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 무선헤드셋 GSP370 구매후기

얼마전 유선헤드셋 로지텍G PRO X 구매후기를 올린 바 있는데요. 마이크 성능에 감탄하면서 잘 쓰고 있던 와중에 또다시 지름신이 오더라구요. 로지텍G PRO X는 디스코드용으로 쓰고, 편하게 이동하면서 쓰기 좋은 무선헤드셋도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는 욕심이 생겼습니다. 바로 폭풍검색 시작.

 

배터리 교체 가능하고 후기가 괜찮은 아크티스 프로 무선과 음향기기의 명가로 불리는 젠하이저에서 만든 무선헤드셋 GSP370 제품이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둘 사이에서 고민하다 배터리 오래가고 착용감이 편하다는 젠하이저 GSP370으로 마음의 결정을 내렸습니다. 구매당시 소프트웨어 관련 이슈가 있긴 했지만 차후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이라는 말에 고민하지 않고 결정했어요.

 가볍고 오래가는 무선헤드셋 젠하이저 GSP370 구매후기


젠하이저 무선헤드셋 GSP370 구매후기

 

제품명
GSP370
구매처
오픈마켓
가격
251.750원
브랜드 
젠하이저


 
첨엔 2,3만원짜리 헤드셋만 쓰다가 이젠 25만원대 헤드셋까지 사서 쓰게 되었네요. 살짝 부담스러운 가격이긴 했지만 한번 사면 오래오래 쓰는 물건인만큼 한번에 좋은 거 사는게 좋은거라고 나름 자기합리화를 해봤습니다.


언제봐도 설레고 기분좋은 택배박스. 생각보다 박스 크기가 커서 놀랐습니다. 
 


깔끔한 제품 박스 디자인이 눈길을 끄네요. 


제가 젠하이저 무선헤드셋 GSP370을 구매한 결정적인 이유입니다. 최저 레이턴시 제품이라 무선헤드셋 특유의 딜레이 현상이 거의 없고, 배터리 사용시간이 100시간에 육박하기 때문이죠. (제 개인적인 생각에 100시간은 아마도 대기시간까지 포함한 시간이 아닌가 싶네요.)
 


무게는 285g으로 무선헤드셋 치고는 상당히 가볍습니다. 무선 인지 거리는 10미터. 배터리 라이프 100시간입니다. 한 시간만 충전하고 써봤는데 하루종일 써도 쌩쌩하더라구요. 완충까지는 총 4~5시간 정도 걸립니다. 


박스를 여니 뭔가 꺼림직(?)한 비쥬얼. 깔끔한걸 선호하는 제 취향과 배치되는 울퉁불퉁한 모양에 포장에 살짝 놀랐습니다. 
 


 
다행히 박스를 여니 내부는 깔끔하더라구요.


구성품은 심플해요. 무선 헤드셋 GSP370 본체, pc에 연결해 헤드셋과 무선으로 연결해주는 동글, 충전케이블과 각종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그마한 사이즈의 무선 리시버 동글. 이걸 컴퓨터 usb단자에 연결시켜주면 됩니다. 
 


 
헤드셋 오른쪽에는 볼륨조절 다이얼이 달려있구요. 왼쪽에는 마이크가 달려있습니다. 마이크가 기존에 보던 헤드셋 마이크랑은 살짝 다르네요. 마이크와 헤드셋을 연결하는 중간 부위는 고무소재로 되어 있고 고무 내부에 위치를 세부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장치가 들어있습니다. 구부려서 위치 조절을 할 수 있게 되어 있더라구요. 
 
 
 


요렇게 다이얼을 돌리면 볼륨을 크고 낮게 조절할 수 있어요. 볼륨 다이얼은 회전식이구요. 가볍게 휙휙 돌아가는게 아니라 쫀쫀하게 돌아가기 때문에 정밀한 볼륨 조절이 가능해서 좋았어요. 


마이크 옆에는 충전단자가 있습니다. 그 위 불빛은 충전상태를 알려주네요. 


불빛 색깔이 진초록일때는 75시간, 연두색일때는 50시간, 노란색일때는 20시간, 빨간색일때는 10시간이 사용가능합니다. 엄청나게 오래가는 배터리.


