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영화 추천, 겨울영화 10편

12월도 이제 중순으로 접어들었고 크리스마스도 얼마 안남았네요. 저는 종교를 믿진 않지만 크리스마스 특유의 설레는 분위기는 즐기는 편입니다. 신나는 캐롤을 들으며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보면 행복해지는 느낌을 받곤 하거든요.

영화에도 크리스마스 특유의 분위기가 녹아있는 작품들이 꽤나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크리스마스 영화 추천, 볼만한 겨울영화 10편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집에서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보면 좋을만한 작품들로 골라봤어요.

 겨울에 보기 좋은 크리스마스 영화 추천

크리스마스 영화 추천, 겨울영화 10편

1.엘프



엘프 Elf , 2003
감독 존 파브로/ 출연 윌 페렐, 제임스 칸, 밥 뉴하트, 에드워드 애스너/95분
동심을 건드리는 소재에 다소 예상가능한 스토리지만 웃음, 감동, 재미를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때 볼만한 영화로 강력 추천합니다. 여주인공 주이 디샤넬의 매력이 인상적.
내용 : 고아 버디가 산타할아버지 선물보따리안에 기어들어간다. 그렇게 산타마을에 옮겨진 버디는 그곳에서 자라 어른이 된다. 자신이 엘프인줄 알고 자랐지만 사실은 인간이었다는 걸 알게 된 버디는 진짜 아빠를 찾기 위해 인간세상으로 내려가는데..

2.당신이 잠든 사이에



당신이 잠든 사이에 While You Were Sleeping , 1995
감독 존 터틀타웁/ 출연 산드라 블록, 빌 풀먼, 피터 갤러거, 피터 보일/103분 
크리스마스라면 달달한 로맨틱코미디 한편쯤은 봐줘야죠. 훈훈한 가족애, 로맨틱한 스토리로 보고나면 가슴이 따뜻해지는 느낌을 받게 되는 작품입니다. 로코물이지만 심하게 오글거리거나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산드라블록의 풋풋한 매력을 보는것도 감상포인트.
내용 : 역무원 루시는 토큰을 건네는 이름모를 남자에게 설레임을 느낀다. 그러던 어느날 그 남자가 선로에 떨어지고 루시는 몸을 날려 그를 구하지만 남자는 혼수상태. 루시를 약혼녀로 오해한 남자 가족들은 루시를 딸처럼 살갑게 대하는데..

3.러브 액츄얼리



러브 액츄얼리 Love Actually , 2003
감독 리차드 커티스/ 출연 휴 그랜트, 리암 니슨, 콜린 퍼스, 로라 리니/130분
크리스마스 영화 추천에 항상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영화죠. 여러개의 에피소드들이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화려한 캐스팅에 예쁜 음악, 뭉클한 감동과 따뜻한 위로까지 함께 하는 명작 로맨틱 멜로.
내용 : 크리스마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여러 커플들의 사랑이야기.

4.스위트 크리스마스



스위트 크리스마스 Noel , 2004
감독 채즈 팔민테리/ 출연 수잔 서랜든, 페넬로페 크루즈, 폴 워커, 로빈 윌리엄스/96분
러브 액츄얼리만큼은 아니지만 그럭저럭 재미있게 봤던 영화입니다. 폴 워커, 로빈 윌리암스,수잔서랜든 등등 명배우들의 연기는 명불허전. 감동적이고 따뜻한 스토리의 영화로 크리스마스 시즌에 감상하기 제격.
내용 : 병든 엄마를 돌보느라 자신을 돌아볼 겨를이 없는 로즈. 그런 로즈에게 찰리라는 남자가 다정하게 말을 건넨다. 한편 질투심이 많은 남친 마이크때문에 화가난 니나는 떨어져있자며 집을 나서고, 혼자 남겨진 마이크는 남자 노인 아티에게 응큼한 시선을 받는데..

5. 로맨틱 홀리데이



추천글 :   블라인드 멜로디 후기, 인도 스릴러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 The Holiday , 2006
감독 낸시 마이어스/ 출연 카메론 디아즈, 케이트 윈슬렛, 주드 로, 잭 블랙/135분
카메룬 디아즈, 케이트 윈슬렛. 매력터지는 두 여배우와 개성파 배우 잭블랙, 훈남 주드로까지.. 화려한 캐스팅에 재미있는 스토리로 여러번 봐도 질리지 않는 영화에요. 크리스마스에 따뜻하게 힐링받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 개인적으로 러브 액츄얼리보다 이 작품이 훨씬 더 좋았어요.
내용 : 예쁘고 돈도 잘 벌고 남부럽지 않게 LA에서 화려한 삶을 살고 있는 아만다. 영국의 조용한 전원에서 칼럼쓰는 일을 하는 아이리스. 두 사람은 한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 2주간 서로의 집을 바꿔 살아보기로 합의하는데..

