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너의여자친구 후기, 이엘리야 재발견

12월 초에 개봉한 한국 로맨틱 코미디 영화 ‘너의 여자친구’를 감상했습니다. ‘황후의 품격’,’돌아온황금복’,’작은신의 아이들’ 등등 수많은 드라마에서 주로 주인공을 괴롭히는 악역으로 등장했던 배우 이엘리야의 스크린 데뷔작인데요.

그동안 출연작마다 어둡고 쎈 언니 스타일로만 나왔던 이엘리야. 저러다 이미지가 고정되는게 아닌가 걱정했는데, 다행히 이번 영화 ‘너의 여자친구’에서는 러블리하고 귀여운 매력을 선보이며 변신에 성공했습니다. 흥행에는 크게 성공하진 못했지만 이엘리야의 또다른 모습을 볼 수 있는 작품이었습니다.

이엘리야 연기변신, 영화 ‘너의여자친구’  


영화 너의여자친구 후기, 이엘리야 재발견

제목

너의여자친구 (My Bossy Girl)
감독
이장희
출연
이엘리야, 지일주, 허정민, 김기두
개봉일/관람등급
2019년 12월 4일 / 12세관람가
장르/러닝타임
코미디,멜로 / 100분
쿠키영상
없습니다. 

너의여자친구 줄거리 

– 내용 누출이 있을 수 있으며 중요한 반전이나 결말 부분은 제외하였습니다. –


 

이 영화의 여주인공인 미모의 양궁선수 혜진(이엘리야).

장애인으로 하반신이 불편해 휠체어를 타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착하고 순수한 공대생 휘소 (지일주). 이 영화의 남자주인공입니다.

아직까지 여자를 사귀어 본적이 없는 모태솔로입니다.



대학축제에서 혜진의 휠체어가 고장이 나고, 실력있는 공대생이었던 휘소는 혜진의 휠체어를 뚝딱 수리해줍니다.

혜진은 감사의 의미로 밥을 사겠다고 하고, 휘소는 자기가 알고 있는 식당으로 혜진을 데려갑니다. 밥을 맛있게 먹고 식당을 나온 순간 혜진의 휠체어가 사라진걸 알게 되는 두 사람.

휘소는 미안함에 혜진에게 학생증을 맡기고, 혜진의 휠체어를 어떻게 보상해야 하나 걱정하기 시작하는데요.



돈 없는 대학생에게 휠체어 가격은 너무 고가. 
휘소는 자신이 직접 휠체어를 제작하기로 결심합니다. 아버지 가게에서 쓸만한 철재등을 모으고 자신이 알고 있는 공대 지식을 총동원해 휠체어를 뚝딱 만들어냅니다. 
 


 
자신만을 위한 맞춤 휠체어를 본 혜진은 크게 감동하고, 이후 두 사람은 알콩달콩 사랑을 키워가기 시작합니다. 휘소의 친구들과 혜진의 친구들도 두 사람 사이를 진심으로 응원해줍니다. 




하지만 훈훈했던 두 사람에게도 위기가 찾아옵니다. 몸이 불편한 장애인 혜진, 그런 그녀에게 짐이 될까 걱정하는 휘소. 알고보면 휘소에게도 남들에게 말할 수 없는 아픔이 있는데요. 혜진이와 휘소는 예쁘게 사랑할 수 있을까요? 결말은 영화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너의여자친구 감상후기

 

추천글 :   사라진 시간 후기, 조진웅 정진영


 

로맨틱 코미디 영화는 일단 남주,여주가 매력있어야 더 몰입할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제가 외모지상주의 신봉자는 아니지만 장르적인 특성상 이건 어쩔 수 없는 부분 같아요. 그런 의미에서 외모도 훈훈하고 연기도 안정적인 이엘리야와 지일주 조합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여주인공 이엘리야는 그동안 보여주었던 차갑고 어두운 이미지와는 180도 다른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장애를 가졌지만 밝은 미소를 잃지 않는 혜진 역을 통해 귀엽고 상큼한 매력을 발산했는데요. 앞으로 역할의 폭이 좀 더 넓어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드네요.

순수하고 착한 모태솔로 공대생 휘소 역할로 출연한 지일주의 연기도 좋았습니다. 1985년생 35살의 나이지만 대학생 역할이 전혀 어색하지 않았습니다. 무표정할땐 살짝 차갑게 보이기도 하지만 웃을땐 한없이 해맑고 천진해 보이기 때문에 다양한 역할을 소화할 수 있는 배우죠.





이 영화에서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은 내용이 다소 예상한대로 흘러간다는 점과 몇몇 장면에서 보여지는 매끄럽지 못한 연출 정도를 꼽을 수 있겠네요. 하지만 영화 분위기가 밝고 유쾌한데다 간간히 웃음포인트도 있어서 전체적으로는 나쁘지 않아요. 이엘리야,지일주,허정민,김기두,이진이 등 극중 대학생들의 모습을 보다보니 과거 풋풋했던 대학시절의 추억도 떠올랐구요. 
 

comment

1. 죽어있던 내 연애세포가 되살아나는 느낌.
2. 이엘리야. 독하고 사나운 연기 그만해도 될 듯.
3. 연말에 보기 좋은 로코물.
4. 몸의 장애, 마음의 장애. 어느쪽이 더 불편할까? 
 


 

개인적인 평점 7/10

영화 ‘너의여자친구’에 대한 제 평점은 7점입니다. 자극적인 영화에 지치신 분들이나 마음이 훈훈해지는 청춘영화를 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한번쯤 감상해도 괜찮은 작품이 아닌가 싶네요. 
->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