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영드라마 추천, 볼만한 드라마 10편

요즘은 vod가 워낙 잘되어 있어서 본방때 놓친 드라마나 예전에 봤는데 또 보고 싶은 드라마를 쉽게 다시보기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재미있어 보이는 드라마는 일부러 종영할때까지 기다리곤 해요. 성격상 다음주까지 기다리고 그런거 잘 못하거든요. 종영후에 1회부터 마지막회까지 날잡고 쭉 달리면 중간에 내용도 안 끊기고 몰입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정주행할만한 종영드라마 추천 10편 


종영드라마 추천, 볼만한 드라마 10편
그래서 오늘은 제가 재미있게 감상했던 종영드라마 추천을 해볼까 합니다. 주말이나 한가로운 시간에 1회부터 쭉 감상하시면 재미있게 보실수 있을거에요.

1.흥미로운 타임슬립 드라마


 

제목/방송사
나인 : 아홉 번의 시간여행 (tvN)
방송기간/몇부작
2013년 3월 11일 ~ 2013년 5월 14일 (20부작)
작가/배우
송재정,김윤주 / 이진욱,조윤희,박형식,이승준,정동환
내용
한국에서 선보인 타임슬립 드라마들 중에서 단연 최고가 아닌가 싶습니다. 작가가 천재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완벽에 가까운 각본에 촘촘한 스토리로 한번 시작하면 시간가는줄 모르고 보게 되는 드라마. 달달한 멜로와 흥미진진한 스릴러가 조화를 이루고 있는 작품입니다. 
 
불치병으로 남아있는 시간이 얼마 없는 주인공. 30분 정도되는 시간동안 20년전 과거로 돌아갈 수 있는 신비의 향을 발견하게 됩니다. 과거가 바뀌면 현재도 바뀌는 상황. 주인공은 잘못된 것들을 바로잡을 수 있을까요? 

 

2.여배우들의 열연이 돋보이는 바디체인지 드라마 



 

제목/방송사
봄이 오나 봄 (MBC)
방송기간/몇부작
2019년 1월 23일 ~ 2019년 3월 21일 (32부작)
작가/배우
이혜선 / 이유리,엄지원,이종혁,최병모
내용
종영드라마 추천 두번째는 ‘봄이 오나 봄’입니다. 대진운이 좋지 않아 아쉬운 시청률을 기록하긴 했지만 작품에 대한 평가는 아주 좋았던 작품입니다. 바뀐 몸을 연기하는 이유리,엄지원의 열연과 훈훈한 워로맨스가 재미있게 펼쳐집니다. 
 
왕년의 톱스타였지만 은퇴후 지금은 가족밖에 모르는 전직배우 이봄, 성공을 위해 질주하는 방송사 메인앵커 김보미. 아쉬울것 하나 없는 두 사람의 몸이 수시로 바뀌기 시작하면서 큰 혼란을 겪게 되는데.. 

 

3.폭풍감동이 함께하는 웰메이드 예능드라마  



 

제목/방송사
고백부부 (KBS2)
방송기간/몇부작
2017년 10월 13일 ~ 2017년 11월 18일 (12부작)
작가/배우
권혜주 / 장나라,손호준,허정민,이이경
내용
예능드라마로 만들어진 작품이지만 왠만한 정극드라마 못지 않은 감동과 재미가 있습니다. 드라마가 종영한 뒤 시청자들의 시즌2 제작요청이 쇄도했을 정도로 큰 호응을 받았었죠. 장나라는 40대 초반의 나이에 20살 대학생을 연기했는데 동안의 아이콘답게 전혀 위화감이 없었습니다. 코믹과 눈물, 공감이 함께 하는 작품.
뜨겁게 사랑해서 결혼한 부부. 시간이 흐르면서 팍팍하고 힘든 현실에 지쳐가고 서로 쳐다보면 싸우기 바쁩니다. 그런 두 사람에게 20살 청춘이 다시한번 펼쳐지는데..

 

추천글 :   드라마 자백, 취향저격 법정 수사 드라마

4.판타지와 법정물의 만남



 

제목/방송사
너의 목소리가 들려 (SBS)
방송기간/몇부작
2013년 6월 5일 ~ 2013년 8월 1일 (18부작)
작가/배우
박혜련 / 이보영,이종석,정웅인,이다희,윤상현
내용
2013년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법정드라마죠. 눈을 보면 그 사람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초능력을 가진 수하와 속물변호사 혜성, 싸이코패스 민준국 세 사람의 이야기가 매회 흥미롭게 펼쳐집니다. 
 
이보영,정웅인,이종석의 열연에 깔끔한 결말까지, 흠잡을데 없는 웰메이드 드라마입니다. 이보영에게 그해 연기대상을 안겨다 준 작품. 