6.크리스마스 캐롤



크리스마스 캐롤 A Christmas Carol , 2009
감독 로버트 저메키스/ 출연 짐 캐리, 게리 올드만, 콜린 퍼스, 밥 홉킨스96분
스쿠루지 스토리면 뻔히 다 아는 이야기 아니냐? 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볼만합니다. 인생에 대해서 한번쯤 생각하게끔 하는 교훈적인 내용과 탄탄한 연출, 배우들의 목소리 열연까지 더해진 명작.
내용 : 베풀줄도 모르고 인정머리 없는 짠돌이 스쿠루지. 모든 사람들은 스쿠루지 영감을 싫어한다. 크리스마스 이브날 스쿠루지앞에 유령 셋이 나타나 스쿠루지의 과거, 현재, 미래를 보여주는데..

7.폴라 익스프레스



폴라 익스프레스 The Polar Express , 2004
감독 로버트 저메키스/ 출연 톰 행크스, 레슬리 제멕키스, 에디 디젠, 노나 게이100분
아름다운 겨울 풍경과 귀에 익은 캐롤들. 겨울분위기가 물씬나는 영화입니다. 흥행에 성공은 못했지만 내용이 좋다는 입소문을 타고 나름의 마니아층을 형성했던 작품.
내용 : 산타의 썰매소리를 기다리던 한 소년. 시끄러운 소리에 놀라 바깥으로 나간 소년은 검은색 기차를 보게 된다. 폴라 익스프레스 기차 기관장은 소년에게 탈거냐고 물어보고, 소년은 북극행 기차에 탑승해 긴 여행을 떠나는데..


8.34번가의 기적



34번가의 기적 Miracle On 34th Street , 1994
감독 레스 메이필드/ 출연 리처드 애튼버러, 마라 윌슨, 엘리자베스 퍼킨스, 딜란 맥더모트 /114분
90년대 영화 특유의 낭만이 가득 담겨 있는 수작. 크리스마스 영화 추천에 이 작품이 빠질 순 없습니다. 볼때마다 마음이 정화되고 따뜻해지는 느낌.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함께 감상하기 좋은 영화입니다.
내용 : 산타클로스의 존재에 대해 의문을 품고 있는 소녀 수잔. 백화점에서 산타로 일하는 크리스를 보게 되면서 생각이 바뀌는데..

9.패밀리 맨



패밀리 맨 The Family Man , 2000
감독 브렛 라트너/ 출연 니콜라스 케이지, 티아 레오니, 돈 치들, 제레미 피번/124분
믿고보는 배우 니콜라스 케이지가 출연하는 영화. 누구나 살아가다보면 크고 작은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되죠.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인생의 결과는 달라질 수 있구요. 진정한 행복의 가치는 무엇일까 한번쯤 생각해보게 되는 영화.
내용 :  연인 케이트와 이별한 잭은 투자전략가로 크게 성공해 화려한 삶을 살고 있다. 그러던 어느날 눈을 떠보니 옛 애인 케이트가 옆에 누워있는 황당한 상황이 펼쳐진다. 당황해하는 잭 앞에 한 남자가 나타나고 “지금 너는 과거 케이트를 선택했을 때의 삶을 살고 있는 중”이라고 말한다. 잭은 화려했던 예전의 삶이 그립기만 한데..

10.아더 크리스마스



아더 크리스마스 Arthur Christmas , 2011
감독 배리 쿡, 사라 스미스/ 출연 빌 나이, 제임스 맥어보이, 휴 로리, 짐 브로드벤트/97분
크리스마스 영화 추천 마지막 작품은 아더 크리스마스입니다.  화려한 영상미에 크리스마스 특유의 분위기 제대로 납니다. 미소짓게 만드는 훈훈한 내용에 마지막 폭풍감동까지.. 어린이 뿐 아니라 어른들까지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내용 : 세계 곳곳에 20억개의 선물을 배달해야 하는 산타 왕국. 실수로 한 아이에게 배달이 안되는 사고가 발생한다. 크리스마스 아침이 오기 전까지 배달을 해야만 하는 상황. 고소공포증에 눈과 사슴 알레르기가 있는 아더가 이 일을 맡게 되는데..
이상 크리스마스 영화 추천 10편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남은 한해 알차게 잘 마무리하시고 따뜻한 겨울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넷플릭스 크리스마스에 기사가 올까요? 후기

추천글 :   영화 더 콜 결말, 할리베리 911 추적 스릴러

 로맨스 영화 추천, 감성 돋는 멜로영화 10편

 코미디 영화 추천, 웃긴 영화 10편

  – 이미지 출처: 네이버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