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게임 환불방법, 환불조건

온라인으로 다양한 게임을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 스팀은 전세계적으로 게이머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인데요. 평소 게임을 좋아하는 저도 스팀 사이트를 통해 게임을 자주 구매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게임을 실수로 구매했거나, 플레이해보니 기대만큼 재미가 없을 경우에는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조건만 맞으면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서 쉽게 환불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구체적인 스팀게임 환불조건과 환불하는 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팀게임 환불하는 법, 스팀게임 환불조건


스팀게임 환불방법, 환불조건

스팀게임 환불조건

스팀게임 환불의 경우 아무때나 다 되는게 아니고, 환불조건에 맞아떨어질때만 환불신청이 가능합니다.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게임을 구매하고 14일이 지나지 않았을 경우.
2.해당 게임을 플레이한 시간이 2시간 미만일 경우.
위의 두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환불신청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구요. 본격적으로 환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팀게임 환불방법

먼저 스팀 홈페이지(steampowered.com)로 접속해 줍니다. 상단 로그인 창을 눌러 로그인을 해주시구요. 
 

 



 

상단의 메뉴중에서 [지원]을 클릭해줍니다. 
 

 



 

[지원]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화면 중간 쯤에 최근 제품이라는 탭이 나옵니다. 최근에 내가 구매한 게임 이름들이 쭉 나열되는데, 그중에서 환불받고자 하는 게임을 선택해서 클릭해주세요. 


이 제품에 무슨 문제를 경험하고 계십니까? 라는 메세지와 함께 여러 선택항목이 나옵니다. 환불사유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실수로 구매했습니다‘ 를 선택했어요.


실수로 구매했습니다. 를 선택하면 ‘환불을 요청하고 싶습니다‘ 라는 탭이 나옵니다. 눌러주세요.


환불 요청하기에서 환불방법을 지정해주세요. 저는 신용카드로 환불을 선택했는데요. 스팀머니로 환불받는 방법도 있으니 원하시는 걸로 고르시면 됩니다.
환불 사유 선택후 추가 글은 따로 안남기셔도 됩니다. 스팀이 정해놓은 환불 조건에만 부합되면 환불받는 건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이 과정을 마치셨다면 스팀에 등록된 본인 메일로 [귀하의 환불 요청을 받았습니다.] 라는 메일이 도착합니다.


 



이런 메일을 받았다면 환불요청과정이 끝난 것이며, 스팀 운영진들의 검토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우리가 할 일은 이제 없구요. 환불될때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빠르면 1시간, 길면 1주일 정도 걸립니다.
저는 구매한지 얼마 안되서 환불을 신청해서 그런지 1시간도 안되서 환불완료 메일이 왔더라구요.


 

추천글 :   와우 클래식 추천 애드온


 

이상 스팀게임 환불조건과 환불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실수로 구매했거나 구매하고보니 재미가 별로 없을때 스팀 홈페이지에서 환불받으시면 된다는 거 참고하시구요. 즐거운 게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