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나쁜녀석들 더무비 후기, 마동석 원맨쇼

영화 나쁜녀석들 더무비를 감상했습니다. ocn 드라마 나쁜녀석들 시즌1을 너무 재미있게 봤던터라 기대감을 갖고 감상했는데 생각보다 나쁘지 않은 범죄오락영화였습니다. 

하지만 드라마 나쁜녀석들 팬의 입장에서 시즌1 멤버 조동혁(정태수 역),박해진(이정문 역)이 빠진 부분이 큰 아쉬움으로 다가왔습니다. (조동혁이 잠시 등장하긴 하지만 카메오 수준. 개인적으로 정태수 캐릭터를 제일 좋아했던지라 실망감이 컸네요,) 빈자리를 장기용,김아중이 메우긴 했는데 원년멤버들 케미와 비교하면 별로였어요. 

영화 '나쁜녀석들 더무비' 감상후기


제목
나쁜 녀석들: 더 무비 (THE BAD GUYS: REIGN OF CHAOS)
감독
손용호
출연
김상중,마동석,김아중,장기용
개봉일 /관람등급
2019년 9월 11일 /15세관람가
장르/러닝타임
액션,범죄 / 114분
쿠키영상
1개 있습니다. 
손익분기점
255만

10월 18일 현재 관객수 457만명을 기록중입니다. 손익분기점 255만을 일치감치 뛰어넘으며 9월 극장가 흥행순위 1위에 올랐습니다. 손용호 감독은 김상경,박성웅 주연의 2015년작 영화 <살인의뢰>를 연출한 바 있죠. 당시 85만명의 관객을 모은바 있는데 이번 작품의 흥행으로 자신의 커리어하이를 찍었네요. 

영화 나쁜녀석들 더무비 줄거리 (스포없음) 

-박웅철 역 마동석-

교도소에서 미싱을 배우며 잘 지내고 있는 작업반장 박웅철. 절친 명석의 사망소식을 접하고 큰 슬픔에 빠집니다. 몇일간의 귀휴를 받은 웅철은 납골당에서 복수를 다짐하고 오구탁 반장을 찾아가는데.. 

-오구탁 역 김상중-

오구탁 반장은 간암 말기 환자. 삶의 의욕을 잃고 매일매일 술에 쩔어있는 상태입니다. 죽은 딸을 곧 만나러 갈거라며 웅철의 제안을 거절합니다. 


어느날 죄수들을 호송하던 차량을 대형 덤프트럭이 공격하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이때다 싶어 탈옥하는 죄수들. 

-고유성 역 장기용-

호송차에 타고 있던 죄수 고유성이 경찰에 연락을 취해보지만 여의치 않고, 복면을 쓴 정체불명의 인물과 싸우다 부상을 입게 됩니다. 

고유성은 전직 경찰입니다. 경찰대 수석출신. 검거 과정에서 범인이 사망하는 일이 벌어지고 과잉진압 폭행치사 혐의를 받아 5년형을 선고받은 상태. 

-곽노순 역 김아중-

미모의 사기꾼 곽노순 역시 이 소동을 틈타 탈옥에 성공하지만 곧 붙잡히고 마는데요. 


이 사건을 맡게 된 오구탁은 상부의 도움을 받아 나쁜 놈 잡는 나쁜녀석들을 모으기 시작합니다. 일당백 전투력 만렙 박웅철, 젊은 피 고유성, 탈출한 김창민을 잘 알고 있는 곽노순으로 팀이 구성됩니다. 

중요 인물을 잡으면 5년 감형, 그 밑은 3년. 죽이지만 않으면 어떤 방법도 OK. 이들은 작전을 성공시키고 감형을 받아낼 수 있을까요? 영화를 통해 감상해보세요.  


영화 나쁜녀석들 더무비 감상후기

추석 대목 극장가 힘을 내요 미스터리,타짜 원아이드잭과의 흥행 3파전에서 최종 승자가 되었던 나쁜녀석들 더무비. 드라마를 안 본 사람이라면 충분히 재미있게 볼만한 영화라는데는 동의합니다. 


다만 원작 드라마를 본 입장에서 이 작품에 높은 점수를 주긴 힘드네요. 박웅철의 파워,정태수의 스킬,이정문의 브레인,오구탁의 카리스마까지 각각의 캐릭터가 살아숨쉬고 환상의 호흡을 자랑했던 드라마판을 보고 너무 큰 기대를 한 걸까요. 


