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종가집김치수육정식 도시락 후기

야들야들하고 고소한 수육은 언제 먹어도 맛있죠. 보쌈수육을 배달시켜 먹을까 하다가 요즘 배달음식 지출이 너무 많아서 반성의 의미로 편의점을 찾았습니다. 수육정식 도시락이 신상으로 나왔다는 소식을 접했거든요. 

 

CU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종가집김치수육정식 도시락은 김장철 시즌 판매 메뉴로 일종의 한정판 도시락인데요. 수육과 김치,만두까스와 새우젓소스,무말랭이무침,쌀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든든한 한끼로 손색없는 구성이었어요. 

CU 종가집김치수육정식 도시락 리뷰


CU 종가집김치수육정식 도시락 후기

 

메뉴명
종가집김치수육정식 도시락
구매처
CU 편의점
가격
4,500원



전자레인지에 데우기 전 모습. 생각보다 구성이 알찹니다. 
 

CU 종가집김치수육정식 도시락 후기 



전자레인지에 700W 기준 2분, 1000W기준 1분 40초 정도 돌려주면 됩니다. 저는 따뜻한게 좋아서 여유있게 2분 돌렸어요. 

 

 




 

CU 종가집김치수육정식 도시락 칼로리는 643Kcal. 

 

 

4,500원 저렴한 가격대의 도시락이지만 국내산 종가집 김치를 사용했네요. 수육에 사용된 돼지고기는 독일산이에요. 보통 이름난 보쌈가게 가봐도 수육용 고기는 수입산을 쓰는 곳이 대부분이라 이해할 수 있는 부분. 

 

 

 





 

 




 

요렇게 수육을 찍어먹을 수 있는 새우젓 소스가 별첨으로 들어가 있어요. 

 

 




 

2분간 전자레인지에 돌렸더니 따뜻하게 잘 데워졌어요. 

 

 

김이 모락모락 나면서 고기냄새가 올라오는데 누린내나 잡내는 느껴지지 않았어요. 향이 깔끔해서 1차로 만족

 

 




 

 

돼지고기 수육은 질기지 않고 부드러우면서도 촉촉했습니다. 맛은 수육 특유의 담백한 맛. 

 

 

 

도시락에 들어가는 수육이 뭐 얼마나 맛있겠어? 라고 생각했지만 전문 수육집 고기 못지 않은 맛이었습니다. 양을 세어보니 정확히 12조각이 들어가 있네요. 밥과 함께 먹으니 특별히 양이 부족하다는 느낌은 못받았어요. 

 

 




 

 




 

새요미 새우젓소스에 살짝 찍어먹으니 짭짤한 새우젓 특유의 감칠맛이 수육과 잘 어울리면서 너무 맛있더라구요.  

 

 




 

 




 

CU 종가집김치수육정식 도시락에 들어간 쌀은 2019년 신동진미 햅쌀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고슬고슬하니 밥맛이 꽤나 괜찮았습니다. 

 

 


추천글 :   1인용 미니 전기 밥솥 구매후기, 일렉트리카 밥솥


 

 




 

무말랭이무침과 배추김치.

 

 

무말랭이무침은 질기지 않은 무말랭이를 매콤달콤한 양념으로 무친건데 맛이 괜찮더라구요. 부추도 들어가있어 향긋하고 깔끔한 맛. 배추김치도 익은 김치가 아닌 담근지 얼마 안된 김치맛이라 수육 돼지고기와 아주 잘 어울렸습니다. 
 

 

 




 

요건 속은 고기만두 같은 맛인데 튀김옷은 고로케같은 스타일이에요. 만두까스라고 하네요. 

 

 

 

이미 한번 튀겨진 걸 다시 데운거라 바삭하진 않았지만 나름 구색맞추기로 나쁘지 않은 맛이었어요. 

 

 







 




 

김치에 싸서 먹어도 맛있고 새우젓에 찍어먹어도 맛있고, 음식이 자극적이거나 잡맛이 느껴지지 않아서 계속해서 손이 갔어요. 4,500원 가격치고는 상당히 고급진 맛. 족발,보쌈 마니아인 제 입맛에도 잘 맞았어요. 

 

 




 

깔끔하게 클리어하였습니다. 맛있게 한끼 잘 먹었네요. 

CU 종가집김치수육정식 도시락 총평

김장철 시즌판매라는게 아쉽게 느껴질 정도로 만족스러운 맛이었어요. 수육이라는게 집에서 해먹기에 손도 많이 가고 번거롭잖아요. 식당에서 시켜먹으면 양도 너무 조금이라 왠지 아까운 느낌이구요. CU 종가집김치수육정식 도시락은 담백하고 깔끔하게 잘 삶아진 수육맛도 좋았고 김치의 아삭한 맛도 좋았습니다. 또 사 먹을 용의 있어요. 
★★★
(재구매의사 85%) 
 
-> 내 돈주고 사먹은 솔직한 후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