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옛날복고 삼겹살, 냉동삼겹살

요즘 삼겹살집 가보면 대패삼겹살이나 생삼겹살을 주로 많이 팔더라구요. 물론 그것도 맛있긴 하지만 제 입맛에는 어릴적 엄마가 구워주시던 네모 반듯한 냉동삼겹살이 제일 맛있었던 기억이.. ㅎㅎ 오랜만에 먹고 싶어서 대형마트에 가봤는데 있더라구요. 홈플러스 ‘옛날복고 삼겹살’이라는 제품이에요.

홈플러스 옛날복고 삼겹살 후기


홈플러스 옛날복고 삼겹살, 냉동삼겹살

 

홈플러스 옛날복고 삼겹살 가격은 800g 한 팩 기준 8,990원이에요. 넉넉한 양에 만원도 넘지 않는 저렴한 가격이라 좋았어요. 고기 원산지를 보니 오스트리아산이라고 적혀있네요. ‘요즘 고기집 가도 수입산 쓰는 곳 많은데 고기 누린내만 안나면 그걸로 된거지.’ 라는 생각으로 구입했어요.



 

정말 어릴적 먹었던 그 네모 반듯한 냉동 삼겹살이에요. 돌돌 말려 있는 대패삼겹살이나 두꺼운 생삼겹살에 비해 굽기 편해서 너무 좋아해요.



전에 사둔 1인용 전기그릴을 꺼냈어요. 혼자 쓰기 딱 좋아서 쓰면 쓸수록 만족하는 제품이에요. 쌈장, 새우젓에 고추,마늘까지 대충 썰어서 준비하고,



옛날복고삼겹살을 전기불판위에 올려줬어요. 한 입에 좋은 크기에 두께감도 적당하네요.



소금이랑 후추도 대충 뿌려주고 익기를 기다렸어요. 역시나 금방 익더라구요.



익자마자 폭풍흡입. 역시 삼겹살은 구워가면서 먹어야 맛있는거 같아요.

옛날복고 삼겹살 고기맛은 무난한 냉동삼겹살 맛이에요. 어릴적 먹었던 그 맛이 맞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나이먹으면서 입맛도 많이 바뀌기도 했구요. 그냥 옛날 맛이려니 하면서 먹었어요.



쌈장에 새우젓 올려서 한 입. 상추 깻잎을 미처 준비못해서 아쉬웠지만 그냥 먹어도 나쁘지 않았어요. 바싹 구워먹으니 과자처럼 바삭해져서 맛있더라구요.



냉동실에서 꺼낸지 시간이 좀 지나다보니 지네들끼리 살짝 들러불었어요. 하나씩 떼기 귀찮아서 한번에 다 올려서 구워버렸어요. 역시 난 요리보단 게임이 더 재미있는 듯.

홈플러스 옛날복고 삼겹살 총평

장점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 옛날 네모 반듯한 냉동삼겹살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어서 좋았어요. 고기 누린내도 없구요. 국내산 생삼겹살만큼 맛있진 않았지만 그래도 무난하게 먹을만 했어요. 양이 많아서 반은 된장풀어서 수육으로 해먹었는데, 수육도 나쁘지 않더라구요.  
 
단점 아쉬웠던 점도 있었어요. 구을때 연기가 좀 많이 나는 편이고 기름도 많이 나오더라구요. 근데 이건 사기전부터 어느정도 예상했던터라 놀랍진 않았어요. 김치찌개용으로 쓰거나 반찬으로 소량씩 구워먹으면 괜찮을 거 같아요.

 

추천글 :   미원라면 후기, 라면 맛은 역시 MS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