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8.3 신규 동맹종족 불페라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이하 와우)가 새로운 패치 8.3을 앞두고 있습니다. 패치 날짜는 한국기준 1월 16일인데요. 8,3이 적용되면 새로운 동맹종족으로 기계노움과 불페라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기계노움은 얼라로, 불페라는 호드로 합류하는거죠.

격아에서 불둔 지역에 가보면 치명적인 귀여움을 장착한 여우처럼 생긴 불페라들을 볼 수 있는데요. 이제 8.3 패치이후 불페라 종족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됩니다. 불페라 종족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와우 신규동맹종족 귀요미 불페라 


와우 8.3 신규 동맹종족 불페라

 

불페라 해금조건 

불페라 신규 동맹종족은 호드 플레이어만 가능하며, 업적과 평판을 충족해야 해금 퀘스트를 시작 가능합니다. 해당 업적과 평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불두나이 세력 확고한 동맹
불둔 지역 일반 퀘스트와 사절퀘스트를 꾸준히 하면 평판이 오릅니다. 확고한동맹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 모래에 묻힌 비밀 업적
불둔 지역 퀘스트를 스토리를 따라 쭉 전개하다보면 완료됩니다.


두 가지 사전 조건을 달성한다음에 오그리마 대사관에 있는 지 파이오로우를 찾아가면 불페라 영입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총 20개로 이어지는 연퀘인데요. 20개의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불페라를 영입할 수 있습니다.


불페라 가능직업

불페라 신규 동맹종족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직업은 사제, 도적, 흑마법사,마법사, 수도사,주술사, 전사,사냥꾼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드루이드를 플레이할 수 없는게 아쉽네요. 
  • 예외적으로, 어둠땅 확장팩을 사전구매하면 불페라 죽기를 8.3부터 만들수 있습니다. 


출처: 와우헤드

 

불페라 종족 컨셉

불페라 종족은 사막을 유랑하며 이동해가면서 생활하는 컨셉입니다. 인간형 여우 종족이며 귀여운 외모가 특징이죠. 짐마차나 동굴속에서 생활하는 편. 


 



 

불페라 종족 특성

불페라 종족 특성은 쓸만한 게 아주 많습니다. (종족 특성의 경우 패치에 따라 소폭 변경될 수 있습니다.)
종족 특성
효과
가방 뒤적이기
(유효 거리 40미터, 시전 시간 3초, 5분 후 재사용 가능)
묘수 가방의 내용물을 변경합니다. 어디다 뒀더라…?
야영지 만들기
(시전 시간 5초, 10분 후 재사용 가능)
해당 위치에 야영지를 만듭니다. 야외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 휴식버프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고서없이도 특성을 쉽게 바꿀 수 있는 유용한 종특이네요.
비장의 묘수
(유효 거리 40 미터, 즉시 시전, 1.5분 후 재사용 가능)
가방에서 선택한 묘수를 꺼내 대상 적 또는 아군에게 사용합니다. 적에게는~ 의 피해를 입히고, 아군은 생명력을 ~만큼 회복시킵니다. (피해량과 회복량은 레벨에 따라 다릅니다)
알파카 안낭
가방 크기가 8칸 증가합니다.
정말 8칸 증가로 출시될지 궁금해지네요. 가방 8칸 증가면 다른 종족에 비해 파격적인 혜택인데요. 이대로 나온다면 정말 밸런스 붕괴가 아닌가 싶습니다. 패치결과를 두고봐야겠네요.
야영지 귀환
(시전 시간 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시간)
아영지로 귀환합니다.
화염 저항
받는 화염 피해가 1%만큼 감소합니다.
약삭바른 축
처음으로 적에게 피해를 받으면 해당 피해량을 최대 생명력의 5%만큼 감소시킵니다.
첫 피해를 흡수하는 종특으로 몹이 여러마리면 각각의 몹에게 다 적용됩니다. 생존에 깨알같은 도움을 줄 수 있겠네요.

 

추천글 :   파워디렉터15 무료다운,시디키 문제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