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범죄 스릴러 영화 추천 10편

한국 범죄 스릴러 영화는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장르중의 하나입니다. 추격자, 악마를 보았다, 올드보이 등등 캐릭터들이 살아숨쉬고 긴장감 넘치는 작품들이 발표되어 국내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온 바 있는데요. 

다소 자극적이고 때로는 공포스럽기도 하지만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만드는 몰입도 하나만큼은 최고인 장르 범죄 스릴러. 오늘은 제가 재미있게 본 한국 범죄 스릴러 영화 10편을 추천드려볼까 합니다. 

 흥미진진 한국 범죄 스릴러 영화 10편

1.복수는 나의 것

복수는 나의 것 Sympathy For Mr. Vengeance , 2002
감독 박찬욱/ 출연 배두나,송강호,신하균/ 120분

복수는 나의것-올드보이-친절한 금자씨로 이어지는 박찬욱표 복수극 3부작의 시작을 알린 작품. 하드보일드 장르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영화입니다. 물 흐르듯 이어지는 스토리와 긴장감, 주연배우 3인방의 열연까지, 명작이라는 표현이 아깝지 않습니다. 
내용 : 청각장애인 류는 누나의 병을 고치기 위해 신장 장기매매를 시도한다. 연인 영미는 류에게 아이를 유괴해 돈을 마련하자고 제안하고, 류와 영미는 기업체 사장 동진의 딸을 납치한다. 이 사실을 알게된 류의 누나는  괴로워하다 세상을 떠나고 유괴한 동진의 딸도 물에 빠져 죽고 마는데.. 

2.공모자들

공모자들 Traffickers , 2012
감독 김홍선/ 출연 최다니엘,임창정,오달수,조윤희/111분

청불등급 영화라 표현 수위가 다소 높은 편입니다. 불법납치, 불법장기밀매가 벌어지는 여객선을 배경으로 한 범죄 스릴러 영화인데요. 후반부에 등장하는 반전도 나름 신선하고, 현실에서 실제로 충분히 있을법한 스토리를 리얼하게 연출한 부분도 좋았습니다. 스토리가 은근히 후덜덜한 영화. 
내용 : 중국으로 향하는 여객선에 탑승한 신혼부부. 남편이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아내가 사라진다. 끔찍한 일이 벌어지고 있는 배 안. 남편은 아내를 찾을 수 있을까? 

3.블라인드

블라인드 Blind , 2011
감독 안상훈/ 출연 김하늘,유승호,조희봉,양영조/111분

시각장애인이 범죄의 목격자라는 설정때문에 더 긴장되고 흥미로웠던 영화입니다. 김하늘의 섬세한 장애인 연기도 좋았고, 유승호, 김하늘의 케미도 좋았습니다. 후반부 치밀하지 못한 연출이 다소 아쉽긴 하지만 이정도면 잘 만들어진 범죄스릴러물이 아닌가 싶네요. 
내용 : 여대생 실종, 뺑소니 사고의 범인이 동일범임이 밝혀진다. 목격자는 시각장애인 수아와 불량청소년 기섭. 두 사람의 진술이 서로 엇갈리면서 수사의 난항을 겪게 된다. 한편, 지하철로 향하던 기섭은 반대편 전철에서 수아 옆에 범인이 함께 있는 걸 보게 되는데..


4.오로라 공주

오로라 공주 Princess Aurora , 2005
감독 방은진/ 출연 엄정화,문성근/106분

철저하게 계획된 잔혹한 범죄를 다룬 연쇄살인 영화. 명품배우 엄정화의 열연이 빛을 발한 작품입니다. 통쾌한 복수란 바로 이런 것. 공감가는 내용에 깔끔한 결말까지, 한국 범죄 스릴러 영화의 수작. 
내용 : 연쇄살인사건이 벌어지고 사건 현장에는 오로라공주 스티커가 붙어있다. 오형사는 사건의 범인으로 정순정을 지목하고 수사에 착수한다. 연이어 살인을 저지르던 정순정은 다음 살인 장소를 공개하며 국민들과 매스컴의 시선을 끄는데.. 

5. 끝까지 간다

끝까지 간다 A Hard Day , 2013
감독 김성훈/ 출연 이선균, 조진웅,신정근/111분

이선균과 조진웅의 연기대결이 볼만했던 작품 . 팽팽하게 조이기만 하는 게 아니라 코믹스러운 장면들도 들어가 있어 부담없이 볼 수 있는 범죄 스릴러 영화입니다. 중간중간 늘어지는 부분이 없어서 몰입도 잘 됩니다. 
내용 : 어머니 장례식으로 향하던 고 형사는 차로 사람을 치어 죽게 만든다. 당황한 고 형사는 위기를 모면하기 위해 시체를 어머니 관속에 숨기는데.. 시간이 흐른 어느 날, 목격자가 나타나 고 형사를 협박하기 시작한다. 

