재미 부분을 좀 더 강화하고 시청자들이 편안하게 볼 수 있게 만든 다양한 소재의 다큐멘터리들도 많이 등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넷플릭스에서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감상한 다큐 10편을 골라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10편


넷플릭스 다큐 추천 10편

1.UFO 은폐된 진실



 

UFO 은폐된 진실  (Unacknowledged)
다큐치고는 짧은 1시간 43분 러닝타임이라 가볍게 보기 좋습니다. 우주와 외계인에 관심 많으신 분들이라면 시간가는줄 모르고 감상하실 수 있어요.
내용 : 외계 생명체와 UFO를 목격했다는 각계 각층의 인터뷰와 함께 UFO 전문 박사의 일급기밀 자료까지 공개됩니다. 단순한 음모론이 아닌 꽤나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103분 / #우주 #UFO 

2.오쇼 라즈니쉬의 문제적 유토피아



오쇼 라즈니쉬의 문제적 유토피아 (wild wild country)
에미상 다큐멘터리 부분 수상작. 이상적인 사회 유토피아를 꿈꾸었지만 처참한 결과로 막을 내린 한 공동체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기괴하면서도 흥미진진합니다.
내용 : 인도의 구루 오쇼 라즈나쉬가 1980년대 미국에서 공동체를 만들고 자신만의 왕국을 세우게 되면서 일어나는 사건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당시 오쇼의 비서 역할을 했던 쉴라가 직접 나레이션에 참여했습니다.  시즌1, 6부작 / #종교 #기괴

3.알파고



알파고 (Alphago)
특별히 바둑에 큰 관심이 없으신 분들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다큐입니다. 지루할 새 없이 흥미진진하게 볼 수 있구요. 짠한 감동이 함께 합니다.
내용 : 인공지능 알파고에 대한 탄생과정과 이세돌과의 대국을 앞두고 어떤 식으로 훈련을 했는지, 또 인간과 기계의 바둑대결을 바라보는 개발자들의 솔직한 심경과 이세돌과 알파고의 대국장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90분 / #바둑 #인공지능

 

4.메탈리카 - 썸카인드 오브 몬스터



메탈리카 - 썸카인드 오브 몬스터 (Metallica - Some Kind Of Monster)
2004년 발표된 다큐영화 Metallica - Some Kind Of Monster 영상과 10년이 지난 뒤 멤버들 모습까지 함께 담겨 있습니다. 락 음악을 좋아하시거나 메탈리카의 팬분들이라면 즐겁게 볼 수 있는 작품.
내용 : 메탈 음악계의 살아있는 전설 메탈리카. 멤버들의 무대 뒷 모습과 갈등을 여과없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141분 + 26분 / #음악  

5. 죽어도 선덜랜드



죽어도 선덜랜드 (Sunderland ’Til I Die)
개인적으로 축구는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상당히 재미있게 본 스포츠다큐였습니다. 축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저보다 훨씬 더 즐겁게 보실 수 있겠죠?
내용 : 2부리그로 강등당한 영국 축구팀 선덜랜드의 2017-18시즌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좋지 않은 성적으로 나락에 빠진 지역 클럽팀에 대한 주민들의 솔직한 반응과 축구단 운영, 팬들과의 소통등이 재미있게 펼쳐집니다. 시즌1, 8부작 / #스포츠 #축구

6.세계에서 가장 경이로운 집



세계에서 가장 경이로운 집 (The World's Most Extraordinary Homes)
아름다운 자연과 멋진 집들을 구경하다보면 저절로 힐링되는 느낌이 듭니다. 눈이 즐거워지는 영상미가 압권이죠.
내용 : 세계 각지의 아름다운 건축물을 소개합니다. 세계적으로 이름난 건축가들이 직접 제작한 매력있는 건축물들이 하나하나 소개됩니다. 시즌1(4부작), 시즌2 파트A (4부작), 시즌2 파트B(4부작) / #건축 #자연


7.원 스트레인지 락



원 스트레인지 락 (One Strange Rock)
아이들 교육용으로도 좋고 어른들이 보기에도 좋습니다. 아름다운 영상미는 보너스.
내용 : 지구에 대해 탐구하는 다큐입니다. 윌 스미스가 산소,달,태양,물 등등 여러가지 이야기를 통해 지구 생태계 시스템을 알기 쉽게 설명해줍니다. 시즌1(10부작) / #자연 #과학

8.살인자만들기



살인자만들기 (Making a Murderer)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들중 최고인기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작품. 한번 시작하면 중간에 끊기 힘들 정도로 몰입감이 뛰어나죠. 방영당시 미국에서 엄청난 사회적 파장을 일으킨 바 있습니다.
내용 : 에이버리는 징역 32년형을 선고받고 감옥살이를 합니다. 하지만 DNA 검사로 진범은 다른사람이라는 사실 이 밝혀지면서 무죄로 풀려나게 되는데요. 에이버리는 소송을 통해 경찰이 증거조작을 했고 고의적으로 자신에게 누명을 씌웠다고 주장합니다.  파트1(10부작) 파트2(10부작) / #범죄 

9.승리한 패배자들



승리한 패배자들 (Losers)
스포츠 다큐이지만 삶을 살아가는데 도움되는 교훈과 생각할 거리가 많은 유익한 내용입니다.
내용 : 승자만 기억하는 스포츠세계에서 패배한 선수들이 좌절을 이겨내고 다시 일어서는 모습을 담담하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컬렉션1 (8부작)   #스포츠  

10.던 월



던 월 (The Dawn Wall)
자연이 주는 경이로움과 이를 뛰어넘으려는 두 남자의 의지가 오롯히 담겨있는 수작. 사실적인 영상은 보는 내내 몰입하게 만들고, 왠만한 영화를 능가하는 벅찬 감동까지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내용 : 악명높은 난이도를 자랑하는 엘 캐피탄 암벽. 최초로 등정을 시도하는 두 남자의 준비과정과 등반 모습이 리얼하게 펼쳐집니다. 100분 / #산악 
이상 넷플릭스 다큐 추천 10편이었습니다. 넷플릭스의 다큐 완성도는 영화,드라마보다 훨씬 높은편이라는 건 이용자들 사이에선 이미 정평이 나 있죠. 영화,드라마 외에 색다른걸 감상하고 싶을때 한번쯤 감상해 보시면 좋을 듯 싶네요. 좋은 시간 되세요.
 
 이미지 출처: 넷플릭스 (www.netflix.com) -

 

추천글 :   넷플릭스 영화 스펜서 컨피덴셜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