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리조나 선샤인 오큘러스 퀘스트판 후기

영화속에서나 봤던 좀비가 등장하는 가상현실 vr게임 '애리조나 선샤인' 오큘러스 퀘스트판을 구매해 플레이해봤습니다. 멸망한 인류, 좀비들만 득실거리는 세상에 나혼자 살아남아 위기를 헤쳐나가는 게임인데요. 

2016년 발매되어 전세계 vr게이머들에게 극찬을 받았던 게임이죠. 최근들어 오큘러스 퀘스트 버전으로도 발매되어 오큘퀘 유저들도 애리조나 선샤인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임 가격이 다소 비싸긴 하지만 너무 재미있게 즐기고 있어요. 

 오큘러스 퀘스트 애리조나 선샤인 게임 후기 

애리조나 선샤인 게임정보

아리조나에서 위기를 극복해가면서 좀비들을 상대하는 게임입니다. 좀비가 보이면 총을 쏴서 맞추고 자동차나 집안에서 총알이나 아이템 등을 수집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애리조나 선샤인은 더빙,자막이 모두 한글을 지원합니다. 다만 국어책을 읽는듯한 무미건조한 더빙때문에 게이머들 사이에서 논란이 되기도 했죠. 저같은 경우 1회차만 한글 더빙+자막으로 플레이했고 엔딩을 본 이후에는 영어로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애리조나 선샤인 게임후기


게임 로딩화면이 끝나면 보정화면이 나옵니다. vr을 즐기는 게이머의 키를 맞춰주는 거에요. 본인 키에 맞게 적당히 맞춘다음 스위치를 누르면 게임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이동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위 화면처럼 왼쪽 컨트롤러 조이스틱을 이용해서 특정위치로 순간이동(텔레포트) 하는 방법이 있구요. 집이 넓으신 분들은 원하는 위치로 그냥 걸어가셔도 됩니다. 저는 방이 넓은 편이 아니라서 텔레포트로 이동합니다. 


메뉴는 크게 두가지. 캠페인 모드와 호드 모드가 있습니다. 

캠페인 모드는 스토리 모드로 챕터를 하나하나 깨나가는 모드구요. 호드모드는 다가오는 좀비를 최대한 처치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모드입니다. 저는 일단 캠페인 모드로 먼저 시작했어요. 


좀비게임이라고 해서 무섭고 덜덜 떨리진 않을까 싶지만 크게 무섭지 않습니다. 특정 장소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환한 대낮을 배경으로 하고 있거든요. 공포게임 잘 못하시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플레이 가능한 수준입니다. 



게다가 무미건조한 더빙때문에 공포감은 더욱 더 낮아집니다. 게임 화면은 심각한 상황인데 한국어 더빙을 듣는 순간 긴장감이 팍 줄어드는 놀라운 경험을 할 수 있어요. 


총을 이용해 다가오는 좀비를 처치해야 합니다. 


자동차나 집안 곳곳을 뒤져 총알이나 전투에 유용한 아이템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간간히 쉽게 안죽는 좀비들도 가끔 보입니다. 대부분 침착하게 조준하면 대응이 가능합니다. 


멀티플레이어 모드를 통해서는 전세계 게이머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과 함께 플레이하니 공포감도 더 줄어들고 재미는 더 올라가더라구요. 스토리를 다 깨도 즐길만한 컨텐츠가 있다는게 상당히 괜찮네요. 

애리조나 선샤인 총평

다양한 총기와 여러가지 퍼즐요소가 있어 플레이 내내 즐겁게 즐겼던 게임입니다. 4만원이 넘어가는 비싼 가격이긴 하지만 구매한 게 후회되진 않았어요. 마치 좀비영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4명이 함께 하는 멀티플레이어 호드 모드 역시 재미있었구요. 



