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 무선헤드셋 GSP370 구매후기

얼마전 유선헤드셋 로지텍G PRO X 구매후기를 올린 바 있는데요. 마이크 성능에 감탄하면서 잘 쓰고 있던 와중에 또다시 지름신이 오더라구요. 로지텍G PRO X는 디스코드용으로 쓰고, 편하게 이동하면서 쓰기 좋은 무선헤드셋도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는 욕심이 생겼습니다. 바로 폭풍검색 시작.

배터리 교체 가능하고 후기가 괜찮은 아크티스 프로 무선과 음향기기의 명가로 불리는 젠하이저에서 만든 무선헤드셋 GSP370 제품이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둘 사이에서 고민하다 배터리 오래가고 착용감이 편하다는 젠하이저 GSP370으로 마음의 결정을 내렸습니다. 구매당시 소프트웨어 관련 이슈가 있긴 했지만 차후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이라는 말에 고민하지 않고 결정했어요. 

 가볍고 오래가는 무선헤드셋 젠하이저 GSP370 구매후기


제품명
GSP370
구매처
오픈마켓
가격
251.750원
브랜드 
젠하이저


첨엔 2,3만원짜리 헤드셋만 쓰다가 이젠 25만원대 헤드셋까지 사서 쓰게 되었네요. 살짝 부담스러운 가격이긴 했지만 한번 사면 오래오래 쓰는 물건인만큼 한번에 좋은 거 사는게 좋은거라고 나름 자기합리화를 해봤습니다.


언제봐도 설레고 기분좋은 택배박스. 생각보다 박스 크기가 커서 놀랐습니다. 


깔끔한 제품 박스 디자인이 눈길을 끄네요. 


제가 젠하이저 무선헤드셋 GSP370을 구매한 결정적인 이유입니다. 최저 레이턴시 제품이라 무선헤드셋 특유의 딜레이 현상이 거의 없고, 배터리 사용시간이 100시간에 육박하기 때문이죠. (제 개인적인 생각에 100시간은 아마도 대기시간까지 포함한 시간이 아닌가 싶네요.)


무게는 285g으로 무선헤드셋 치고는 상당히 가볍습니다. 무선 인지 거리는 10미터. 배터리 라이프 100시간입니다. 한 시간만 충전하고 써봤는데 하루종일 써도 쌩쌩하더라구요. 완충까지는 총 4~5시간 정도 걸립니다. 


박스를 여니 뭔가 꺼림직(?)한 비쥬얼. 깔끔한걸 선호하는 제 취향과 배치되는 울퉁불퉁한 모양에 포장에 살짝 놀랐습니다. 


다행히 박스를 여니 내부는 깔끔하더라구요. 


구성품은 심플해요. 무선 헤드셋 GSP370 본체, pc에 연결해 헤드셋과 무선으로 연결해주는 동글, 충전케이블과 각종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그마한 사이즈의 무선 리시버 동글. 이걸 컴퓨터 usb단자에 연결시켜주면 됩니다. 


헤드셋 오른쪽에는 볼륨조절 다이얼이 달려있구요. 왼쪽에는 마이크가 달려있습니다. 마이크가 기존에 보던 헤드셋 마이크랑은 살짝 다르네요. 마이크와 헤드셋을 연결하는 중간 부위는 고무소재로 되어 있고 고무 내부에 위치를 세부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장치가 들어있습니다. 구부려서 위치 조절을 할 수 있게 되어 있더라구요. 




요렇게 다이얼을 돌리면 볼륨을 크고 낮게 조절할 수 있어요. 볼륨 다이얼은 회전식이구요. 가볍게 휙휙 돌아가는게 아니라 쫀쫀하게 돌아가기 때문에 정밀한 볼륨 조절이 가능해서 좋았어요. 


마이크 옆에는 충전단자가 있습니다. 그 위 불빛은 충전상태를 알려주네요. 


불빛 색깔이 진초록일때는 75시간, 연두색일때는 50시간, 노란색일때는 20시간, 빨간색일때는 10시간이 사용가능합니다. 엄청나게 오래가는 배터리. 


마이크를 위로 올리면 자동으로 음성이 음소거가 되고 아래로 내리면 마이크가 정상작동 됩니다. 혼잣말이나 욕설, 기침 등등 원치 않는 방송사고를 막는데 도움이 되겠네요. 


GSP370 컬러를 보면 진회색같이 보이기도 하고 검정색처럼 보이기도 하는데 상당히 고급스러워 보이는 디자인이네요. 요즘 알록달록 불빛 들어오는 화려한 헤드셋들도 많은데 전 그런 디자인 별로 안좋아하거든요. 이 제품은 심플한 걸 선호하는 제 취향에 딱이었어요. 


헤어밴드 부분은 중간 부분이 뚫려있어 가볍고 착용감이 좋아요. 


헤어밴드에는 푹신한 폼이 덧대어져 있어서 장시간 사용에도 착용감이 편안하더라구요. 탈부착이 되지 않는건 살짝 아쉬운 부분이네요. 


헤드셋은 머리 사이즈에 맞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중간중간 걸리는 홈이 있어서 디테일하게 조절이 됩니다. 개봉기는 이쯤하고 GSP370 구매후 약 10일 정도 사용해본 간단한 후기를 남겨볼게요. 