 

5.제대로 된 리메이크란 이런 것, 복고 수사드라마



 

제목/방송사
라이프 온 마스 (OCN)
방송기간/몇부작
2018년 6월 9일 ~ 2018년 8월 5일 (16부작)
작가/배우
이대일 / 정경호,박성웅,고아성,오대환
내용
영국드라마 라이프 온 마스를 OCN에서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1988년을 배경으로 한 복고 수사물인데요. 배우들의 말투나 의상, 거리풍경 하나하나까지 1988년을 디테일하게 재현하여 호평을 받았던 작품입니다. 영국드라마 원작을 한국적인 정서로 잘 풀어냈습니다. 
 
범죄 수사물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6.흥미로운 재벌가 이야기



 

제목/방송사
로열패밀리 (MBC)
방송기간/몇부작
2011년 3월 2일 ~ 2011년 4월 28일 (18부작)
작가/배우
권음미 / 염정아,지성,김영애,차예련
내용
신분이 천하다는 이유로 오랜 세월 천대받아온 재벌가 둘째 며느리 김인숙이 총수의 자리에 올라서기까지 과정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빠른 스토리전개로 지루할 틈이 없고 김영애와 염정아의 연기대결이 볼만한 작품이죠.
재벌가를 둘러싼 예측불가 스토리가 긴장감있게 펼쳐지는 드라마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염정아 출연작 중 스카이캐슬보다 로열패밀리가 훨씬 더 재미있었어요.

 

7.가족의 소중함, 폭풍눈물 드라마



 

제목/방송사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tvN)
방송기간/몇부작
2017년 12월 9일 ~ 2017년 12월 17일 (4부작)
작가/배우
노희경 / 원미경,유동근,최지우,민호,김영옥
내용
1996년 처음 선을 보인 드라마로 영화와 드라마로 여러차례 리메이크된 바 있는 명작드라마죠. 휴지 없이 볼 수 없는 슬픈 드라마의 결정판. 가족의 소중함과 인생에 대해 한번쯤 생각하게 만드는 드라마입니다. 
 
치매걸린 시어머니를 돌보며 가족을 위해 헌신해온 엄마에게 다가온 말기암 선고. 이제 남아있는 시간은 얼마 없고 엄마는 가족들과의 이별을 차분히 준비하는데.. 

 

추천글 :   유열의 음악앨범 후기,정해인 김고은

 



8.서울드라마어워즈 대상수상작, 흥미로운 사극드라마



 

제목/방송사
뿌리깊은 나무 (SBS)
방송기간/몇부작
2011년 9월 28일 ~ 2011년 12월 28일 (24부작)
작가/배우
김영현,박상연 / 장혁,한석규,신세경,조진웅,윤제문 
내용
역사적인 고증에 충실한 정통 사극이라기보단 각색이 많이 들어간 퓨전사극에 가까운 드라마입니다. 세종대왕의 한글창제와 비밀조직원 밀본의 이야기를 담고 있죠. 엄청난 제작비를 쏟아부어 만든 작품입니다. 
 
빵빵한 캐스팅에 배우들의 열연과 화려한 영상미까지 더해져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몰아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9.재미있는 의학드라마 



 

제목/방송사
굿닥터 (KBS2)
방송기간/몇부작
2013년 8월 5일 ~ 2013년 10월 8일(20부작)
작가/배우
박재범 / 주원,주상욱,문채원,김영광
내용
장애인이 의사로 등장하는 의학드라마 ‘굿닥터’입니다. 작품성과 화제성을 인정받아 미국 ABC, 일본 후지티비에서도 리메이크되기도 했죠.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을 바꾸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서번트증후군과 자폐3급인 박시온. 그에게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암기실력과 공각지각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그런 그가 한국 최고의 성원대학병원에 레지던트로 일하게 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10.현실적인 복수란 이런것. 유쾌한 응징



 

제목/방송사
부암동 복수자들
방송기간/몇부작
2017년 10월 11일 ~ 2017년 11월 16일 (12부작)
작가/배우
김이지,황다은 / 이요원,라미란,명세빈,정영주
내용
종영드라마 추천 마지막 작품은 ‘부암동 복수자들’입니다. 막장이나 황당한 복수극이 아니라 실제로 있을법한 현실적인 스토리로 시청자들의 좋은 평을 받았던 작품입니다. 이요원,명세빈,라미란 주연여배우들간의 케미도 좋구요. 시원하고 통쾌한 장면들이 많아서 스트레스 풀면서 보기 딱 좋아요. 
 
재벌가 막내딸 정혜, 시장 생선장수 도희,가정폭력 피해자 미숙,재벌가 혼외자식 수겸이 함께 모여 복자클럽을 결성합니다. 복수라는 목표하에 모인 네 사람. 서로 힘을 합쳐 정의구현에 나서게 됩니다. 
이상 종영드라마 추천 10편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미지 출처: 각 방송사 드라마 공식홈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