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담치킨 핫후라이드 통오징어튀김 후기

요즘 유튜브를 즐겨보는데 영상 중간중간에 자담치킨 광고가 많이 뜨더라구요. 배우 조정석이 모델로 있는 치킨인데 자담치킨의 뜻은 ‘자연을 담은 치킨’의 줄임말이구요. 2017년부터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육계를 쓰는 곳이라고 하네요.

어떤걸 시킬까 고민하다 제가 좋아하는 핫후라이드를 골랐구요. 치킨만 먹긴 심심하니까 사이드메뉴 통오징어튀김도 함께 주문했습니다.

자담치킨 핫후라이드 통오징어튀김 솔직 리뷰


자담치킨 핫후라이드 통오징어튀김 후기

 

메뉴명
자담치킨 핫후라이드 통오징어튀김
구매처
배달의민족 어플
가격

핫후라이드 18,000원
통오징어튀김 8,000원
배달비 1,000원

 



배달은 약 40분정도 걸렸습니다. 언제 받아도 기분좋아지는 치킨 박스. 고소한 치킨 냄새가 식욕을 확 자극했어요. ^^

자담치킨 핫후라이드 구성



사이드메뉴 하나를 더 추가주문하긴 했지만 구성이 뭔가 상당히 실한 느낌. 제가 좋아하는 소스들이 많이 추가되어 있어서 기분이 일단 좋네요. 
 


국내최초 동물복지 인증치킨이라고 합니다. 궁금해서 찾아봤더니 친환경적으로 건강하게 닭의 습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키워된 육계를 사용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순살 등등 동물복지 육계를 쓸수 없는 일부 메뉴도 있다고 합니다. 


국내산 닭이라 좋구요.




박스에는 제품의 특징에 대해서 적혀 있습니다. 동물복지, 100%국내산, 3가지 성분이 들어가지 않은 치킨무 등이 특징이네요. 뭔가 읽어보니 건강에 좋을거 같은 느낌.
박스 구경은 이쯤하고 본격적으로 맛을 봤습니다.


메인메뉴 자담치킨 핫후라이드.
 
튀김옷에 예쁜 물결무늬가 잡혀있는게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워요. 닭 사이즈는 미니미니한 사이즈가 아니라 나름 큼직한 편이에요.


바삭하게 잘 튀겨져 있어요. 한입 크기가 아니라 몇번에 걸쳐 먹을 만큼 큰 사이즈.


튀김옷을 얇고 살이 실합니다. 치킨을 여러곳 시켜먹다보면 튀김옷만 두껍고 살은 먹을게 별로 없는 그런 곳도 있는데 여긴 기본에 충실한 느낌이 들었어요.
핫후라이드는 매콤한 파우더를 사용해 매운맛을 낸 치킨인데요. 빨갛게 찐득거리는 양념으로 범벅된 매운맛 치킨은 개인적으로 싫어하기 때문에 매운맛 치킨이 땡길땐 꼭 핫후라이드를 먹어요. 첫맛은 고소한 맛, 끝맛은 매콤한 맛. 계속 먹어도 질리지 않죠.


가슴살 부분. 일명 퍽퍽살이죠. 다이어트하면서 하도 먹어서 닭가슴살이라면 치가 떨리는데, 이건 퍽퍽하지 않고 촉촉하게 잘 튀겨져서 괜찮더라구요.  

 

 

핫후라이드 매운맛은 뒷맛이 살짝 칼칼하게 올라오는 정도구요. 막 혀에서 불이 나거나 자극적으로 맵거나 하진 않습니다. 적당히 맛있게 매운맛 정도에요. 


치킨의 친구 치킨무. 사카린,빙초산,방부제가 들어가지 않은 3무 치킨무라고 합니다. 무와 오이 당근이 들어가 있는 3색 야채 수제 치킨무라고 하네요. 요즘은 어딜가나 웰빙이 대세이긴 한거 같아요.
 


 
정말 치킨무 안에 당근이 들어가 있네요. 사진에 나오진 않았지만 얇게 저며진 오이도 바닥에 깔려 있어요. 그동안 여러 치킨무를 먹어봤지만 늘 똑같은 맛에 식상했었는데 이건 좀 괜찮은 듯. 자극적이진 않지만 건강한 맛이 느껴진달까요.




이건 함께 제공된 소스에요. 누구나 예상가능한 그 맛. 허니머스타드 드레싱이구요.




이건 자담양념소스에요. 첫맛이 달달해서 한입먹고 방심하고 있을때 확 올라오는 매운맛이 특징이에요. 
 


핫후라이드에 매운 양념소스를 찍어 먹으니 매운맛이 강하게 느껴졌어요. 먹으면서 뭔가 스트레스 풀리는 느낌.


이건 마요네즈 소스에요. 통오징어튀김을 시켜서 함께 온거 같아요. 맛은 뭐 흔히 먹는 마요네즈 맛.


문제의 매운양념소스.
 
검붉은 빛이 아니라 케챂색감이라 달달한 소스인가보다! 아무 생각없이 푹 찍어먹었는데 엄청나게 매워요. 기존에 포함된 자담양념소스보다 한 차원 더 매운 맛. 강하게 매운맛을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좋아하실거 같아요. 저는 두번 찍어먹고 포기. ㅎㅎ
 

사이드메뉴 통오징어튀김 



 
이건 사이드메뉴로 주문한 통오징어튀김이에요.
 
해물을 좋아하는 제 식성을 고려해서 주문한건데, 그냥 먹기좋게 잘려져 있겠지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정말 통으로 튀겨냈을줄이야.
 


 



 

오징어 한마리를 중간중간 칼집을 내어 튀겨냈는데, 통으로 튀긴거라 그런지 오징어 향이 장난아니더라구요.
 


 

오징어가 질기지 않고 부드러워서 정말 맛있었어요. 튀김옷에 적당한 간이 되어 있어서 간장 따로 안 찍어먹어도 될 정도였구요. 8,000원이라는 가격이 살짝 비싸게 느껴지긴 했는데 맛은 뭐 나무랄데가 없었습니다. 일반 분식집에서 파는 길쭉한 오징어튀김 맛과는 비교불가.
5,000원 정도 가격이라면 치킨 주문할때 자주 추가해서 먹을거 같아요.

슈가치즈볼



 
이건 배달앱에 리뷰쓰고 서비스로 받은 슈가치즈볼이에요. 


 

안에는 치즈가 들어가 있고 겉은 찹쌀도넛 식감에 설탕이 발라져 있어요. 치즈는 좋아하지만 단 음식을 싫어해서 하나만 맛보고 나머진 친구 먹으라고 줬어요. 


자담치킨 메뉴 가격.jpg  
메뉴가 생각보다 많네요. 다음엔 순살치킨 세트를 주문해서 먹어볼까 생각중입니다.

자담치킨 핫후라이드 통오징어튀김 총평

일단 치킨의 원재료인 닭고기,오징어 상태가 깔끔하고 괜찮아서 좋았습니다. 신선한 재료를 썼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구요. 핫후라이드는 적당히 매콤한 맛이 입맛을 살려주는 느낌, 통오징어튀김은 조금 비싸게 느껴지긴 했지만 한마리 다 먹고 더 먹고 싶어질만큼 기대 이상의 맛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어요. 
★★★
(재주문의사 80%) 
-> 내 돈주고 사먹은 솔직한 후기 <-

 

추천글 :   1리터 커피다스 배달후기, 대용량 커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