아무리 서울 조폭들을 25일만에 정복한 전설의 박웅철이라고는 하지만 영화 후반 혼자서 일당백으로 싸우는 장면에서는 김이 확 새더라구요. 나쁜녀석들이 함께 힘을 합쳐 악의 세력들을 물리치는 모습을 기대했는데, 흔한 마동석표 히어로물 한편 본거 같네요. 경찰대 수석 출신이라는 장기용 캐릭터는 별다른 활약도 없고, 작품 내용이랑 어울리지도 않는 김아중 캐릭터는 왜 넣었는지 이유를 모르겠어요.


개인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혹평했던 타짜3이 훨씬 더 나았습니다. 타짜3은 그나마 열심히 찍었다는 티라도 났지, 나쁜녀석들 더무비는 지나치게 마동석에게 의지하는 안일함이 느껴져서 별로였습니다. 정태수가 있었다면 박웅철을 적절히 눌러주면서 훨씬 짜임새있는 영화로 탄생했을텐데.. 손에 피 묻히기 싫다는 그 결정 존중합니다.  

-아 정태수 ㅠㅠ-


스쳐 지나간 생각들

1. 정태수,이정문이 있어야 진짜 나쁜녀석들이 완성됨. 
2. 미모의 김아중. 싸움까지 잘한다. 
3. 간암 말기 생존율은 10% 미만. 속편에서 김상중을 볼 수 있을까?
4. 이제 마동석이 싸우는 장면에서는 긴장감이 1도 안 느껴짐.
5. 예상을 빗나가지 않았던 김형묵. 매번 비슷한 캐릭터. 이미지 변신이 필요해보임.


개인적인 평점 6.5/10

제 평점은 6.5점입니다. 진한 느와르 감성이 살아있는 드라마판에 비해 영화 나쁜녀석들 더무비는 많이 가벼운 느낌입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지루하진 않은 액션물이었지만 원작을 사랑하는 팬의 입장에서 아쉽게 느껴지는 건 어쩔수가 없네요. 

-> 이미지 출처 : 다음 영화 (movie.daum.net)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8)

  • 2019.10.18 22:53 신고

    나쁜녀석들 드라마를 나무 잼있게 봐서
    영화 후기평 보고 실망을 했었거든요
    영화 제작 당시에도 조동혁도 조동혁이지만
    박해진이 빠진 나쁜녀석들이라니
    말도 안된다 생각을 했었는데
    역시나 그부분들을 아쉽다고 하더라구요..
    나쁜녀석들은 영화보다는 드라마~^^

    • 2019.10.19 16:27 신고

      맞아요.저는 조동혁,박해진,마동석,김상중 원년멤버들을 너무 사랑했던지라 .. 박해진,조동혁이 빠진 나쁜녀석들이라는 영화가 그리 달갑진 않더라구요.

      나쁜녀석들 이름을 떼고 보면 괜찮은 액션물이긴 한데 드라마 팬으로써는 만족스럽지 않았어요. 보는 내내 조동혁이 그리웠어요.

  • 2019.10.19 08:34 신고

    마동석의 캐릭터가 힘쓰는 사람이다 보니
    어쩔 수도 없겠지만
    너무 비슷한 내용들이 많아 조금 식상해지기도 합니다..

    • 2019.10.19 16:29 신고

      맞아요. 매번 똑같은 액션신들을 보다보니 점점 감흥이 사라지는 느낌이에요.

  • 2019.10.19 12:58 신고

    재미있게 봤지만 좀 아쉽기도 했습니다.
    다음 작을 염두에 둔듯한 결말인데 몇년뒤 차기작 나오면
    제대로 팀을 꾸렸으면 합니다.

    • 2019.10.19 16:32 신고

      네 생각없이 보면 재미있는 영화인건 분명한데 나쁜녀석들 드라마에 너무 감정이입이 되다보니 여러가지로 아쉬웠습니다. 정태수의 빈자리가 너무 크게 느껴졌어요.

  • 버블프라이스
    2019.10.21 06:48

    저도 이거 기대되는 작품인데.. 아직 보진 못햇습니다
    느와르 감성 이 부족했지만 액션은 볼만 했나봐요?
    빨리 일을 마치고 시간을 내어 봐야겟어요 ㅎㅎ

    • 2019.10.21 17:56 신고

      나쁜녀석들 드라마를 안 본 사람이라면 재미있게 볼만한 작품이고 나쁜녀석들 드라마 팬이라면 조금 아쉬운 영화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버블프라이스님~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