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트론 GM10 구즈넥 마이크 구매후기

전에 쓰던 스탠딩마이크가 고장나서 노이즈가 심해졌습니다. 게임용 디스코드나 방송 등에 쓸만한 가성비좋은 마이크가 뭐가 있을까 찾아보다 조이트론 구즈넥 마이크 GM10이라는 제품이 눈에 띄더라구요.

3만원대 가격에 마이크 본체에 볼륨조절, 에코조절 기능이 탑재되어 있고 외관도 튼튼하니 괜찮아 보여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써보니 생각보다 괜찮더라구요.

 조이트론 에코 스탠드 마이크 GM10 구매후기


조이트론 GM10 구즈넥 마이크 구매후기

 




제품명
조이트론 GM10 프로페셔널 구즈넥 마이크
구성
마이크+전원케이블+설명서+윈드실드
구매처
대형마트
가격
39,900원
브랜드 
조이트론

 

 
인터넷 가격은 2만원대 후반~3만원대 중반 정도로 다양합니다. 저는 그냥 기다리는거 싫어해서 쿨하게 대형마트에서 구매했어요.  
 

 


박스샷. 깔끔하게 잘 포장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겉박스에는 조이트론 GM10 제품의 특징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조이트론 GM10는 단일지향성 마이크에요. 여러 방향의 소리를 잡는게 아니라 한 방향의 소리를 중점적으로 잡는다는 의미죠. 주위 소음을 줄이고 목소리만 또렷하게 입력되는 것입니다.
 


 

볼륨과 에코조절 기능이 제품 본체에 달려있습니다. 저렴한 가격대에 상당히 괜찮은 기능들이 많이 들어가 있네요.


 

제품이 파손되지 않게 스티로폼으로 꼼꼼하게 포장했네요. 
 


 

조이트론 GM10  구성은 마이크 본체+전원케이블+설명서+윈드실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윈드실드는 바람소리나 파찰음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디스코드나 음성채팅에서 콧바람소리나 거친 숨소리 들리면 별로죠. 


 

마이크 본체에는 에코조절 장치와 볼륨조절 장치, 마이크 온오프 스위치가 달려있습니다.
에코는 목소리에 리버브를 넣어 노래방 마이크같은 분위기를 내는 기능입니다. 에코를 50정도 주고 음악에 맞춰 녹음을 해봤더니 노래방 분위기 나면서 꽤나 재미나더라구요. 음성채팅이나 인터넷방송에서도 잘만 사용하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겠죠.
볼륨조절 역시 유용한데요. 평소에 70이하로 설정해두고 사용하니 쾌적하고 딱 좋았습니다. 음성채팅 도중 상대방이 소리가 너무 크다던지 마이크 소리가 작다는 말을 하면 그때그때 볼륨을 올리거나 내리면 되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해요.
 


 

 
마이크를 꽂는 부분.  push 라고 적혀진 부분을 누르면 손쉽게 탈착이 가능합니다. 


 

뒷부분은 pc와 연결할 수 있는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구요. 선이 굵기 때문에 단선이 되거나 줄이 꼬이거나 하는 일은 거의 없을 듯 싶어요. 가격대비 상당히 튼튼하게 잘 만들어진 제품이네요.
오른쪽 옆에 보이는 조그만 단자는 usb 어댑터를 연결할 수 있는 단자입니다. 집안에 흔히 굴러다니는 5핀 충전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조이트론 GM10 제품 전력은 usb를 이용해도 되고 건전지 AA 두개를 사용해도 됩니다.


 

추천글 :   마이크 잡음 제거 방법
이렇게 제품 하단에 건전지를 넣는 곳이 따로 있습니다.
온라인 후기들을 보니 건전지를 사용하면 노이즈가 전혀 없지만 usb를 이용하면 화이트 노이즈가 살짝 있다는 평들이 많더라구요. 저같은 경우는 usb 허브에 연결해줬더니 노이즈는 거의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건전지를 쓰면 노이즈는 아예 없구요. 대신 건전지는 소모품이라 유지비가 들죠. 저는 현재 건전지 없이 usb 허브에 연결해서 잘 쓰고 있어요.


 

제품을 다 조립하면 이런 모습. 
 
튼튼하고 유연하게 잘 구부러지는 마이크로 자유롭게 방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의 권장거리는 마이크와 입 사이가 20~30cm라고 하는데요. 그보다 멀리 있어도 소리 잘 잡아내더라구요. 
 
컴퓨터 책상 구석에 올려놓고 쓰는데 전혀 불편함없이 사용중입니다. 


 



 

전면부 마이크 온오프 스위치를 켜면 빨간 불이 들어오구요. 마이크 입력 부분에도 밝은 조명이 들어오기 때문에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방송사고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 켜진줄 모르고 욕설을 한다던가, 뒷담화를 한다던가 등등)

조이트론 GM10 프로페셔널 구즈넥 마이크 총평

디스코드, 게임 등에서 써본 결과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음질 깔끔하고 노이즈 거의 느껴지지 않았구요. 노래방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에코기능도 재미있고 볼륨조절을 마이크 본체에서 바로바로 할 수 있는것도 편리했어요. 편의성과 가성비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괜찮은 제품이네요. 고장만 안난다면 오래오래 잘 쓸 수 있을거 같습니다. 
-> 내돈 주고 내가 사서 사용해본 후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