6.세븐 데이즈

세븐데이즈 Seven Days , 2007
감독 원신연/ 출연 김윤진,박희순,김미숙125분

치밀하고 재미있는 각본에 주연 배우 김윤진의 열연이 더해져 보는내내 몰입하면서 봤던 작품입니다. 다소 어지러운 카메라워킹이 옥의 티이긴 하지만 한국형 범죄 스릴러 영화의 완성형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몰입도 하나만큼은 대단합니다. 마지막 반전도 깔끔했죠. 
내용 : 재판만 했다하면 100% 승리하는 능력있는 변호사 지연. 어느 날 지연의 딸이 납치당하는 일이 발생하고 유괴범은 지연에게 연락해 요구조건을 말한다. 그 조건은 인간쓰레기 살인용의자 정철진의 무죄판결을 받아내고 7일안에 석방시키라는 것. 

7.범죄의 재구성

범죄의 재구성 The Big Swindle , 2004
감독 최동훈/ 출연 박신양,백윤식,이문식,염정아116분

타짜, 도둑들 등등 영화 재미있게 만들기로 유명한 최동훈 감독의 초창기 작품. 출연 배우들의 면면도 좋고 탄탄한 각본에 스타일리쉬한 연출, 귀에 착착 감기는 재미있는 대사들까지 정말 즐겁게 봤던 영화입니다. 사기를 소재로 한 한국 영화중에서는 이게 원탑이 아닌가 싶네요. 
내용 : 사기꾼 5명이 모여 한국은행을 대상으로 범죄를 계획한다. 서로 같은 목표를 향해 달리지만 서로를 믿지는 못하는 5명의 멤버들. 은행에서 50억의 돈을 빼돌리는데 성공하지만 멤버들은 모두 흩어지고 돈의 행방도 묘연하기만 한데.. 


8.와일드 카드

와일드 카드 Wild Cards , 2003
감독 김유진/ 출연 양동근,정진영,한채영 /114분

범죄,스릴러 장르라기 보단 액션 장르에 살짝 가깝지만, 개인적으로 격하게 애정하는 한국영화라 10편에 포함시켰습니다. 사악함의 끝을 달리는 악역, 정의감 넘치는 형사들, 조연들의 감칠맛 나는 연기까지.. 제가 본 한국 범죄 영화들 중에서는 거의 손에 꼽을 정도로 재미있게 봤던 작품이에요. 
내용 : 쇠공을 휘둘러 사람을 해치고 금품을 갈취하는 일명 '퍽치기' 범죄가 기승을 부리기 시작한다. 오영달,방제수 형사는 사건의 실마리를 얻기 위해 퍽치기 업계의 살아있는 신화 도상춘을 찾아가는데.. 

9.몽타주

몽타주 Montage , 2013
감독 정근섭/ 출연 엄정화,김상경,송영창/120분

공소시효에 대한 여러 가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작품. 각본도 좋고 배우들 연기 구멍 없이 다들 잘합니다. 스릴있고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재미있게 볼만한 영화입니다. 반전도 탄탄하구요. 
내용 :  15년전 사라진 유괴범. 공소시효 만료를 몇일 앞두고 15년전과 똑같은 사건이 벌어진다. 

10.의뢰인

의뢰인 The Client , 2011
감독 손영성/ 출연 하정우,박희순,장혁/123분

한국 범죄 스릴러 영화 추천 마지막 작품은 '의뢰인'입니다. 법정 스릴러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재미있게 볼만한 작품이구요. 치밀하게 잘 짜여진 내용은 아니지만 하정우,장혁의 맛깔나는 연기와 영리한 반전이 괜찮았던 영화. 
내용 : 침대는 피로 물들어 있는데 시체는 보이지 않는다. 아내를 죽인 혐의를 받고 붙잡힌 남편 한철민. 변호사 강성희는 철민의 무죄를 입증하기 위해 치열하게 재판에 임하는데.. 

이상 한국 범죄 스릴러 영화 추천 10편이었구요. '추격자', '살인의 추억'같은 너무 많이 알려진 영화는 제외했습니다. 재미있는 영화 한편 보시면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이미지 출처: 다음 영화 (movie.daum.net)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9)

  • 2020.01.06 20:13 신고

    잘 보고 공감하고 갑니다~
    좋은 한주보내세요^^

  • 2020.01.06 21:32 신고

    와일드카드 한번 찾아서 봐야겠네요. 영화평론가 뺨치는 깔끔란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ㅎㅎ

    • 2020.01.07 21:03 신고

      ㅎㅎ 과찬이세요. ^^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와일드카드가 옛날 영화기는 해도 상당히 짜임새있게 잘 만들어진 작품이에요. 한번 감상해보세요
      ^^

