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형 궁합, 남녀 잘 맞는 혈액형

오늘은 남녀간 혈액형 궁합에 대해서 써볼까 합니다. 혈액형은 몇몇 희귀한 걸 제외하면 크게 A형,B형,O형,AB형 4가지로 나뉘죠. 한국인 기준 혈액형 분포를 보면 A형인구가 제일 많고 AB형인구가 제일 적다고 하는데요.

이 네 가지 A형,B형,O형,AB형 혈액형을 기준으로 남녀간에 서로 잘 맞는 혈액형, 잘 맞지 않는 혈액형 궁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 경험에 비춰보니 의외로 잘 맞는다는 느낌도 들었는데요. 이런건 너무 빠지기 보단 그냥 재미삼아 보시는 것이 좋을 듯 싶네요.

재미로 보는 남녀 혈액형 궁합


혈액형 궁합, 남녀 잘 맞는 혈액형

A형남자 – A형여자 ♥

A형남자와 A형여자 커플의 혈액형 궁합은 나쁘지 않습니다. 좋아하는 관심사가 일치하는 경우가 많아 같은 취미를 공유하며 좋은 관계로 발전할 수 있구요. 뜨겁게 불타오르진 않지만 서로에 대한 믿음속에서 안정적인 연애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A형남자  B형여자 ♥

A형남자와 B형여자 궁합은 그리 좋은 편은 아닙니다. 활력있고 자유분방한 B형여자와 신중하고 안정적인 것을 추구하는 A형 남자, 정반대 성향을 갖고 있는 두 사람은 서로를 신뢰하기 힘들고 의견 대립과 다툼이 많은 편입니다. 두 사람이 함께 행복해지기 위해선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끊임없이 노력해야 합니다.


A형남자 – O형여자 ♥

A형남자와 O형여자 궁합은 환상적입니다. (약간은) 소심하고 섬세한 A형 남자를 털털한 O형여자가 리드해가며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합니다. 끈끈하고 순도높은 애정을 바탕으로 결혼후에도 잘 사는 커플들이 많습니다. 

A형남자 – AB형여자 ♥

A형남자와 AB형여자 궁합은 썩 좋지 않습니다. 서로에게 끌리는 부분이 별로 없기 때문인데요. 섬세하고 다소 까칠한 A형 남자에겐 털털하고 활발한 여성이 잘 어울리는데 AB형여자는 애교도 많이 없는편인데다 말투도 직선적인 편이라 서로 잘 맞지 않는다고 하네요. 


B형남자 – A형여자 ♥ 

B형남자와 A형여자 궁합 역시 그리 좋은 편이 아니에요. 다혈질에 자유분방한 B형남자와 섬세하고 조신한 A형여자는 서로 정반대의 조합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연애 도중 잦은 다툼이 있을 수 있고, 섬세한 A형여자는 B형남자의 자유분방함에 마음고생을 할 수 있고 B형남자는 자신과 잘 맞지 않는 A형여자에게 답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B형남자 – B형여자 ♥

B형남자와 B형여자 혈액형 궁합은 괜찮은 편입니다. 자유분방하고 뒤끝없는 성격의 두 사람. 뜨겁게 불타오르는 속도는 빠른 편이지만 애정이 식는 속도 역시 빠른 편이기 때문에 애정을 지속하기 위한 서로간의 노력이 요구되는 조합입니다. 
 


B형남자 – O형여자 ♥

B형남자와 O형여자 궁합은 좋은 편입니다. 솔직하고 사교성이 좋은 두 사람은 처음에는 아는 지인으로 지내다가 차츰 연인으로 발전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서로 취향도 비슷하고 성격도 비슷해 친구같은 연인으로 잘 지낼 수 있는 궁합입니다. 
 

B형남자 – AB형여자 ♥

B형남자와 AB형여자 궁합은 아주 좋습니다. 서로의 성격이나 성향은 정반대지만 책임감있고 자존심이 강한 AB형여자가 자유분방한 B형남자를 잘 컨트롤하면서 좋은 관계를 유지해 나간다고 합니다. 
 


 

O형남자 – A형여자 ♥

O형남자와 A형여자는 서로 너무 잘 맞는 커플입니다. 열정적이고 남자다운 O형남자와 차분하고 섬세한 A형여자는 서로에게 매력을 느끼는 경우가 많으며, A형여자가 O형남자를 많이 배려하고 이해하는 편이기 때문에 싸울 일은 그렇게 많지 않다고 합니다. 
 

O형남자 – B형여자 ♥

O형남자와 B형여자 역시 잘 어울리는 조합입니다. 평소 의견이 잘 통하고 죽이 잘 맞는 두 사람은 특별한 다툼없이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유분방한 B형여자를 남자다운 O형남자가 잘 맞춰주고 포용해주기 때문에 두 사람의 애정전선은 맑음입니다. 
 


O형남자 – O형여자 ♥♥ 

판타지보다는 현실적인 면을 중시하는 O형남자와 O형여자. 두 사람의 궁합은 이상보다는 현실에 치중하는 연애를 합니다. 그런 이성적인 부분 때문에 다툼이 있더라도 관계가 악화되지 않고 합의점을 쉽게 찾아내고 화해의 속도도 빠릅니다. 불같은 사랑은 아니지만 크게 나쁘지 않은 조합입니다. 

O형남자 – AB형여자 ♥♥ 

다소 사차원적인 AB형여자와 남자답고 활발한 O형남자. 서로 잘 맞는 편은 아닙니다. 둘 다 자존심이 쎈 편이라 다툼과 충돌이 많은 조합으로 볼 수 있습니다. 어느 한쪽이 쉽게 양보하거나 배려하지 않기 때문에 만나면 싸우는 일이 잦습니다. 


AB형남자– A형여자 

AB형남자와 A형여자 궁합은 크게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무난한 편에 속합니다. 불같이 타오르는 사랑은 아니지만 은은하게 오래 지속되는 안정적인 관계입니다. 둘 다 성격은 차분하고 침착한 편이라 감정싸움이 거의 없습니다. 남녀간에 주도권을 잡으려고 서로 경쟁하기 보단 함께 의견을 맞추는 바람직한 모습을 보입니다. 
 

AB형남자– B형여자 ♥

똑똑하고 예의바른 AB형남자는 자유분방한 B형여자에게 매력을 느낀다고 합니다. 개성있고 활발한 B형여자 역시 자신에게 잘해주는 AB형남자에게 든든함을 느끼구요. 서로 잘 어울리는 한쌍입니다. 보통 여자쪽에서 연애의 주도권을 갖고 리드하는 경우가 많아요. 
 


AB형남자– O형여자 ♥

AB형남자와 O형여자의 조합은 썩 좋지 않습니다. 자기애가 강한 두 사람은 의견 충돌로 다투는 일이 많고 다투는 과정에서도 상대방을 배려하기 보단 자기 입장에서만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 화해가 쉽지 않습니다. 단순한 말다툼이 큰 싸움으로 번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AB형남자– AB형여자 ♥

AB형남자와 AB형여자 두 사람 모두 자존심이 강한 편이지만 서로간에 죽은 잘 맞는 편에 속합니다. 서로에게 편안한 감정을 느끼는 편이라 연인으로 발전하지 못하고 친구관계에 머무는 경우도 있는데요. 어느 한 쪽이 과감하게 대쉬하여 마음을 고백한다면 오랜 시간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추천글 :   버터 마가린 차이, 어떻게 다를까?

이상 남녀 혈액형 궁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자신의 입장만 내세우기보단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함께 노력한다면 그보다 더 좋은 궁합은 없겠죠. 예쁜 사랑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