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 국민비빔면, 500원짜리 비빔면

예전에 삼양에서 만든 국민라면, 국민짜장 포스팅을 한 적이 있어요. 5개들이 1팩에 2,500원이라는 엄청나게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끈 제품이죠. 해당 제품을 먹으면서 비빔면도 이렇게 나오면 괜찮겠다는 생각을 잠깐 해봤는데요.

실제로 그런 일이 일어났습니다. 삼양에서 ‘국민비빔면’이라는 이름의 제품을 최근 출시한 것인데요. 가격은 여전히 5개들이 1팩에 2,000원. 보통 비빔라면이 일반라면보다 가격대가 높은 편인것을 감안한다면 정말 저렴하긴 한데, 과연 맛은 어떨지 한 팩 구매해서 먹어봤습니다.

500원의 가성비, 삼양 국민비빔면 후기


삼양 국민비빔면, 500원짜리 비빔면

 

제품 
삼양 국민비빔면
구매처

홈플러스

 

(삼양 국민시리즈 라면은 홈플러스에서만 판매한다고 하네요)

 

가격
5개들이 1팩 2,000원 
(2023년 내용추가) 1팩 2500원으로 가격이 인상되었습니다. 

 






삼양 국민라면 포장이 빨간색, 국민짜장이 초콜렛색(춘장색)이었다면 국민비빔면은 산뜻한 블루 컬러를 사용했네요. 레트로풍 디자인에 먹음직스러운 비빔면 사진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모습이에요. 

 

 



 

 

액상스프 내에 사과농축액 8.5%에 배농축액 2.8%가 들어갔다고 합니다. 1봉지에 400원의 가격이라 뭔가 부실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생각보다 괜찮네요. 비빔면계의 절대강자로 알려져 있는 팔도 비빔면의 경우 사과농축액과 양파농축액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죠. 
 


삼양 국민비빔면 칼로리 영양성분 
1봉지(124g) 기준 520kcal
지방 20g(37%),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9g (60%) 
콜레스테롤 0mg(0%), 단백질 8g (15%) 탄수화물 77g (24%)
당류 8g (8%), 나트륨 1,340mg (67%)
(%는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
칼로리는 일반적인 비빔라면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조리방법은 600ml 끓는물에 면을 넣고 3분간 끓여주고 찬물에 헹궈 물기를 뺀 다음 액상소스를 넣어서 잘 비벼 먹으면 됩니다. 별다를 것 없죠. 
 


 
개별 포장도 나름 깔끔하네요.


구성은 심플해요. 면과 액상스프 2개입니다. 건더기 스프는 따로 존재하지 않아요.
 


 
삼양 국민비빔면의 면은 색깔이 독특합니다. 
 
흰색이 아니라 주황색에 가까운데요. 흰색 면발보다 더 먹음직스러워 보여서 좋네요. 면발의 굵기는 국수처럼 얇은 편. 이제 조리법대로 끓여 먹어봤어요. 


끓는 물에 3분동안 끓여준 뒤에 찬물로 박박 문질러 헹궈주고 물기를 뺀 뒤에 그릇에 담았습니다. 


액상소스를 뿌려주니 이런 느낌. 
 
검붉은 액상소스에서 맛있는 냄새가 나더라구요. 점도는 너무 묽지도 않고 찐득거리지도 않는 적당히 잘 비벼지는 정도구요. 개인적으로 비빔면 먹을땐 참기름을 한 두방울 첨가하는 편인데, 이건 처음 먹는거라 본연의 맛을 느끼기 위해 참기름은 생략했어요. 
 


열심히 잘 비벼 한 젓가락 맛을 보니 놀라움 그 자체.
 
시중에 판매중인 일반적인 비빔라면과 비교해도 맛이 떨어진다던가 싼티가 난다는 느낌은 전혀 받지 못했습니다. 매콤하면서도 감칠맛이 느껴지는 액상소스에 쫄깃한 면발이 꽤나 맛있더라구요.


자세히 보니 김가루가 군데군데 보이네요. 더 맛있게 먹을려면 얇게 썬 오이채나 삶은 계란 정도 올려 먹으면 그럴싸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도 역시 깔끔하게 클리어. 
 

삼양 국민비빔면 총평

액상소스의 매콤한 맛, 달콤한 맛, 새콤한 맛이 잘 조화를 이루고 있구요. 워낙 저렴한 가격이라 그냥 대충 흉내만 냈겠지~ 생각했는데 기대 이상으로 맛있었습니다. 
 
삼양 국민라면, 국민짜장, 국민컵라면에 이어 국민비빔면까지 전부다 맛을 봤는데요. 제 개인적인 입맛 기준 만족도의 순서를 매겨보자면 국민비빔면>국민컵라면>국민라면>국민짜장 순입니다. 가까운 마트나 슈퍼에서는 살 수 없고 홈플러스까지 가야 살 수 있다는 약간의 불편함이 있긴 하지만 온라인주문도 가능하기 때문에 큰 문제는 안될 거 같아요, 앞으로도 이런 가성비 좋은 제품들이 많이 나와 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개인적인 평점  ★★
 
-> 내 돈 주고 사 먹은 후기 <-

 

추천글 :   오뚜기 콩국수 라면 후기, 진한 콩국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