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할머니보쌈 제육도시락 후기

요즘 들어 바깥에 나가 장보는 것도 좀 꺼려지고 밥하고 반찬하는것도 귀찮아지더라구요. 이럴때 만만한게 사먹는 도시락이죠. 요즘 시판되는 도시락 밥맛도 좋고 반찬도 잘나오거든요. 비슷비슷한 편의점 도시락 말고 좀 더 색다른 도시락이 없을까 살펴보다 원할머니도시락이 눈에 띄었어요.

tv광고도 많이 하고 보쌈 프랜차이즈에서는 나름 인지도가 높은 ‘원할머니보쌈’에서 나온 도시락이라니 왠지 믿음이 가더라구요. 메뉴 사진을 보니 구성이 실해보여서 하나 주문해봤어요. 보쌈도시락, 제육도시락, 보쌈+제육도시락 등 메뉴도 다양했는데요. 그 중에 제가 고른건 ‘제육도시락’이에요.

 

원할머니보쌈 제육도시락 구매후기


원할머니보쌈 제육도시락 후기

 

가격
제육도시락 9.000원
브랜드 
원할머니도시락



9,000원 가격이라 편의점 도시락보단 살짝 비싼거 아닌가 생각했는데, 도시락을 받아보니 그런 생각이 싹 사라졌어요. 도시락 박스 크기가 엄청 크더라구요. 촉촉하게 김이 서린 모습 보이시죠? 식지 않고 따뜻하게 잘 배달되었습니다. 
 


 
제품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있네요. 제철 식재료로 반찬을 만들었고 건강에 좋은 블랙 보리밥이라고 하네요.
 


 
전자렌지는 쓰지 말라고 권고하고 있어요. 도시락 같은건 여러 음식이 함께 들어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구매후 최대한 빨리 먹는게 좋죠. 
 


 
포장을 열어보니 생각보다 훨씬 괜찮네요.
숯불냄새가 느껴지는 제육볶음을 메인으로 해서 국과 각종 반찬이 화려하게 포진되어 있더라구요.


시원하고 개운한 콩나물국. 따뜻한 국물은 아니었고 냉국에 가까웠는데 맛이 깔끔하고 시원했어요. 


메인메뉴인 제육. 
 
제육도시락이라고 해서 빨간 고추장 양념이 발려진 흔한 제육볶음을 생각했는데, 숯불향도 느껴지고 매콤하면서 짜지 않은게 너무 맛있더라구요. 고기도 두껍지 않고 얄쌍했구요. 허벅거리거나 물컹거리는 식감이 아니라서 더 좋았어요. 양파와 대파 등등 채소도 들어가 있구요. 
 


이건 치커리 샐러드에요. 
 
싱싱하고 아삭한 치커리에 샐러드용 소스가 함께 들어있는데요. 소스안에는 다진마늘, 사과퓨레, 당근 등이 곱게 갈려있어 제육이랑 잘 어울리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도시락 사먹을때마다 항상 보이는 볶음김치. 특별한 맛은 아니고 우리가 자주 먹던 그 맛이에요. 
 


 



호불호가 거의 없는 국민반찬인 계란말이도 2개 들어있어요. 개인적으로 계란말이를 너무 좋아해서 2개밖에 없는게 많이 아쉬웠어요. 짜지 않고 담백하니 맛있더라구요.
배달음식이나 도시락 같은걸 사먹어보면 제 입맛에는 많이 싱겁더라구요. 제가 평소에 얼마나 짜게 먹어왔는지 반성하고 있는 요즘이에요. 짠것보단 싱거운게 건강에 좋죠.


젓갈과 견과류볶음도 반찬에 포함되어 있어요.
원할머니 제육도시락은 전체적으로 음식간이 싱겁고 담백한 편인데요. 유일하게 매콤 짭잘 자극적이었던게 젓갈이었어요. 견과류볶음은 아몬드,검은콩,해바라기씨,강낭콩, 땅콩 등등 종류가 다양해서 씹는 식감이 괜찮았어요.


 

추천글 :   빙그레 투게더 스트로베리밀크 후기, 딸기맛 투게더


제 입맛에 조금 싱겁긴 했지만 재료 본연의 맛이 났던 느타리버섯볶음도 괜찮았구요. 쌈무 역시 지나치게 새콤거리지 않아서 좋았어요. 


이건 뭐 초딩입맛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마요네즈 들어간 샐러드죠. 맛살에 옥수수콘, 양파, 당근 등등이 들어가 있어요. 


 



고슬고슬 찰지게 지어진 따뜻한 밥에 매콤한 제육. 맛이 없을수가 없는 조합이죠.
 


상큼한 치커리샐러드랑 같이 먹으니 너무 잘 어울렸구요.


이렇게 쌈무에 싸먹어도 별미였어요. 도시락 치고는 상당히 고급지네요. 다음엔 보쌈도시락도 한번 먹어보고 싶어요.


오늘도 한끼 맛있게 잘 해결했습니다.

원할머니도시락 제육도시락 총평

가격대비 구성이 상당히 좋구요. 혼자 먹기에 부족하지 않게 양도 푸짐했어요. 편의점 도시락이 전이나 튀김,햄 등등 주로 느끼한 반찬들이 많은 반면, 원할머니 제육도시락은 고기와 야채가 조화를 이루고 있고 반찬 종류도 짠맛, 고소한 맛, 담백한 맛, 상큼한 맛 등등 여러가지 맛을 골고루 맛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구성에 신경을 많이 쓴 느낌.

(재구매 의사 70% ★★★☆)

-> 내 돈주고 사먹은 후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