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할머니보쌈 1인보쌈 세트 배달후기

얼마전 원할머니보쌈 제육도시락을 맛있게 먹은 기억이 나서 또 한번 시켜먹어 봤어요. 혼자서 보쌈이나 족발을 시켜먹기엔 살짝 부담스럽기 때문에 1인용 메뉴를 골랐는데요. 원할머니보쌈에도 1인용 세트메뉴가 있더라구요.

원할머니보쌈 1인보쌈 세트는 부드러운 보쌈 고기에 보쌈김치와 치커리샐러드, 떡쌈과 콩나물국 기타 반찬으로 이뤄진 세트로 15,000원이라는 가격에 혼자 먹기 딱 좋은 양이었습니다. 나쁘지 않은 경험이었어요. 

원할머니보쌈 1인보쌈 세트 배달시켜 봄


가격
1인보쌈세트 15,000원
브랜드 
원할머니보쌈



원할머니보쌈 포장용기는 산뜻한 노란색이에요. 어차피 다 같은 1회용기이긴 흰색 용기보다는 노란색이 좀더 고급스럽고 깔끔하다는 인상을 주긴 하더라구요. 1회용 수저도 함께 챙겨주셨네요. 


박스를 오픈하니 이런 구성입니다. 콩나물국과 보쌈, 보쌈김치와 떡쌈,치커리샐러드와 새우젓, 쌈장, 고추, 마늘로 구성되어 있어요. 혼자 먹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괜찮은 양이네요. 


메인 메뉴인 보쌈. 

부드럽고 야들야들한 고기 맛이 너무 괜찮았어요. 잡내나 고기 누린내도 없었구요. 1인용 세트임을 감안한다면 양이 부족해 보이진 않네요. 고기가 생각보다 식지 않았고 따끈따끈해서 신기했는데 밑에 비밀이 숨겨져 있더라구요. 




'따뜻하게 지켜줄게' 라고 적힌 뜨거운 물주머니가 밑에 깔려 있더라구요. 

그래서 고기가 식지않고 먹는내내 따뜻함을 유지할 수 있었나봐요. (양이 많아 보이는 효과는 덤이겠죠.) 물주머니를 꺼내보니 고기 양이 확 줄어 보여서 살짝 당황하긴 했지만 고객을 생각하는 이런 디테일함은 나쁘지 않은 듯 해요. 


보쌈의 영원한 친구 보쌈김치.

금방 담근 김치 특유의 아삭함이 느껴져서 좋았어요. 맛은 익히 잘 알고 있는 달짝지근한 감칠맛이 느껴지는 특유의 보쌈김치 맛이었어요. 김치 양이 생각보다 많아서 다음날 반찬으로 먹었습니다. 


전에도 리뷰한 적 있는 치커리 샐러드와 마늘, 고추, 새우젓, 쌈장 기본찬 세트. 

보쌈이나 족발 시키면 의례히 함께 딸려오는 것들이죠. 원할머니보쌈이 다른 보쌈집과 다른 특이한게 있다면 치커리샐러드가 함께 온다는 점인데요. 향긋한 향과 새콤달콤한 소스가 보쌈이랑 케미가 잘 맞는 편이에요. 


이건 맑은 콩나물국.

싱겁거나 짜지 않고 적당히 시원하고 간간한 맛. 고기먹다가 한모금씩 하면 입안이 개운해지는 느낌이 나서 괜찮았어요. 




고추,마늘, 채소, 새우젓, 쌈장 등등 기본찬 상태는 괜찮은 편이에요. 

치커리나 고추, 마늘은 무르거나 흐물거리지 않고 신선하고 아삭하구요. 쌈장,새우젓 역시 깔끔한 편. 


원할머니보쌈에서는 특이하게 떡쌈이라는게 있어요. 

보쌈은 상추나 깻잎에 싸먹는게 일반적인데 여긴 얇게 펴진 떡이 제공되더라구요. 노란색은 치자가 들어간 떡이고 초록색은 쑥이 들어간 떡이라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떡을 싫어하기 때문에  "보쌈에 왠 떡?" 살짝 불만스럽긴 했지만 호기심에 한번 싸먹어봤어요. 



