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정수 계정공유 가능, 부캐나 키워볼까?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이하 와우) 관련 사이트인 와우헤드 사이트를 살펴보다가 오늘 반가운 소식을 접했습니다. 3등급 아제라이트 정수가 계정 공유로 바뀔 예정이라는 소식인데요. 

격아를 즐기고 계신 분들중에 그동안 부캐를 키우고 싶어도 정수 노가다 작업이 엄두가 안나서 포기하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비록 화폐로 구매하는 형태이긴 하지만 1등급 정수, 2등급 정수를 구하고 최후에 3등급 정수까지 구하는 일련의 힘든 과정이 바로 생략되기 때문에 부캐 육성이 한결 쉬워질 것으로 보이네요. 

 

이미 3등급 정수가 있다면 다른 캐릭터로도 획득 가능

3등급 정수를 갖고 있는 캐릭터를 이미 보유하고 있을 경우, 해당 정수가 없는 캐릭터 (부캐가 되겠죠) '나이알로사의 메아리'라는 화폐를 모으면 그 화폐로 정수를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해당 화폐는 레이드,습격,pvp,환영,쐐기 등에서 나온다고 하구요. 본캐가 평판을 쌓아 구매한 정수가 있을 경우 부캐는 별도의 평판작을 하지 않아도 구매가 가능해진다고 하네요. 


이같은 소식에 많은 와우저들은 반가움을 표하고 있는데요. 보통 이같은 공유 패치의 경우 확장팩 세기말 쯤에나 등장하는게 일반적인데 의외로 빨리 풀어준 느낌이 들긴 합니다. 

하지만 진작에 이렇게 해줬다면 좀 더 많은 부캐들을 키울 수 있었을텐데 하는 개인적인 아쉬움도 있어요. 군단 시절엔 10캐릭을 키웠는데 격아 와서는 2캐릭밖에 못하고 있는 이유도 정수 문제가 제일 컸거든요. 하지만 이제 3등급 정수를 보다 쉽게 얻을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부담없이 부캐 육성을 해봐도 될 듯 합니다. 

한가지 알아둘게 있다면 화폐까지 계정 공유가 되었다면 더 완벽하지 않았을까 싶은데, 그건 아니라고 합니다. 본캐로 화폐를 모아서 부캐로 구매하는 건 지원하지 않구요. 정수를 구매할 캐릭으로 화폐를 모아야 하는 시스템입니다. 아쉽긴 하지만 더 늦기전에 이정도라도 풀어준게 어디냐 싶네요. 봉인중이던 신기랑 냥꾼 다시 꺼내야겠네요. 



이 패치는 북미와 유럽 기준으로 다음주 와요일에 적용된다고 하구요. 한국 서버도 아마 비슷한 시기에 적용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말 많고 탈 많았던 격아 확장팩도 이제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네요. 요즘 들어 접속자가 많이 줄어든 느낌인데, 다음 확장팩인 '어둠땅'에서는 불필요한 노가다 요소는 줄이고 유저들이 재미있게 즐길만한 요소들을 많이 담아서 출시했으면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8)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