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래오래 단짠윙봉, 맛있는 간장치킨

주말을 맞아 오랜만에 치킨을 배달시켜 먹었습니다. 또래오래 단짠윙봉 치킨인데요. 짭짤한 간장치킨 베이스로 짠맛과 단맛이 잘 조화를 이루고 있는 메뉴입니다.

또래오래 단짠윙봉 치킨은 닭다리와 날개부위만 들어있기 때문에 저처럼 퍽퍽살(가슴살)을 싫어하는  사람에게 딱인거 같아요.

또래오래 단짠윙봉 치킨 배달 후기


또래오래 단짠윙봉, 맛있는 간장치킨

 

메뉴명
단짠윙봉치킨 (치킨+치킨무+콜라 355ml) + 파닭추가
구매처
배달의민족 앱
가격
단짠윙봉치킨 18,000원
파닭추가 2,000원

 



요즘 배달비가 1,000원~3,000원 붙는 곳이 많은데 저희 집 근처 또래오래는 배달비를 받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치킨 브랜드보다는 좀 더 자주 이용하게 되는 거 같아요.
 
단짠윙봉 메뉴만 먹으면 살짝 질리거나 느끼할까 싶어서 개운한 파닭을 추가주문했어요. 
 


닭다리와 날개 부위로만 이뤄져 있는 메뉴. 달짝지근하면서 짭짤한 간장소스로 맛을 낸 치킨이에요.
 


박스를 열어보니 맛있는 냄새가 확 올라오더라구요. 두껍지 않은 튀김옷의 단짠윙봉과 치킨무. 355ml 콜라까지 가지런히 자리잡고 있는 모습이에요. 




먹음직스러운 모습. 
 
양념이 잘 배인 닭다리와 닭날개. 군데군데 튀긴 떡도 들어있네요. 저는 평소 떡을 즐기지 않는 편인데, 최근 들어 몇 번 먹어 버릇하니까 나름 괜찮더라구요. 나이 들면서 입맛도 조금씩 바뀌는 거 같아요. 
 


 
튀김옷의 식감은 바삭하다기 보단 쫀득한 쪽에 가까워요. 간장 양념이 잘 배여있기 때문에 후라이드와는 살짝 다르구요. 예전에 즐겨먹었던 교촌치킨 오리지날 식감과 거의 비슷한데 교촌보다는 살짝 덜 짠 느낌이었어요. 
 


육즙이 촉촉하게 배여 있는 속살. 쫄깃하고 고소하니 맛있더라구요. 단짠윙봉은 퍽퍽해서 목이 메이는 닭가슴살이 없으니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고 계속 손이 갔어요. 


열심히 먹다가 뒤늦게 발견한 전단지. 또래오래 3월 이벤트인가봐요. 3월엔 닭다리가 3개라고 하네요. 다음엔 후라이드를 주문해서 정말 닭다리가 3개인지 확인해봐야겠어요. 


이건 추가 주문한 파닭이에요. 푸짐한 파채에 발사믹맛 와인소스가 동봉되어 있어요. 


소스 재료를 보니 소이소스에 식초,마늘, 발사믹식초 등이 들어갔네요. 




와인소스라 그래서 보랏빛 색깔이 날 줄 알았는데 흔히 보던 간장소스 비쥬얼이었어요. 잘 섞어서 맛을 보니 달콤하면서 새콤하니 파랑 잘 어울리더라구요. 고추가루 살짝 뿌려 먹어도 맛있을 거 같아요. 
 




상큼한 파채와 함께 먹으니 입안도 개운하고 맛이 질리지 않아서 좋았어요. 
 


안보던 사이에 또래오래에 새로운 메뉴가 많이 생겼네요. 다음엔 스낵치킨을 배달시켜 먹어봐야겠어요. 
 

또래오래 단짠윙봉 치킨 총평

평소 단 음식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이에요. 그래서 메뉴 이름에 ‘단짠’이 들어가는 점 때문에 주문하기 전 살짝 망설였는데요. 과하게 달지 않고 짠맛과 조화를 잘 이루고 있어서 나쁘지 않았습니다. 
평소 치킨 1마리 시키면 다 못먹고 반 정도 남기는 게 일상이거든요. 단짠윙봉은 일단 제가 싫어하는 닭가슴살이 없고 맛있는 닭날개랑 닭다리 부위로만 이뤄져 있어서 남길게 없더라구요. 오랜만에 1인1닭 제대로 했네요. 
★★★
(재주문의사 80%)

 – 자담치킨 핫후라이드 통오징어튀김 후기

추천글 :   코리엔탈 깻잎두마리치킨 왕갈비치킨 세트 솔직후기- 칩킨? 치킨?

 – 땅땅치킨 오왕 후기, 오븐 치킨 신메뉴

 – 생활치킨 앵그리버드 순살,열무비빔면,새우볼 후기

-> 내 돈주고 사먹은 솔직한 후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