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켓퓨리 후기, VR 탁구게임

가상현실 vr기기 오큘러스 퀘스트를 구입해서 요즘 즐겁게 사용중입니다. 기기를 사자마자 첫번째로 구매한 게임이 바로 ‘라켓퓨리’라는 탁구 게임인데요. 평소 탁구치는 걸 좋아해서 사야겠다고 벼르고 있던 게임이었습니다.

사실 이것때문에 오큘러스 퀘스트를 구매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ㅎㅎ 탁구를 사랑하는 저에게는 VR게임의 지존이라고 불리는 비트세이버보다 10배는 더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오큘러스 퀘스트 라켓퓨리(Racket Fury) 후기 

라켓퓨리 게임정보

정식 명칭 : Racket Fury: Table Tennis VR
제작사: Pixel Edge Games 
컨트롤러를 탁구채처럼 움켜쥐고 실제 탁구 치듯이 동작을 취하면 됩니다. 스핀, 스매시, 드라이브 등등 실제 탁구 경기에서 쓰이는 기술들이 잘 구현되어 있습니다. 

라켓퓨리 게임후기


라켓퓨리 후기, VR 탁구게임
게임 로딩중 화면입니다. 
 


 
게임이 로딩되면 다양한 메뉴들이 나옵니다. 온라인으로 다른 유저들과 대결할 수 있는 play online 모드가 있구요. ai와 대결할 수 있는 싱글 플레이어 모드도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각종 세팅모드도 있습니다. 오른쪽 하단에 있는 PHYSICS 게임모드는 시뮬레이션 모드와 아케이드 모드가 있어요. 시뮬레이션 모드는 정확한 동작과 타이밍을 맞춰야 하는 현실 탁구와 가까운 모드구요. 아케이드 모드는 약간 못치더라도 비슷하게만 치면 보정해서 상대방 테이블로 들어가게끔 해주는 모드입니다. 
 
초보자분들은 아케이드 모드로 시작했다가 익숙해지면 시뮬레이션 모드로 바꾸시면 됩니다. 전 실제같은 탁구를 좋아하기 때문에 시뮬레이션 모드로 골랐어요. 


온라인으로 전세계의 플레이어와 탁구대결을 벌일 수 있습니다. 세계랭킹도 집계가 되어 있어요. 


산지 몇일 안된 상태라 아직 온라인 대결을 벌인적이 없어서 제 스코어는 0이네요.  
그런데 생각보다 멀티가 잘 안 잡히더라구요. 일레븐 테이블테니스 VR탁구 게임은 멀티가 잘 잡힌다는데 빨리 퀘스트용으로도 출시되었으면 좋겠네요. 나오면 바로 구입하는 걸로 하고 일단은 라켓퓨리 AI랑 연습을 좀 해보는 걸로. 




라켓퓨리 난이도는 총 4단계로 나뉘어져 있어요. 전 지금 3단계 진행중인데요. 각 단계별로 4명씩 총 16명의 AI와 대결할 수 있습니다. 일레븐 테이블테니스 게임의 경우 AI단계가 몇단계 되지 않아서 단계가 올라갈수록 급격하게 어려워지는 경향이 있는데, 라켓퓨리는 단계가 세분화되어 있어서 천천히 실력을 향상시키기 좋아요.
이제 메뉴화면 그만보고 본격적으로 게임에 돌입. 
 




 
녹화 화질이 살짝 흔들렸는데 실제 화면은 이것보다 훨씬 더 좋습니다. 정면만 보이는 것이 아니라 360도 다 뚫려있는 가상의 공간에서 탁구를 치는 거죠. 
실제 탁구에서 제 플레이스타일은 주로 전진속공형 플레이를 즐겨합니다. 하지만 올림픽에서 활약하는 주세혁,김경아의 우아한 수비탁구를 보고 한눈에 반해서 수비전형도 트레이너에게 배워본 적이 있어요. 
스핀이 많이 먹힌 공은 그냥 치면 엉뚱한 곳으로 튕겨나가죠. 아래에서부터 감아서 들어올려쳐야 제대로 받아낼 수 있습니다.  제가 열심히 스핀을 걸어서 넘겨도 AI가 감아쳐서 다 받아내더라구요. 수비전형은 상대방 실수를 유도해서 점수를 내는 스타일인데 AI가 감아치니 제가 점수낼 방법이 없었어요. ㅠㅠ 
수비전형은 멀티 대결에서 써먹기로 하고 전진속공 전형으로 플레이스타일을 바꾸었습니다. 일단 이겨야 하니까요. 


테이블에 바짝 붙어 한박자 빠른 공격을 선보인 결과 손쉽게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라켓퓨리는 배경 맵도 다양하게 있고, 탁구대 높이와 위치도 원하는대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키가 크신 분이건 작으신 분이건 불편함없이 플레이하실 수 있어요.

추천글 :   와우 애드온 업데이트 프로그램 wowup

라켓퓨리 총평

탁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만족할만한 게임입니다. 탁구 특유의 속도감이 제대로 살아있고 실제 탁구장에서 치는 느낌과 거의 흡사합니다. 오큘러스 퀘스트의 트레킹 기술이 상당히 좋기 때문에 탁구대에서 떨어져서 드라이브 위주의 전술을 펼칠수도 있고, 바짝 붙어서 전진속공 플레이를 할수도 있습니다. 동작을 정확하게 잘 잡아냅니다. 
가벼운 블로킹부터, 스핀, 스매시까지 구질도 잘 구현되어 있구요. 그래픽도 깔끔하고 좋네요. 탁구장 굳이 갈 필요없이 전세계 사람들과 탁구를 재미있게 즐길수 있어서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몇일 열심히 플레이하면서 평소 안쓰던 근육들을 썼더니 살짝 뻐근하네요. 탁구는 전신운동이라 건강에도 너무 좋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