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크램블 오큘러스 퀘스트 게임 후기

오큘러스 퀘스트 VR기기로 요즘 운동과 게임을 동시에 즐기고 있습니다. 오큘러스 스포츠 게임 중 스포츠 스크램블(Sports Scramble)이라는 게임이 있는데요. 야구,볼링,테니스 3가지 스포츠를 VR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전에 이 게임을 샀다가 방이 좁은 편이라 이동하다가 벽에 부딪혀서 홧김에 환불했었는데요. 이번엔 제대로 한번 해봐야겠다 싶어서 다시 구매했습니다. 룸 스케일링과 이동동선을 정확히 파악하고 하니까 괜찮네요. 현재는 불편함없이 쾌적하게 잘 즐기고 있습니다.

 

 오큘러스 퀘스트 스포츠 스크램블(Sports Scramble) 후기 

스포츠 스크램블 게임정보

정식 명칭 : Sports Scramble
제작사: armature
VR게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따로 필요없죠. 컨트롤러를 손에 쥐고 원하는 동작을 취하면 됩니다. 테니스의 경우 공이 날아오면 휘둘러 상대편 코트로 보내면 되고 야구의 경우도 투수가 던지는 공을 받아치면 됩니다. (단 볼링이나 야구에서의 투구 동작 경우는 던지는 버튼이 따로 있습니다. 컨트롤러를 실제로 던지면 안되겠죠.) 
 
스포츠 스크램블은 올 한글화입니다. 한글 음성, 한글 자막이 다 적용되어 있어서 쉽게 적응이 가능합니다.

스포츠 스크램블 게임후기



로딩 중 화면입니다. 
 
평소엔 몰랐는데 게임을 녹화해보니 제 자세가 바르지 않다는 걸 알 수 있네요. 정면을 똑바로 보고 하는게 아니라 고개를 갸우뚱하게 하고 플레이하는 경향이 있는 거 같아요. 바른 자세를 잡기 위해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스포츠 스크램블 오큘러스 퀘스트 게임 후기
메인 화면입니다. 화사한 그래픽에 야구장,테니스장,볼링장이 눈에 보입니다. 시작 버튼을 누르고 테니스,야구,볼링 중 원하는 스포츠를 선택하면 됩니다.

볼링



제가 제일 즐겨하는 볼링입니다.


시작을 누르면 트레이닝,빠른게임,도전 중에 하나를 골라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트레이닝은 경기 룰이나 게임방법을 습득하는 거구요. 도전 모드는 말 그대로 특정 미션에 도전하는 모드입니다. 빠른 게임은 간단한 설정을 지정한 다음 간단하게 한판 하는거죠. 저는 빠른 게임 모드로 매일 한 두게임씩 즐기고 있습니다.


시합 유형에 스크램블과 일반이 있습니다. 
 
스크램블 모드는 아케이드 경향이 강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볼링공 대신 파인애플을 던진다던가, 볼링장이 엉뚱하게 바뀐다던가 하는 거죠. 백문이 불여일견. 아래 스샷을 보시죠. 




 
이건 일반모드입니다. 정통 볼링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일반모드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손목의 회전을 인식하기 때문에 스트레이트로 던질수도 있고 훅으로 던질수도 있습니다. 
 
현재 열심히 연습중인데 에버리지 200을 못 넘기고 있습니다. ㅠㅠ




이건 스크램블모드에요. 볼링공대신 치즈덩어리,파인애플,농구공 등을 던지거나 볼링장 위로 두더지가 튀어나오거나 하는 식입니다. 처음엔 이게 뭐야? 너무 유치하잖아? 라고 생각했는데 적응되니 의외로 이게 꿀잼이더라구요. 마치 놀이동산에서 노는 느낌이랄까요. ㅎㅎ VR을 처음 해보는 친구들의 반응도 너무 좋았습니다.
일반모드, 스크램블모드는 볼링 뿐 아니라 야구,테니스도 마찬가지입니다. 정통 스포츠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일반모드로 세팅해서 하시면 되고, 라이트하게 즐기실 분들은 스크램블모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야구



저는 야구를 개인적으로 별로 안좋아하긴 하지만 이것도 나름 괜찮더라구요. 투수, 타자 역할을 모두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수비때는 투수가 되어 플레이하게 됩니다.  마운드에서 포수가 던져주는 공을 받아서 타자를 상대하게 되구요. 
 
처음으로 던진 공이 너무 정직했는지 바로 홈런을 얻어맞았습니다. 1회초에 무려 5실점. 혹독한 신고식을 치뤘네요. 
 


공격때는 타자가 되어 날아오는 공을 맞추면 됩니다. 보통 난이도로 해서 그런지 맞추기는 어렵지 않더라구요. 내가 때린 공이 담장을 넘어갈 땐 기분이 꽤나 괜찮더라구요.

테니스



스포츠 스크램블 마지막 종목은 테니스에요. 
 


이렇게 하늘 위로 공을 던져 강하게 서브를 넣으면 스트레스가 풀리는 느낌.


테니스 역시 스크램블 모드가 되면 많이 캐쥬얼해지는데요. 테니스라켓이 느닷없이 야구방망이나 골프채로 바뀌는가 하면 테니스 공이  골프공으로 바뀌기도 하고 변화무쌍합니다. 저는 주로 일반모드로 정통 테니스를 즐기는 편입니다.
타격감도 괜찮고 게임성도 나쁘지 않습니다.
원래 테니스라는 종목이 상하좌우로 무빙이 많은 종목이죠. 방에서는 활동 반경이 좁아서 크게 이동할 수 없는데요. 이 게임이 좋은게 좁으면 좁은대로 많이 움직이지 않아도 칠수 있도록 보정이 됩니다. 다음엔 학교 운동장에 들고가서 넓은 코트에서 뛰어다니면서 해보고 싶네요.

스포츠 스크램블 총평

VR게임의 면면을 보면 게임 볼륨이 적은 게임들이 대부분입니다. 퍼즐류나 시나리오가 있는 게임의 경우 비싸게 주고 사서 한번 엔딩을 보면 다시 파고들 요소가 부족해서 아쉬움이 느껴질때가 많은데요. 그에 비해 리듬게임류나 스포츠게임류는 잠깐잠깐 즐기기도 좋고 여러번 반복해서 즐길만한 요소들이 많아서 괜찮은거 같아요.
스포츠 스크램블 역시 잠깐잠깐 운동삼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손님들 왔을때 접대용 게임으로도 괜찮구요. 야구,테니스,볼링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도 재미있게 적응하며 즐길 수 있는 게임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시 구매하길 잘한 거 같아요.
추천글 :   온라인게임 렉 줄이는 법 5가지. 렉 줄이는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