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왕족발 마왕통구이 배달 후기

야들야들한 식감의 족발이 땡겨서 하나 배달시켜 먹어야겠다 결심하고 전단지를 뒤졌습니다. 동네에 마왕족발 체인점이 새롭게 오픈했더라구요. 예전에 서울 방이동 놀러갔을때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나서 반가운 마음에 주문했습니다.

제가 주문한 메뉴는 마왕족발 마왕통구이인데요. 오븐에 4번 구워서 만든 메뉴로 시중에 나와있는 족발들과는 맛의 차이가 느껴졌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만한 맛이었어요.

마왕족발 마왕통구이 솔직후기


마왕족발 마왕통구이 배달 후기

 

메뉴명
마왕족발 마왕통구이
가격
순한맛 소자 27,000원



 





 
배달 소요시간은 약 30분. 가장 인기있다는 마왕통구이로 골랐습니다. 메뉴판을 자세히 살펴보니 저처럼 혼자 사는 사람들을 위한 1인메뉴도 있네요. 다음엔 우아한싱글 세트를 주문해야겠어요. 
 

마왕족발 마왕통구이 구성, 후기 



 

깔끔하게 잘 포장되어 배달된 마왕통구이. 

 

구성은 마왕통구이 족발+유자소스샐러드+무말랭이무침+고추,마늘+쌈장+쌈무+상추+새콤한 국물(정확한 명칭을 모르겠네요)+콜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포장을 뜯기 전에 뒤집었다가 먹으라고 적혀 있어요. 맛있는 소스가 바닥에 깔려 있는데 한번 뒤집어주면 고기에 촉촉하게 묻어나오더라구요. 


 
마왕통구이 비닐을 벗기면 야들야들한 족발과 생양파, 양념에 볶아진 납작당면이 보입니다. 
 


 
양념을 골고루 비벼준 다음 한 입 맛을 보니 정말 맛있네요. 바베큐 향이 은은히 나면서 육질이 너무 부드럽더라구요. 일반 시중의 간장 양념으로 졸인 흔한 족발들과는 확연히 다른 맛이었습니다. 오븐에 4번 구웠다는 카피가 거짓말이 아니란 걸 느낄 수 있었어요. 고기 누린내도 없었구요. 

 

앞다리살만 사용했기 때문에 고기가 퍽퍽하지 않고 탱글탱글합니다. 뒷다리살은 저렴하다는 장점은 있지만 육질이 퍽퍽하고 맛이 없죠. 

 

맛은 순한맛,보통맛,매운맛이 있는데 저는 순한맛으로 골랐습니다. 맛이 괜찮아서 다음엔 매운맛도 주문해볼 의향 있어요.   
 


당면은 다 좋은데 수분을 다 먹어버리는 만행을 저지르기 때문에 보자마자 격리조치시켜줘야 해요. 납작당면에 소스맛이 잘 배여있어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사이드 구성



 



 

함께 제공되는 샐러드에요. 마왕유자소스가 상큼하니 입맛을 제대로 살려주더라구요. 

 

개인적으로 마요네즈+케찹 샐러드 드레싱을 제일 좋아하지만 유자소스도 별미였어요. 고기나 생선요리 먹을때 함께 먹으면 참 잘 어울릴거 같은 느낌. 
 


 

추천글 :   KVM 스위치 , 키보드 마우스 1개로 2개 본체 연결
이건 달달하면서 살짝 새콤한 맛이 나는 소스인데 무슨 소스인지 정확히는 모르겠네요. 족발을 찍어먹으라고 준건지, 아니면 입가심용 국물인지 용도를 정확히 알기가 어려웠어요. 소스라기엔 묽고 국물이라기엔 살짝 진한 그런 느낌. 

 

마왕통구이 자체에 이미 간이 살짝 되어있고 유자소스 샐러드가 너무 맛있어서 이건 맛만 보고 그냥 패스했어요. 


 



 

나머지는 족발 배달시키면 흔히 볼 수 있는 고추,마늘, 쌈장, 무말랭이무침,쌈무 등이에요. 쌈장은 묽지 않고 적당한 점도에 고기와 잘 어울렸구요. 쌈무도 시큼하지 않고 깔끔했어요. 무말랭이무침은 평소에 늘 먹어보던 무난한 맛이었습니다.
근데 왜 새우젓이 없을까요? 족발에 새우젓 찍어먹는거 좋아하는 제 취향에는 살짝 아쉬운 부분.
 




 

족발은 역시 상추쌈이죠. 아삭한 상추에 족발고기 한점 척 올리고 쌈장과 마늘, 고추를 올려 한 입 싸먹으면 쌓였던 스트레스가 저 멀리 날아가는 느낌.


 

상큼한 유자소스 샐러드와도 너무 잘 어울려요.

마왕족발 마왕통구이 총평

야들야들 부드러운 육질과 은은한 바베큐향의 소스맛이 절묘하게 잘 어울렸습니다. 일반적으로 족발 주문하면 딸려오는 막국수 서비스가 없다는 점 때문에 가성비가 훌륭하다는 느낌은 들진 않았지만 족발의 맛 하나만큼은 정말 좋았습니다. 음식을 깨끗하게 잘 조리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 
(재주문의사 60%) 
-> 내 돈주고 사먹은 솔직한 후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