생각보다 떡이랑 싸먹어도 나쁘지 않더라구요. 심하게 질척거리거나 질긴 식감이 아니라 야들야들한 식감이라 고기와도 괜찮게 어울리더라구요. 새우젓에 고추 올려서 싸먹으니 나름 별미. 



그렇지만 제 개인적인 입맛에는 치커리샐러드나 보쌈김치랑 함께 곁들여 먹는게 더 맛있었어요. (전생에 떡이랑 원수진게 분명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한끼 맛있게 먹었습니다. 요즘 배달음식에 중독되서 큰 일이네요. 좀 줄이긴 해야 하는데.. 

원할머니보쌈 1인보쌈세트 총평

1인용 족발, 보쌈 세트가 있다는 걸 알게 된 후로, 나한테 맞는 브랜드를 찾아야겠다 싶어서 요즘 브랜드별로 족발, 보쌈 1인용세트를 하나씩 배달시켜 먹어보고 있어요. 배달 맛집이 어느정도 상향 평준화가 된건지 다들 구성도 괜찮고 음식을 괜찮게 하더라구요. 원할머니보쌈 1인보쌈세트 역시 평타 이상은 되는거 같아요. 가끔씩 보쌈 생각나면 또 주문할 듯. 

(재주문 의사 60% ★★★)

-> 내 돈주고 사먹은 후기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33)

  • 2020.03.16 19:59 신고

    1인보쌈세트도 나왔네요
    잘 보고 공감하고 갑니다^^
    좋은 한주 보내세요~

  • 2020.03.16 21:00 신고

    고기가 야들야들 해보이네요 ㅋㅋㅋ
    맛있게 드셨나용

  • 2020.03.16 21:08 신고

    1인보쌈도 배달이되는군요
    이거참 좋네요
    혼자 먹고싶을때 시켜먹을 수 있으니 말입니다 ㅎㅎ

    • 2020.03.18 22:52 신고

      네 요즘 1인세트 파는 가게가 많아서 좋더라구요 ^^

  • 2020.03.16 23:05 신고

    보쌈🤤

  • 2020.03.16 23:29 신고

    저는 오늘 딸이랑(막내 제대해서 부산에서 아빠랑 같이 올라왔네요)
    15,000짜리 떡볶이 시켜 먹었는데 같은 값이면 원보쌈이네요
    사진으로 봐도 보쌈이 야들야들 부드러움이 느껴져요
    떡쌈이 새로워 보이기는 하지만 글쎄요~
    저는 떡을 좋아하지만 쌈은 별루일것 같아요..ㅋㅋㅋ
    아들이 보쌈 좋아하는데 나중에 주문해서 먹어봐야겠어요..^^

    • 2020.03.18 22:57 신고

      생각해보니 그러네요. 떡볶이나 분식세트 가격을 생각하면 보쌈세트 15000원이 비싼편은 아닌듯 해요. 왠지 건강에도 더 좋을거 같긴 하구요.

      떡쌈에 쓰여진 떡이 두께가 얇아서 그런지 생각보다는? 나쁘지 않더라구요. 부드러운 고기의 육질도 좋았고 보쌈김치도 맛있었고 전체적으로는 만족스러운 경험이었어요 ^^

  • 2020.03.16 23:47 신고

    오오 맛있어 보이네요~ 구독 꾸욱 누르고 갑니다! 제 블로그에도 함 놀러오셔요~~

  • 2020.03.16 23:49 신고

    너무 깔끔하게 배달되어 오네요!
    혼자있을때 시켜먹어봐야겠어요:)
    자주 소통해요! 구독 누르고 갑니당

    • 2020.03.18 23:00 신고

      네 깔끔하고 맛있더라구요. ^^ 방문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2020.03.17 00:21 신고

    요즘은 혼밥이 많은데 잘나오네요
    맛있어보여요
    저는 이제시작한 블로거 입니다
    구독부탁드려요~
    자주놀러오겠습니당

    • 2020.03.18 23:02 신고

      네 앞으로 좋은 글 기대하겠습니다. 방문 감사드리며 블로그도 쑥쑥 성장하시길 바랄게요 ^^

  • 2020.03.17 07:08

    비밀댓글입니다

    • 2020.03.18 23:03 신고

      그러셨군요. ㅠㅠ 건강이 최고입니다. 하루빨리 재활 끝내시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뵙기를 희망합니다.