  • 2020.01.06 23:40 신고

    와.... 요것도 잘 체크해두어야겠어요.
    영화 볼 시간이 많지는 않은데, 미리 몇 편 체크해두면 나중에 시간날 때 찾아보기 편하더라고요. ^^

    • 2020.01.07 21:09 신고

      네 맞아요. 도움이 되셨다니 저도 좋네요. ㅎㅎ 나중에 시간나실때 재미있게 감상해보세요 ^^

  • 2020.01.06 23:44 신고

    우와~ 소개해주신 10편 중에 아는 게 한개도 없어요 ㅋㅋㅋ
    어쩜 이럴 수가 있죠! 한국 범죄 스릴러물을 좋아하지 않아서 그런가봐요.
    스릴러 장르는 좋아하는데, 이게 한국영화이다보면 너무 리얼리티가 강해서
    보고나면 여운이 계속 따라다녀서 그런 것 같아요.
    그래도 확실히 스릴러 장르는 심장 쫄깃한 맛에
    보면 몰입도가 최강인 것 같아요!
    소개해주신 내용보니까, 몇편은 내용이 급 궁금해져서 함 찾아볼게요~
    굿밤되세요~ :)

    • 2020.01.07 21:16 신고

      ㅋㅋㅋ 그럴수 있어요. 저도 특정 장르는 아예 안보는 경우가 많거든요. 특히 프랑스 영화나 멕시코 남미 영화같은 경우 그 특유의 발음때문에 명작이라도 그냥 패스하는 경우가 많아요 ^^

      한국스릴러가 여운이 강하게 남고 리얼리티가 좀 뛰어난 편이죠. 그래서 외국에서도 많이들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거 같아요. 좋은 저녁 되시고 행복하세요 ^^

  • 2020.01.07 00:18 신고

    이중 본 영화는 몇편되지 않지만
    블라인드는 박보검이 김하늘 남동생으로 첫 출연작이었다는거~ㅎㅎ
    다른 영화들은 많이 알려져 있지만
    개인적으로 오로라공주는 저도 강추하고 싶은 영화네요
    제목만 다르게 했어도
    흥행에 실패를 하지 않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 영화로
    엄마로써 너무 가슴아프게 본 영화였거든요..
    그나마 결말이 깔끔해서 좋았어요...^^

    • 2020.01.07 21:20 신고

      아이리스님도 오로라공주를 보셨군요. 저도 오로라공주 처음봤을때가 잊혀지지 않아요. 제목이 좀 그래서 볼까말까 했는데 안 봤으면 후회할뻔 했어요. 스토리 너무 공감되고 마지막 시원하고 통쾌한 복수 장면도 너무 좋았어요 ^^

  • 2020.01.07 01:24 신고

    3.블라인드, 8와일드카드를 제외하고는 전부 봤는데
    놓친 영화도 꼭 봐야겠네요
    특히 공모자들은 코믹연기의 임창정이 나와서 가볍게 생각하고 봤다가 엄청난 충격을 받은 영화로 기억되네요
    실제 발생했던 일을 모티브로 했다던데..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 2020.01.07 21:22 신고

      까누님도 스릴러물을 좋아하시나봐요 ^^ 공모자들 정말 스토리 후덜덜했죠. 보는 내내 살짝 불편하기도 했지만 있을법한 일이라 몰입하면서 본 기억이 나요 ㅎㅎ

  • 버블프라이스
    2020.01.07 07:58

    한국 범죄 스릴러 영화 추천 10편을 공유해주셧군요?
    악마를 보았다. 올드보이, 추격자는 정말 베스트 영화인것 같습니다. 제나님이 소개해주셔서 생각이 나서 이번 주말이 시간이 되면 다시 봐야겠어요^^

    • 2020.01.07 21:23 신고

      네. 시간 되시면 한번 감상해보세요. ㅎㅎ 감사합니다. 좋은 저녁되세요

  • 2020.01.07 08:22 신고

    우리나라의 범죄스럴러 영화는
    짜임새도 좋고 볼만한 영화가 많은 것 같아요
    너무 잔인한 것이 조금 거슬리기는 하지만..,

    • 2020.01.07 22:48 신고

      네 말씀하신 부분에 적극 공감합니다. 좀 그런 면이 있는거 같아요.

  • 2020.01.07 09:04 신고

    제가 좋아하는 장르입니다.
    이외에도 명작들이 많죠,,
    오로라공주를 못본것 같네요.
    시간날때 찾아 봐야겠습니다.

    • 2020.01.07 22:50 신고

      네 한국 범죄스릴러는 완성도가 뛰어난 작품들이 상당히 많은 거 같습니다.

  • 2020.01.07 13:49

    비밀댓글입니다

    • 2020.01.07 15:34 신고

      다른 블로거와 착각하신듯 하네요. 저는 현재 원고활동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해당 메일 주소도 제 메일이 아니구요. 수고하세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