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크롬 글꼴 깨짐 해결

윈도우10을 사용하면서 인터넷검색이나 기타 작업을 할때는 크롬 브라우저를 주로 사용한다. 몇일전 와우 게임을 하다 렉이 너무 심하게 걸리길래 렉을 줄일 생각에 컴퓨터 기본 세팅을 이것저것 만져줬다. 그 결과 게임렉은 줄어들었지만 크롬을 실행하면 아래 화면처럼 글꼴이 깨지는 것을 발견했다. 


크롬 옵션에서 글꼴 옵션을 건드려보기도 하고, 이런 저런 방법을 써봐도 해결되지 않았다. 최후의 방법 크롬 초기화를 해볼까 하다가 초기화없이 다시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 싶어 방법을 찾아봤더니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었다. 
 

윈도우10 크롬 한글 (글꼴) 이상하게 나올때  


윈도우10 크롬 글꼴 깨짐 해결

시스템- 고급 시스템 설정으로 이동

윈도우10 기준 시스템 설정- 고급으로 이동해주면 된다. 바탕화면에서 할때는 왼쪽 아래 시작버튼을 누른 다음 – 내 PC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주고 맨 아래 [속성]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다른 방법으로는 제어판-시스템 및 보안-시스템 설정으로 들어가는 방법도 있다. 두가지 방법 중에 편한 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설정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왼쪽의 [고급 시스템 설정]으로 들어간다.


시스템 속성 창이 나오면 가운데 [고급]을 선택해준 다음, [성능]탭의 설정을 클릭해준다.


[시각효과]탭이 나오면 선택사항에서 [사용자 지정]을 선택해준다음 왼쪽 체크박스를 전부 해제시켜준다. 그런 다음에 [적용]버튼을 클릭해준다.


그런 다음에  시각 효과 탭에서 [내 컴퓨터에서 가장 좋은 설정을 자동으로 선택]을 선택한 다음에 아래 적용 버튼을 클릭해주면 된다.


이 상태로 바로 끝나는 건 아니고 [재부팅]을 해주어야 모든 작업이 끝난다. 재부팅 이후 확인해봤더니 아래 화면처럼 크롬 글꼴이 정상적으로 깔끔하게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나같은 경우는 게임 렉을 줄이겠답시고 [시각효과]- [최적 성능으로 조정]을 적용했기 때문에 크롬 글꼴이 깨진 경우였다. [내 컴퓨터에서 가장 좋은 설정을 자동으로 선택]을 선택후에 재부팅을 하니 깔끔하게 잘 해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 온라인게임 렉 줄이는 법 5가지. 렉 줄이는 프로그램

추천글 :   드롭 데드 VR, 좀비 슈팅게임

 –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씨클리너(CClea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