  • 2020.03.17 07:52 신고

    요즘은 배달 1인용도 잇어 좋군요.
    부담이 없어 괜찮겠네요
    맛있어 보입니다.

    • 2020.03.18 23:05 신고

      네. 혼자사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1인용 메뉴들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가격대로 부담없고 양도 적절해서 나쁘지 않아 보여요 ㅎㅎ

  • 2020.03.17 18:30 신고

    1인보쌈 있는줄 몰랐어요
    부담없이 즐길수 있을것 같네요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 2020.03.18 23:07 신고

      네 요즘 보쌈집마다 1인메뉴가 늘어나는 추세더라구요 ㅎㅎ

  • 2020.03.18 10:51 신고

    맛있겠네요.
    양도 충분해 보여요. ^^
    떡쌈 개인적으로 좋아해서 너무 맘에 드는 구성이네요.
    말씀처럼 디테일한 배려도 너무 좋아보이고요. ㅎㅎ

    • 2020.03.18 23:09 신고

      전체적으로 구성이 깔끔하니 괜찮더라구요. 가끔씩 생각나면 주문해먹을거 같아요 ㅋㅋ

  • 2020.03.18 13:54 신고

    원할머니보쌈 맛있죠~~
    1인용 세트 메뉴가 잘 나와서, 1인가구 분들이 먹기 참 좋겠어요.
    따뜻하게 지켜줄게 물주머니도 고객 배려 차원에서는 좀 감동포인트인데,
    양이 확 줄어서 당황은 할 수 있겠네요 ㅋㅋㅋㅋ
    (이건 족발 아래 뼈다귀와는 다른 것이지만, 그런 비슷한 느낌이 드실 수도....ㅋㅋ)
    저는 떡쌈도 정말 좋아하는데, 제나님은 정말 전생에 떡이랑 웬수가 맞으신듯 ㅎㅎ
    보쌈이 프라이드 치킨보다 담백해서 먹고나면 속도 편하고 좋은 것 같아요.
    야들야들 부드러운 보쌈 먹고싶어지네요 ㅎㅎ

    • 2020.03.18 23:13 신고

      네 맞아요. 요즘은 돈만 있으면 혼자 살아도 너무 편리하고 재미있게 살 수 있는거 같아요 ㅎㅎㅎ ( 열일을 해야겠다는 ㅠㅠㅠ)
      말씀하신대로 ㅋㅋ 고객 배려이긴 하지만 양이 훅 줄어드는 모습에 살짝 당혹감을 느끼긴 했어요. 그래서 그 덕분에 따뜻하게 맛있게 잘 먹은 건 사실이라.. ㅎㅎ

      앨리님 말씀에 동의해요. 고소한 치킨도 맛나긴 하지만 담백한 보쌈이 속에는 덜 부담스럽긴 하더라구요. 양만 조금더 많다면 정말 자주 시켜먹을거 같기도 해요 ^^

  • 2020.03.18 17:19 신고

    1인가구라 좋은정보가됫어요!

  • 2020.03.20 00:06 신고

    옛날엔 자주 시켜 먹었는데 가격은 오르고 내용물은 조금씩 부실해지고 그런 아쉬움이 좀 있었어요. 요즘 도시락도 팔고 1인 보쌈도 배달 되니 편하고 좋은 것 같아요ㅎ

    • 2020.03.23 20:10 신고

      맛도 좋고 음식도 깔끔한데 가격대비 양이 좀 모자란 느낌을 받고는 했어요. 그런데 도시락류는 생각보다 나쁘지 않더라구요 ㅎㅎ

  • 2020.03.30 17:27 신고

    1인보쌈이 배달이 되네요~ 새로운 정보 감사요ㅋ
    저 떡하고 보쌈한점하고 김치 올리고 한입! 먹고싶다ㅋ
    글 잘보고 구독하고 가요^^
    제 블로그에도 놀러오세요^^
    소통하면서 지내요♡맞구도옥^^

    • 2020.03.31 20:35 신고

      ㅋㅋ 전국적으로 체인점이 많아서 접하기 어렵진 않으실 거에요. 방문 감사드립니다 ^^

    • 빅토리No1
      2020.03.31 20:40

      문 열고 나가서 휙 돌아보면 있는곳인데 ㅋㅋㅋ 갈 일이없다보니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ㅋ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