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렌토VR (Sairento VR) 게임 후기

오큘러스 퀘스트 버전 사이렌토VR (Sairento VR) 게임을 요즘 재미있게 즐기고 있습니다. 총,칼,활,표창 등등 다양한 무기를 사용하여 적들을 처치하는 게임인데요. 싱가포르의 VR게임 제작사 Mixed Realms가 제작한 게임으로 수 많은 유저들의 호평을 받고 있죠.

다양한 무기와 방어구를 업그레이드하는 재미, 스킬포인트를 사용해 캐릭터를 강하게 육성시키는 재미가 있는 게임입니다. VR게임하면 보통 게임볼륨이 작은 경우가 많은데 사이렌토VR (Sairento VR) 게임은  오래오래 즐길만한 요소들이 많아서 꽤나 만족하며 즐기고 있어요.

 

 오큘러스 퀘스트 게임 사이렌토VR (Sairento VR) 후기 

사이렌토VR 게임정보

정식 명칭 : Sairento VR
제작사: Mixed Realms
컨트롤러로 무기를 쥐고 적들을 처치하는 액션 FPS 게임입니다. 원거리 무기(산탄총,기관단총,권총,활,투척무기)부터 근거리 무기(장검,단도) 들 중  취향에 맞는 무기를 선택해 즐길 수 있습니다. 한글화도 되어 있어서 게임 진행이  쾌적한 느낌. 

사이렌토VR 게임후기



게임 로딩화면입니다. 로딩 시간은 그리 길지 않은 편.


튜토리얼을 마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임무나 도전을 완료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구요.
 


임무에는 암살,생존 등등 다양한 미션들이 있습니다. 각 미션 완료 시간은 그리 길지 않기 때문에 잠깐 잠깐 즐기기에도 괜찮은 편입니다.


무기창에서 원하는 무기를 골라 각각 장착할 수 있습니다. 무기 종류는 꽤나 많습니다. 근거리 무기로 싸우는게 더 재미있긴 하지만 제 방이 그리 크지 않은 관계로 과격하게 움직이면 벽이랑 부딪히기도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원거리 무기를 육성중입니다.
 
무기는 왼손 오른손 양쪽에 쥐고 플레이 가능합니다. 한 손엔 근거리 무기, 다른 한 손엔 원거리 무기를 들고 플레이할 수도 있어요. 


게임 미션을 완료하면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고 레벨도 올라갑니다. 자연스럽게 스킬 포인트가 쌓이는데요. 스킬포인트를 원하는 스킬에 투자해 캐릭터를 더 강하게 육성할 수 있습니다. 


난이도는 총 5단계이며 본인이 선택 가능합니다. 게임에 아직 익숙하지 않은 유저는 받는피해 85% 감소, 경험치 50%감소 패널티가 있는 초보자 모드부터 시작해 적응한 뒤 실력에 맞게 난이도를 올려가면 됩니다. 

사이렌토VR (Sairento VR) 게임 후기
미래 배경 도시에서 적들을 일망타진하거나 미션을 해결하는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수시로 점프해가며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점프할때 멀미증상이 심하신 분들은 옵션에서 점프를 순간이동 모드로 맞춰주시면 멀미증상 없어집니다.) 


중간중간 보스도 등장하구요. 잔챙이 적들은 쉴새없이 계속 나옵니다. 적에게 공격받으면 나의 체력바가 줄어들구요.  화면에 보이는 체력바를 수시로 확인하면서 아이템을 통해 체력을 회복시켜야 합니다. (체력 자동재생 스킬에 투자하셔도 일정 부분 도움이 됩니다.) 
 


미션을 클리어하면 무기 레벨도 올라가고 여러가지 보상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캐릭터를 육성해가면서 점점 더 높은 난이도에 도전하는 게임입니다.

사이렌토VR 총평

사실 저는 rpg게임이나 시뮬레이션 게임은 잘하지만 pc나 콘솔로 하는 액션게임이나 FPS 게임은 잘 못하는 편이에요. 빠르게 단축키를 누르거나 마우스 반응을 빨리 하거나 임기응변이 뛰어나야 하는데 당황하면 막 눌러대는 경향이 있거든요. ㅎㅎ  
그런데 VR은 단축키를 외울 필요도 없고 복잡한 컨트럴이 필요하지 않죠. 내 몸이 움직이는대로 똑같이 움직이고 적을 조준하고 무기 방아쇠만 당겨주면 끝이니까요. 누구나 쉽게 적응 가능하다는 점이 VR게임의 최고 장점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사이렌토VR 역시 쉬운 조작감에 컨텐츠도 다양하고 캐릭터를 강하게 육성하는 재미도 있어서 오래오래 즐길만한 게임이 아닌가 싶습니다.

 – 오큘러스 퀘스트 구매후기, VR

추천글 :   와우 쐐기돌 점수 사이트 레이더 Raider.IO

 – 오큘러스 퀘스트 게임 플레이 후기

 – 건클럽vr 후기, vr 건슈팅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