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전떡볶이 김밥세트 후기

날씨도 꿀꿀하고 기분도 그렇고 해서 밥하기 귀찮더라구요. 분식이 땡겨서 신전떡볶이 김밥세트를 배달시켜 먹었습니다. 원래 떡볶이를 즐기는 편은 아니었는데, 나이를 먹어가면서 입맛도 변하는건지 몇번 먹어봤더니 나름 괜찮네요. 앞으로 종종 사먹을 듯.

신전떡볶이 김밥세트는 떡과 오뎅, 김말이,만두,단호박튀김,잡채말이와 신전떡볶이 인기메뉴인 신전김밥으로 구성된 세트메뉴입니다. 가격은 14,000원. 구성도 괜찮고 가성비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신전떡볶이 김밥세트 배달시켜봄, 솔직후기


신전떡볶이 김밥세트 후기

 

메뉴명
신전떡볶이 김밥세트
구매처
배달의민족 앱
가격
김밥세트 14,000원 , 배달비 1,000원
 




배달은 40분 정도 걸렸습니다. 보통 분식집 배달은 빨리 오는 편인데 바쁜 저녁시간이라 그런지 생각보다는 오래 걸리더라구요. 떡볶이맛은 순한맛과 매운맛 중에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저는 순한맛으로 선택했는데 생각보다 매콤했습니다. 

신전떡볶이 김밥세트 구성, 후기 



이렇게 포장되어 배달되었습니다. 떡볶이 프랜차이즈 최초로 떡볶이 양념 HACCP 인증업체라는 문구가 보이네요. 그만큼 위생에 신경쓴다는 얘기겠죠? 


신전떡볶이 메뉴판입니다. 세트메뉴가 상당히 많네요. 

 



 
포장을 벗기니 신전김밥과 떡볶이, 오뎅, 만두, 김말이,단호박튀김,잡채말이 등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먼저 매운맛으로 잘 알려진 신전김밥부터 맛을 봤습니다.

신전김밥





김밥속재료가 가운데로 몰려있는 일반 김밥과는 많이 다른 모습이에요.  볶은김치와 매운양념이 된 밥을 김으로 싼 형태인데요. 이게 좀 많이 맵더라구요. 제가 매운걸 잘 먹는 편인데도 상당히 매웠습니다. 먹다보니 땀이 삐질.
맛은 있고 땡기는 매운맛이긴 한데 떡볶이와 같이 먹으니 매운게 중복되서 그렇게 잘 어울린다는 느낌은 못받았습니다. 순한 김밥이었으면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어도 맛있었을텐데..
 

오뎅



이건 오뎅이에요. 튀겨서 나오는데 그냥 먹으면 약간 질긴 느낌이 있습니다. 떡볶이 국물에 5분정도 담궈두니까 양념이 속속 배어서 먹을만 하더라구요.


이렇게 찍어먹어도 괜찮구요. 오뎅 양은 넉넉히 들어있어요. 
 

단호박튀김



 



 
전 이게 제일 맛있었어요. 원래 단 음식을 별로 안좋아하는데 워낙 다른 메뉴들이 맵다보니 단호박튀김의 단맛이 반갑더라구요. 다음엔 이것만 따로 추가주문할 생각이에요. 

김말이 & 잡채말이



자그마한 사이즈의 김말이 3개도 같이 왔구요. 바삭하고 고소하니 맛있었어요. 떡볶이 소스와도 잘 어울리는 메뉴. 


 
이건 잡채말이에요. 색깔이 생각보다 진해서 오버쿡한게 아닌가 생각했는데, 다행히 탄내는 안나더라구요. 약간 고로케 맛도 나고 어묵맛도 나는게 제 입맛엔 아주 잘 맞았어요.

만두



이건 그냥 평범한 분식집 튀김만두에요. 만두속은 당면으로만 채워져 있어요. 어릴때 많이 먹었던 당면만두네요. 그냥 먹으면 별로인데 떡볶이 국물에 담궜다가 먹으면 맛있어요. 
 
이제 마지막으로 메인메뉴인 떡볶이만 남았네요. 
 

떡볶이



 

추천글 :   CU 수 정찬 도시락 후기, 푸짐한 도시락


신전떡볶이는 쌀떡이 아니라 밀떡을 쓴다고 하구요. 국물이 많은게 특징이에요. 밀떡의 장점은 식감이 말캉말캉하면서 쫀득합니다. 양념도 잘 배이고 시간이 지나도 잘 퍼지지 않는다고 하죠.
먹어보니 밀떡 특유의 쫀득한 식감에 양념은 칼칼하니 매운편입니다. 단맛보다는 후추가루와 카레가루 맛이 많이 느껴집니다. 거기에 고추가루도 당연히 들어가있구요. 전체적으로 자극적이면서도 땡기는 맛이에요.  순한맛으로 선택했는데도 꽤나 맵더라구요.

신전떡볶이 김밥세트 총평

하나하나 무난하게 맛있긴 해요. 떡볶이는 무난했고 튀김류들도 떡볶이 소스와 잘 어울렸어요. 다만 세트 구성에 있어서 김밥과 떡볶이가 둘 다 매웠다는게 아쉬웠습니다. 저는 김방이 이렇게 매울줄은 몰랐거든요. ㅎㅎ 다음에 주문한다면 김밥대신 쿨피스로 구성된 쿨피스세트를 선택할 거 같아요. 매운맛을 중화시켜줄 쿨피스가 꼭 필요할거 같네요.
★★★☆ 
(재주문의사 70%) 
-> 내 돈주고 사먹은 솔직한 후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