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Shape, VR 벽통과게임 구매후기

벽에 특정 포즈 모양으로 뚫려있고 그 뚫려있는 모양대로 포즈를 취해서 벽을 통과하면 성공하고 통과하지 못하면 벽에 밀려 물에 빠지는 게임이 있죠. 일명 벽통과게임인데요. 과거 예능프로그램에서 방영되어 시청자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한바 있습니다.

가상현실게임인 VR로 나오면 대박이겠다고 평소에 생각해왔었는데 드디어 나왔네요. 제가 갖고 있는 VR기기인 오큘러스 퀘스트판으로도 출시되었습니다. 게임 이름은 ‘OhShape’인데요. 신나는 음악에 맞추어 포즈를 취하면 춤추는 기분도 나면서 운동효과가 상당하더라구요.

 

 오큘러스 퀘스트 벽통과게임  OhShape VR 후기 

OhShape, VR 벽통과게임 구매후기

OhShape VR 게임정보

정식 명칭 : OhShape
제작사: Odders Lab

벽에 사람의 모양을 한 구멍이 뚫려있고 그 구멍에 맞게 포즈를 정확히 취해서 벽을 통과하는 게임입니다. 음악에 맞추어 동작을 정확히 따라하면서 한 곡을 끝까지 완주하면 클리어.


OhShape VR 게임후기





 

OhShape 로딩화면입니다. 리듬게임의 경우 간단간단하게 한 두곡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로딩 시간이 길면 잘 손이 안가죠. 다행히 로딩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로딩이 끝나면 곡 리스트가 나옵니다. 원하는 음악을 선택해서 플레이하면 되구요.  
 


 

파워풀, 스타일리쉬,펑키 그루브 등등 다양한 곡들이 있는데 자세히 보니 케이팝 댄스곡도 있네요. 해외에서 제작된 게임에 케이팝이 들어있는걸 보니 왠지 기분이 뿌듯. 백문이 불여일견 한번 플레이해봤습니다.
 


오오~ tv 예능프로그램에서 봤던 바로 그 상황. 저 동작을 정확히 따라해서 벽을 통과해야만 합니다. 


동작의 종류는 꽤나 다양한 편. 시시각각 나를 향해 다가오는 벽들을 정확한 포즈로 통과하는 게 포인트. 내 몸의 그림자가 살짝 보이기 때문에 맞추는건 어렵지 않겠지! 생각했지만…


노래 한곡을 다 채우지 못하고 중간에 게임오버되었습니다. 동작 판정이 꽤나 까다롭기 때문에 정확한 한 위치에서 정확한 포즈를 취해야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대충하면 클리어도 안되고 운동효과도 없겠죠.
 
기본부터 새로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튜토리얼로 들어갔습니다.


게임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아바타가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중간중간 날라오는 노란 벽은 몸으로 피해야 하구요. (영화 매트릭스 찍는 기분)


빨간 벽에 있는 동그라미는 주먹을 뻣어 가격해서 격파해야 합니다. 
 


정확히 맞추면 벽이 산산조각나는데요. 스트레스가 확 풀리는 기분이네요. 
 


나를 향해 날아오는 노란색 육각형의 물체는 손을 뻣어 캐치하면 됩니다.


단순히 벽만 통과하는 것만 있는게 아니라 이렇게 오브젝트를 캐치하거나 블럭을 격파하는 것도 중간중간 섞여있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게 시간가는줄 모르고 플레이할 수 있어요. 
 


옵션에서는 음악스피드을 비롯한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구요. no fail 모드를 체크하면 실수를 해도 음악이 중간에 끊기지 않고 끝까지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small room 모드는 방이 작거나 플레이공간이 협소하신 분들에게 좋겠네요.


OhShape에서는 열몇곡의 기본곡이 수록되어 있는데요. 유저들이 만든 커스텀곡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오큘러스 퀘스트를 pc랑 연결한 뒤에 ohshape/songs 폴더안에 노래를 넣어주면 끝입니다. 정말 갓겜이네요. 아래는 한 외국유저의 OhShape 플레이영상입니다.
추천글 :   온라인게임 렉 줄이는 법 5가지. 렉 줄이는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