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클래식 추천 애드온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이하 와우) 클래식이 나온지도 10일이 지났네요. 와우 클래식이 나오기 전엔 ‘와우 클래식 그 불편한 걸 누가 하겠어?’ 라는 회의적인 반응을 보이신 분들이 많은데요. 그 예상을 보기좋게 깨고 현재 서버에 대기열이 생길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저도 격아하고 남는 시간에 짬짬히 클래식을 즐겨봤는데요. 15년전 재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건 좋았지만 역시나 불편하긴 하더라구요. ㅎㅎ 이동하는게 좀 힘들긴 하지만 애드온의 도움을 빌려 그럭저럭 재미있게 즐기고 있습니다. 제가 써본 것들 중에서 추천드릴만한 와우 클래식 애드온들입니다.

 

 와우 클래식 도움되는 애드온 


와우 클래식 추천 애드온

Mouse_Tooltip

블리자드 기본 툴팁은 왼쪽 하단에 고정되어 있죠. 툴팁을 읽을려면 눈을 왼쪽하단으로 향해야 해서 살짝 불편한데요. 이 애드온을 깔면 마우스 위치에서 바로바로 툴팁을 확인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Bartender 4

행동바(액션바)를 원하는 위치에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마우스클릭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나 물약,물빵,귀환석 같은 간단한 소모품들을 올려두고 쓰실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아요. 
 

 



 

BagFreeSpaceCounter

가방에 남은 빈칸 숫자를 표시해 주는 애드온입니다. 

RealMobHealth

몹의 생명력이 표시되는 애드온입니다. 전투중에 유용하죠. 
 

 



 

ClassicAuraDurations

적의 디버프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애드온입니다. 역시 전투중 유용한 애드온입니다. 

VendorPrice

가방안에 있는 상점에 팔려고 할때 얼마에 팔 수 있는지 팔기전에 미리 확인이 가능한 애드온입니다.  
 

 



 

oGlow

c를 눌렀을때 나오는 캐릭터 장비창에서 현재 착용중인 아이템의 등급을 색깔로 보여주는 애드온입니다. 보라돌이가 되는 그날까지 화이팅. 

ClassicCastbars

대상이 주문중인 시전바를 볼 수 있는 애드온입니다. 차단할때 유용하게 쓸 수 있겠죠. 

Questie

퀘스트 헬프 애드온입니다. 퀘스트 정보를 맵에 표시해주고 받을 수 있는 퀘스트도 맵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SimpleMap

m을 누르면 맵이 화면이 꽉차게 크게 떠서 불만이셨던 분들에게 좋습니다. 맵을 작게 보여주며 이동중에는 반투명으로 바뀌기 때문에 이동하면서 맵을 확인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Inventorian

톱합가방 애드온입니다. 여러개의 가방을 각각 보여주는 게 아니라 한번에 보여줍니다. 크기조절,위치조절 가능합니다. 
 


Quartz

다소 밋밋한 블리자드 기본 시전바를 예쁜 주문시전바로 바꾸고 싶을때 쓰면 좋은 애드온입니다. 
 


BasicMinimap

블리자드 기본 미니맵을 변경해주는 애드온입니다. 사각형으로도 만들수 있고 원하는 위치로 옮길수도 있습니다. 
(설정 명령어 /basicMinimap)

Clique

유닛프레임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클릭으로 캐스팅이 가능한 애드온입니다. 주로 힐러분들이 많이 쓰시죠. 예를들어 설정창에서 마우스 왼쪽클릭을 하급치유로 지정해두면 아군 유닛플레임(초상화나 체력바 등등)을 왼쪽 클릭할 경우 하급치유가 해당 아군에게 들어가는 형태입니다. 


Leatrix

너무너무 편한 애드온이죠. 퀘스트 자동수락,대화 자동넘김, 회색템 자동판매, 자동수리부터 직업별 채팅색상, 채팅버튼 숨김 등등 수많은 자동화 기능들을 제공하고도 무겁지 않고 가볍기 때문에 강추하는 애드온입니다. 




 
이상 개인적으로 추천해드리고 싶은  와우 클래식 애드온이었구요. 와우 클래식 애드온 설치방법, 업데이트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에요. 웃는 일 많이 생기시고 즐거운 와우 하세요~!!
추천글 :   윈도우10 스마트폰 연결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