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 데드 VR, 좀비 슈팅게임

오큘러스 퀘스트 버전 드롭 데드 VR (Drop Dead: Dual Strike Edition) 게임에 요즘 푹 빠져 있어요. 움직이는 좀비를 처치하는 슈팅게임인데요. 그래픽이나 분위기가 많이 무섭지 않고 캐쥬얼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 하루 20분정도 부담없이 즐기기 좋네요.

드롭 데드 VR게임은 한글 자막은 물론, 음성 더빙까지 한국어로 되어 있어 접근성이 아주 좋습니다. 혼자서 즐기는 스토리 모드 뿐 아니라 세계 여러 게이머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멀티모드도 있습니다. (오큘러스 퀘스트 VR기기에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 게임도중 외국인과 음성으로 대화도 가능) 안 맞으면 환불해야지 생각했는데 의외로 재미있고 제 취향에 잘 맞아서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오큘러스 퀘스트 게임 드롭데드 VR 게임 후기 


드롭 데드 VR, 좀비 슈팅게임

드롭데드VR 게임정보

정식 명칭 : Drop Dead: Dual Strike Edition
제작사: Pixel Toys Ltd
원거리 무기(권총,기관총 등등)와 근거리 무기(도끼,방망이 등등)를 사용해 좀비의 공격을 막아내며 처치하는 VR게임입니다. 서서 하는 스탠딩모드, 의자에 앉아서 하는 좌식모드를 따로따로 지원합니다.

드롭데드VR 게임후기



 

로딩은 빠른 편입니다. 제작사 로고가 나오네요.


로딩이 끝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스토리를 하나하나 깨나가는 솔로 캠페인 모드와 다른 게이머와 함께 즐기는 멀티플레이어 모드가 있습니다. 
 
스토리모드는 15개의 챕터로 이뤄져 있는데 3번 반복됩니다. 총 45개의 챕터를 플레이하게 되는거죠. 스토리는 같지만 난이도와 설정이 조금씩 바뀌는 부분이 있습니다. 2만원을 넘지 않는 게임 가격을 생각해보면 게임 볼륨은 나쁘지 않은 편. 
 


혼자 하는 솔로캠페인도 재미있지만 다른 유저와 함께 하는 멀티플레이어 모드도 꿀잼이에요.


설정에서는 자막 켜고 끄기, 보안경 음성 켜고 끄기, 좌석모드, 안락모드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안락모드를 켜면 이동시 멀미증상이 줄어듭니다.


언어도 다양하게 지원합니다. 한글 지원 안하는 게임도 많은데 드롭 데드는 한글 자막에 한국어 더빙까지 수준높게 구현되어 있어서 너무 좋아요. 
 
이제 본격적으로 스토리모드로 고고싱.


플레이할 챕터를 선택하면 미션이 주어집니다. 목표를 달성하면 다음 챕터로 넘어가는 거고 중간에 실패하면 다시 도전해야 합니다. 
드롭 데드의 그래픽은 레드 매터나 여타 오큘러스 퀘스트 vr게임과 비교하면 살짝 아쉬운 수준입니다. 하지만 게임성 하나만큼은 정말 좋아요. 타격감도 잘 살아있고 중독성도 강한 게임입니다.  


좀비들이 떼로 덤비면 살짝 무섭습니다. 좀비를 빨리 처치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헤드샷이 필수. 팔이나 다리를 맞추면 넘어졌다 다시 일어나는 좀비를 볼 수 있습니다. 
 




 

추천글 :   쉐도우포인트 shadow point, 퀘스트 VR 퍼즐게임
한번에 죽지 않는 강한 좀비들도 있습니다. 여러명의 좀비에게 포위되지 않도록 신속 정확한 플레이를 요합니다. 
 


 

미션을 완료하면  다음 임무로 넘어갈 수 있으며, 점수와 함께 세계랭킹도 나옵니다.


멀티플레이어 모드에서는 다른 유저와 함께 방어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저기 위에 보이는 아바타는 미국 남자 게이머인데 게임 내내 저한테 영어로 말을 걸더군요. 간단한 질문엔 답을 했지만 게임에 몰두하다보니 길게 물어보는 건 못 알아듣겠더라구요.

드롭데드VR Drop Dead: Dual Strike Edition 총평

오큘러스 퀘스트 vr기기를 사고 많은 게임들을 플레이해봤지만 그 중에서도 제 취향을 제대로 저격한 게임입니다. 좀비 게임이지만 크게 무섭지도 않고 완벽한 한글화 덕분에 플레이가 무척이나 쾌적합니다. 멀티플레이어 모드에서 외국인들과 대화하며 어울리는 재미도 있구요. 후속 작품이 나오면 또 구매할 생각입니다. 
 > 내 돈 주고 사서 플레이한 솔직한 후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