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우맨, 케빈베이컨 주연 투명인간 영화

일요일 오후 btv 무료영화 코너에서 발견한 영화 ‘할로우맨’. 연기천재 케빈 베이컨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영화로 누구나 한번쯤 상상해봤음직한 투명인간을 소재로 한 작품입니다.

투명인간이라는 소재를 다룬 영화는 많습니다. 1933년작 ‘투명인간’을 시작으로 할로우맨(2000),나의엔젤(2017),뮤턴트워(2018),투명인간의 사랑(1992) 등등 여러 작품들이 발표된 바 있는데요. 그중 ‘할로우맨’은 흥행에 성공하진 못했지만 투명인간이라는 소재를 통해 인간의 사악한 본성을 잘 그려냈다는 호평을 받은 바 있습니다.

투명인간 소재 영화 ‘할로우맨’  


할로우맨, 케빈베이컨 주연 투명인간 영화

제목
할로우맨 (Hollow Man)
감독
폴 버호벤
출연
엘리자베스 슈, 케빈 베이컨, 조슈 브롤린, 킴 디킨스
개봉일/관람등급
2000년 9월 2일 / 15세관람가
장르/러닝타임
스릴러,SF / 112분
이 영화를 연출한 폴 버호벤 감독은 원초적 본능,로보캅,토탈리콜,쇼걸,스타쉽트루퍼스 등등 수많은 화제작들을 통해 국내에도 많이 알려진 인물입니다. SF,스릴러 장르에 특화된 감독이죠.

할로우맨 간단줄거리 (스포없음)

 
미국의 난다 긴다하는 최고의 과학자들이 모여 투명인간 만들기 프로젝트에 돌입합니다. 수많은 연구끝에 고릴라를 투명하게 만드는 데 성공한 카인(케빈 베이컨).
 




고릴라 실험 성공에 자신감 폭발한 카인은 본인이 직접 투명인간이 되겠다고 선언합니다. 실험대상을 자처한 것인데요. 동료 연구원들은 걱정스럽다는 반응을 보이지만 카인의 고집을 꺾진 못하죠.


카인의 몸에 투명하게 만드는 약이 주입됩니다. 극심한 고통에 괴로워하던 카인은 시간이 흐를수록 안정을 찾으면서 마침내 인류 최초의 투명인간이 되는데 성공합니다.




투명인간이 되었으니 이젠 본래대로 돌아갈 차례. 그런데 원래 모습으로 돌아가는 실험이 실패로 돌아갑니다. 고릴라에게 통했던 돌아오는 실험이 카인에게는 통하지 않은 것이죠. 돌아올듯 하다가 다시 투명해진 카인은 자신의 처지에 크게 낙담합니다.
이후 여러번의 실험에 지친 카인은 점점 날카로워지더니 급기야 흑화하기 시작합니다.


 



자신이 투명인간이라는 걸 이용해 여성을 추행하고 이웃집 여자를 훔쳐보는가 하면 예전 애인 린다가 다른 남자와 있는 걸 보고 난동을 피우기도 합니다. 심지어 살인까지…  투명인간이 할 수 있는 나쁜 짓이란 나쁜짓은 다 하고 다닙니다.  




브레이크 고장난 자동차처럼 폭주하기 시작하는 카인을 두고 볼수 없었던 린다와 동료들은 카인과의 싸움을 시작하게 됩니다. 결말은 어떻게 될까요? 영화 ‘할로우맨’을 통해 감상해보세요. 
 

영화 할로우맨 감상후기

나 혼자만 투명인간이 되는 상상. 어릴때 한 번쯤 이런 상상 해보신분들도 계실텐데요. 영화 ‘할로우맨’ 은 투명인간이 흑화되면 어떻게 되는지 잘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자신을 감싸고 있던 껍데기가 사라지자 드러나는 인간의 추한 본성을 리얼하게 표현했죠. 


 

추천글 :   블라인드 멜로디 후기, 인도 스릴러 영화

흥미진진한 과학실험장면이 등장하는 초반부는 재미있는 SF물이지만 중반 이후 카인이 흑화되기 시작하면서 호러 공포물로 장르가 바뀝니다. 실험결과의 부작용인지 전기에 감전되고 불에 타도 죽지 않는 카인을 보다보면 괴수물을 보는듯한 기분도 들구요.

이 영화의 주인공 케빈 베이컨은 투명인간을 연기하기 위해 온 몸에 딱 붙는 타이즈를 입고 카메라 각도별로 여러번의 재촬영을 반복했다고 합니다. 믿고 보는 배우답게 과학자의 고뇌와 투명인간의 광기를 섬세하게 표현했습니다.

영화 ‘할로우맨’의 몰입감은 훌륭합니다. 투명인간 특수효과도 자연스럽구요. 하지만 인간의 추한 면을 그린 내용, 안쓰럽고 짠한 악역 때문인지 다 보고나니 찝찝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저에게는 볼때는 스릴있고 재미있었는데 다 보고 나면 불쾌한 느낌이 들었던 영화로 기억될 거 같습니다.

 


 

영화를 보면서 든 생각

1. 이게 왜 15세관람가? 
2.악역이 불쌍하다고 느껴지는 영화. 
3.케빈 베이컨의 열연에 박수를.. 
4.몸이 안 보이면 추악한 내면은 더 잘 보인다. 
5.여주의 행실도 그닥. 
 

개인적인 평점 8/10

영화 ‘할로우맨’에 대한 제 개인적인 평점은 8점입니다. 독특한 소재와 배우들의 열연,자연스러운 CG,스릴넘치는 스토리까지, SF 오락영화로 나무랄데없는 작품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