마이크를 위로 올리면 자동으로 음성이 음소거가 되고 아래로 내리면 마이크가 정상작동 됩니다. 혼잣말이나 욕설, 기침 등등 원치 않는 방송사고를 막는데 도움이 되겠네요. 


GSP370 컬러를 보면 진회색같이 보이기도 하고 검정색처럼 보이기도 하는데 상당히 고급스러워 보이는 디자인이네요. 요즘 알록달록 불빛 들어오는 화려한 헤드셋들도 많은데 전 그런 디자인 별로 안좋아하거든요. 이 제품은 심플한 걸 선호하는 제 취향에 딱이었어요.


헤어밴드 부분은 중간 부분이 뚫려있어 가볍고 착용감이 좋아요. 


헤어밴드에는 푹신한 폼이 덧대어져 있어서 장시간 사용에도 착용감이 편안하더라구요. 탈부착이 되지 않는건 살짝 아쉬운 부분이네요. 


헤드셋은 머리 사이즈에 맞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중간중간 걸리는 홈이 있어서 디테일하게 조절이 됩니다. 개봉기는 이쯤하고 GSP370 구매후 약 10일 정도 사용해본 간단한 후기를 남겨볼게요. 
 
 
음질 
음향명가 젠하이저답게 무선헤드셋 음질이 맞나 싶을 정도로 유선헤드셋과 별 차이없는 깔끔하고 좋은 소리를 들려줍니다. 음악감상, 영화감상시에 진가를 발휘하구요. 게임할때도 대만족. 해상도가 너무 좋아요. 


마이크 
마이크도 나름 깔끔한 편입니다. 기존에 쓰고 있던 로지텍G PRO X의 마이크 성능에는 못 미치지만 디스코드에서 써본 결과 나름 또렷하게 잘 전달되더라구요. (마이크 위로 올려서 마이크 끄는 기능 너무 편합니다.)
로지텍G PRO X 마이크가 맑고 청아한 느낌이라면 GSP370 마이크는 그에 비해선 살짝 둔탁한 느낌이 들긴 합니다. 하지만 이건 G PRO X 마이크가 워낙에 좋아서 그런거지 GSP370 마이크 음질이 나쁜건 아니에요.
 

 

추천글 :   와우 계승품 120레벨까지 업그레이드 가능해진다. 부캐들에게 봄날이..


 

착용감
무게도 가볍고, 귀를 덮는 부분 폼도 부드러운 스웨이드 재질이라 착용감 자체는 정말 편안합니다. 귀를 짓누르는듯한 통증도 느껴지지 않았구요. 이거 쓰고 5시간 정도 게임을 플레이했는데 불편하다는 느낌은 전혀 받지 못했습니다. 
 
GSP370 소프트웨어 개인적인 아쉬움
젠하이저 무선헤드셋 GSP370 제품이 현재 소프트웨어 관련 이슈가 있습니다. 관련 소프트웨어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현상과 소프트웨어 최신 업데이트 이후 제품 인식에 문제가 있다는 일부 유저들의 후기들도 보이네요. 
 


 

 
젠하이저 GSP370 소프트웨어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했다가 제품이 작동안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GSP 370 Recovery Tool을 이용하시면 다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https://www.eposaudio.com/en/us/gaming/support/knowledge-base/headsets/gsp-370/gsp-370-recovery-tool)


 

저는 전용 소프트웨어없이 사용할 생각으로 이 제품을 구매했기 때문에 큰 불만없이 사용중이지만, 그래도 하루빨리 업데이트되서 모든 기능들을 온전히 사용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젠하이저 무선헤드셋 GSP370 총평

일단 음질이 너무 좋고 오래써도 답답하거나 불편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한번 충전하면 오래오래 사용가능한 배터리도 만족스럽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하는 헤드셋입니다. 전용 소프트웨어에 대한 아쉬움은 살짝 있지만 기타 다른 장점들이 다 커버해주는거 같네요.

가볍고 편안한 젠하이저 무선헤드셋 GSP370, 최강 마이크 유선헤드셋 로지텍G PRO X. 한달 사이에 헤드셋을 2개나 구매하게 되었네요. 둘 중에 하나는 중고로 팔까 잠깐 고민했는데 결국 둘다 쓰기로 결정했습니다. 디코 위주로 할때는 G PRO X, 듣기 위주로 편하게 쓰고 싶을때는 GSP370 쓰는걸로.

-> 제 돈으로 구매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