또다른 VR 좀비게임 드롭데드와 비교하면 일장일단이 있는거 같네요. 게임성이나 현장감은 애리조나 선샤인이 훌륭하구요. 잠깐잠깐 라이트하게 즐기기에는 드롭데드가 더 나은듯 합니다. 한국어 더빙 퀄리티 역시 드롭데드의 완승. 

 > 내 돈 주고 사서 플레이한 솔직한 후기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14)

  • 2019.12.17 21:44 신고

    리얼한 게임이라 집중이 진짜 잘 될거같아요 ㅎㅎㅎ vr한번도 해본적 없는데 궁금하네요~~

    • 2019.12.18 22:14 신고

      맞아요 가상현실 기반이라 제가 그 장소에 잇는 느낌이에요 ^^

  • 2019.12.17 22:04 신고

    아 이것도 외국의 게임이다 보니 더빙이 필수군요 ㅎㅎㅎ
    성우분들 굶어죽지는 않겠어요 ㅎㅎ

    • 2019.12.18 22:17 신고

      더빙 없는 게임이 훨씬 많아요. 더빙을 해주면 게이머 입장에서는 감사한 일이거든요. 근데 너무 몰입을 깨트리는 더빙이었어요.

  • 2019.12.17 22:56 신고

    좀비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좀비게임은 더빙이 맛갈나야
    더 실감나게 즐길 수 있을것 같은데
    국어책 읽는 수준이었다니 게임 가격에 비해
    그 부분은 좀 부실한 것 같네요~
    게임은 1도 모르는 게임을 평가하는 1인~ㅎㅎㅎ

    • 2019.12.18 22:24 신고

      네 맞아요. 더빙이 너무 책읽는 톤이라 공포심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는 장점도 있었지만 전체적인 몰입감을 떨어트리는 작용도 함께 해서 일장일단이 있었어요 ㅎㅎㅎ

  • 2019.12.18 05:23 신고

    게임은 안하지만, 정말 재밌을 것 같아요~
    아마도 전 게임을 시작하면 중독될 것 같습니다...ㅋㅋ
    그래서 아예 시작을 안하죠 ^^
    더빙 목소리 나오는 순간 긴장감 떨어진다는 말이 정말 공감되네요
    영화 더빙판을 정말 싫어하는 이유거든요. 몰입도를 확 떨어뜨리는 ㅋㅋ
    게임으로 스트레스 많이 많이 날리시고,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D

    • 2019.12.18 22:37 신고

      저도 전엔 게임하면 중독되서 몇시간씩 하고 그러는데, 요즘 나이를 먹고나니 알아서 절제가 되더라구요. (사실 체력도 예전같지 않구요 ㅋㅋㅋ)
      영화도 그렇고 게임도 그렇고 더빙이 자연스럽지 않으면 몰입도를 심하게 떨어트리는거 같아요. 그나마 이건 공포게임에 가까워서 공포감을 줄여주는 순기능을 하기도 하네요 . ㅎㅎㅎㅎ

  • 2019.12.18 07:38 신고

    애리조나 선샤인 오큘러스 퀘스트판 게임은 영화속 좀비가 등장하는 가상현실 VR게임이군요? 좀비 영화를 즐겨보시는 분들은 정말 생동감 느껴지고, 스릴이 넘칠 것 같습니다^^ 4만원이 넘는 비싼 가격이긴 하지만 좀비마니아 이시라면 그 돈 아깝지 않을것 같네요 ㅎㅎ
    후기글 잘 읽고 갑니다.

    • 2019.12.19 14:48 신고

      네 맞아요. 가상현실 속 주인공이 되어 좀비들을 소탕하는 게임인데 살짝 무섭기도 하고 스릴감도 있고 재미나더라구요 ^^

  • 2019.12.18 08:10 신고

    웬지 흥미로워 보이는 게임입니다
    게임후기 잘 보고 갑니다.. ^^

  • 2019.12.18 10:51 신고

    좀비 게임이로군요.
    재미있겠습니다.ㅋ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