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 국민라면 국민짜장 후기

홈플러스와 삼양식품이 힘을 합쳐 출시한 ‘국민라면’,’국민짜장’을 먹어봤습니다. 5개가 들어있는 한 팩 가격이 2,000원. 한개에 400원 꼴인데요. (2023년 내용추가- 2500원으로 인상되었습니다) 너무 저렴한 가격때문에 ‘맛이 이상하진 않을까?’ 살짝 고민되긴 했지만 삼양이라는 기업이미지를 믿고 한팩씩 집어왔어요.

이런 가격이 가능한건 유통과정,진열방식을 최대한 간소화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명절 앞두고 돈 나갈 일도 많은데 식비라도 좀 줄여볼까 하는 마음도 구매하는데 약간 작용을 했어요. (배달음식부터 좀 끊자. ㅠㅠ)

삼양 국민라면 국민짜장 솔직 후기

 


삼양 국민라면 국민짜장 후기

 

제품 
국민라면,국민짜장
구매처
홈플러스
가격
국민라면 2,500원(5개입)
국민짜장 2,500원(5개입)
브랜드 
삼양식품

 

 


 

 
제품 디자인은 심플하면서도 옛날 레트로 스타일이 느껴져서 개인적으로 호감이 가요.  

삼양 국민라면 

 



 

삼양 국민라면은 얼큰한 쇠고기라면 맛을 표방하고 있어요. 예전에 삼양 소고기면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그 맛에 얼큰함이 더 추가되었다고 하니 기대감이 올라갔어요. 국내산 쇠고기가 0.97% 함유되어 있네요.  

인스턴트 식품 먹을땐 칼로리랑 나트륨함량 확인하는 버릇이 있어요. 생각보다 칼로리가 착한 제품들이 간혹 있거든요. 
 
삼양 국민라면 칼로리,영양성분 
1봉지(107g) 기준 470kcal
지방 16g(30%),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8g (53%)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10g (18%) 탄수화물 71g (22%)
당류 3g (3%), 나트륨 1,740mg (87%)
(%는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
 
생각보다 나트륨 함량이 높네요. 몇일 전 리뷰했던 오뚜기 마라샹궈면보다 훨씬 높아요. 
 

 

 
삼양 국민라면은 둥근 면에 가는 면발이에요. 오뚜기 스낵면보다 아주 약간 두꺼운 정도. 스프는 분말스프 1개만 들어있어요. 
 

 



 

소고기라면 특유의 색깔에 건조파들이 군데군데 보이는 형태에요. 저가 라면들은 대부분 이렇죠.

 



 

물 500ml 끓인 다음 면, 스프 넣고 4분간 끓이면 되요. 설명서에 김치, 계란, 마늘, 파 등을 넣으면 더 맛있다고 적혀있길래 계란이랑 파를 넣고 끓여봤어요. 

 



 

국물맛이 상당히 괜찮더라구요. 예전 삼양 소고기면의 맛에 얼큰함이 살짝 더 올라간 맛이에요. 면발도 쫄깃하면서 나쁘지 않았습니다. 가격이 가격인지라 건더기는 거의 없다는 점은 살짝 아쉽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봤을때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가성비 좋네요. 

삼양 국민짜장 

 

추천글 :   삼양 바지락술찜면 후기, 라면에 진짜 바지락이


 

 
국민짜장은 리얼춘장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일반 분말스프대신 춘장 비율을 늘려 만들었다고 해요.  
 

 



 

삼양 국민짜장 칼로리,영양성분 
1봉지(128g) 기준 515kcal
지방 17g(31%),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8g (53%)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11g (20%) 탄수화물 80g (25%)
당류 7g (7%), 나트륨 1,120mg (56%)
(%는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

 



 

면은 짜장라면 특유의 굵은 면발이에요. 스프는 액상스프 1개만 들어있고 별도의 건더기 스프는 없습니다. 액상스프 안에도 건더기는 안들어 있어요. 
 

 



 

조리법은 끓는물 600ml에 면 넣고 5분30초 끓여준다음에 물을 8스푼정도 남기고 액상스프를 넣고 1분 30초간 볶아주면 됩니다. 총 조리시간이 7분이 넘어가네요. 
 

 



 

설명서대로 면을 익힌 후 액상스프를 넣어봤어요. 여기서 1분 30초 이상 국물이 졸아들때까지 볶아줘야 해요. 

 



 

역시나 건더기는 하나도 안들어있군요. 다른 짜장라면들의 절반 가격임을 감안한다면 이해할 수 있는 부분.
 

 



 

뭔가 썰렁해보여서 고추가루 한 숟갈 올리고 오이도 채썰어 올렸더니 한결 보기가 좋네요. 먹어보니 면발도 쫄깃하고 춘장 맛도 잘 느껴져요. 하지만 평소 먹던 다른 짜장라면들보단 약간 심심함이 느껴졌습니다. 
 
국물을 많이 잡아서 그런 거 아니냐?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거 같은데 전 다른 짜장라면들 먹을때도 국물을 이 정도로 남기는 편이에요. 뻑뻑한 짜장라면은 싫거든요. ㅎㅎ

삼양 국민라면 국민짜장 총평

국민라면은 얼큰한 국물이 꽤나 맛있어서 괜찮은 편이었어요. 깔끔한 기본형 라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만족하실 듯 해요, 반면 국민짜장은 제 입맛에는 약간 심심하긴 했어요. 하지만 춘장맛이 잘 느껴져서 나쁘진 않았습니다. 둘 다 가성비는 훌륭하다고 느껴집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해물라면이나 해물짜장, 라면볶음 등등 라면을 이용하는 각종 요리에 베이스라면으로 쓰면  아주 괜찮을 거 같습니다. 고물가시대에 기업들이 손잡고 이런 저렴한 제품을 출시하는 모습은 상당히 긍정적이네요. 
 
개인적인 평점 
 
국민라면 ★
국민짜장 

 

추천글 :   오뚜기 마라샹궈면 후기, 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