음질 

음향명가 젠하이저답게 무선헤드셋 음질이 맞나 싶을 정도로 유선헤드셋과 별 차이없는 깔끔하고 좋은 소리를 들려줍니다. 음악감상, 영화감상시에 진가를 발휘하구요. 게임할때도 대만족. 해상도가 너무 좋아요. 

마이크 

마이크도 나름 깔끔한 편입니다. 기존에 쓰고 있던 로지텍G PRO X의 마이크 성능에는 못 미치지만 디스코드에서 써본 결과 나름 또렷하게 잘 전달되더라구요. (마이크 위로 올려서 마이크 끄는 기능 너무 편합니다.)   

로지텍G PRO X 마이크가 맑고 청아한 느낌이라면 GSP370 마이크는 그에 비해선 살짝 둔탁한 느낌이 들긴 합니다. 하지만 이건 G PRO X 마이크가 워낙에 좋아서 그런거지 GSP370 마이크 음질이 나쁜건 아니에요. 


착용감

무게도 가볍고, 귀를 덮는 부분 폼도 부드러운 스웨이드 재질이라 착용감 자체는 정말 편안합니다. 귀를 짓누르는듯한 통증도 느껴지지 않았구요. 이거 쓰고 5시간 정도 게임을 플레이했는데 불편하다는 느낌은 전혀 받지 못했습니다. 

GSP370 소프트웨어 개인적인 아쉬움

젠하이저 무선헤드셋 GSP370 제품이 현재 소프트웨어 관련 이슈가 있습니다. 관련 소프트웨어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현상과 소프트웨어 최신 업데이트 이후 제품 인식에 문제가 있다는 일부 유저들의 후기들도 보이네요. 



젠하이저 GSP370 소프트웨어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했다가 제품이 작동안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GSP 370 Recovery Tool을 이용하시면 다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https://www.eposaudio.com/en/us/gaming/support/knowledge-base/headsets/gsp-370/gsp-370-recovery-tool)



저는 전용 소프트웨어없이 사용할 생각으로 이 제품을 구매했기 때문에 큰 불만없이 사용중이지만, 그래도 하루빨리 업데이트되서 모든 기능들을 온전히 사용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젠하이저 무선헤드셋 GSP370 총평

일단 음질이 너무 좋고 오래써도 답답하거나 불편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한번 충전하면 오래오래 사용가능한 배터리도 만족스럽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하는 헤드셋입니다. 전용 소프트웨어에 대한 아쉬움은 살짝 있지만 기타 다른 장점들이 다 커버해주는거 같네요. 

가볍고 편안한 젠하이저 무선헤드셋 GSP370, 최강 마이크 유선헤드셋 로지텍G PRO X. 한달 사이에 헤드셋을 2개나 구매하게 되었네요. 둘 중에 하나는 중고로 팔까 잠깐 고민했는데 결국 둘다 쓰기로 결정했습니다. 디코 위주로 할때는 G PRO X, 듣기 위주로 편하게 쓰고 싶을때는 GSP370 쓰는걸로. 

-> 제 돈으로 구매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6)

  • 2020.04.22 07:40 신고

    제나님 께서 헤드셋 구매후기 자세히 올려주셔서
    다음에 많이 참고가 되겠어요 감사해요

    • 2020.04.24 19:36 신고

      좋게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저녁시간 되세요.

  • 2020.04.22 07:40 신고

    무선 헤드셋 좋아 보이는군요.
    착용감이 괜찮아 보입니다.

    • 2020.04.24 19:37 신고

      네 무겁지 않고 편안하고 배터리도 오래가서 좋았어요

  • 2020.04.22 13:58 신고

    오늘도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오늘 하루 마무리 잘 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 2020.04.22 15:32 신고

    가격이 후덜덜 하지만 보기에도 고급져 보이네요
    배터리도 오래가고 착용감도 좋고 가볍다니 비싼값을 하는것 같네요
    음소거 기능도 마음에 들구요
    아들이 조용히 있어 게임 안하는줄 알고 옆에서 말하면
    엄마 말하는거 애들이 다 들었오~할때가 종종 있었거든요
    요거 울 아들에게 보여주면 아들도 지를것 같은 예감이 팍~ㅎㅎㅎ

    • 2020.04.24 19:40 신고

      맞아요. 가격이 좀 쎄긴 하죠? ㅠㅠ 그런데 싼거 여러개 사는거보다 좋은거 하나 사는게 더 나을때도 있더라구요. 지금은 만족하면서 쓰고 있어요 ㅎㅎ 가끔 게임하면서 음성채팅을 하면 상대방 유저 어머니들이 옆에서 잔소리하시는게 그대로 전달될때가 있더라구요 ㅋㅋㅋ

  • 2020.04.23 23:15 신고

    음질, 마이크, 착용감까지 장점 가득한 헤드셋이네요. 비싼 만큼 제대로 값어치하는군요.
    10미터 거리에서 100시간 사용할 수 있는 무선의 자유로움도 있고요.

    • 2020.04.24 19:41 신고

      몇가지 단점도 있긴 하지만 제가 사용하는 목적에는 잘 부합되서 나쁘지 않더라구요. 무선이라 편하긴 하더라구요

  • 2020.04.24 13:29 신고

    예전에 참 좋아했던 브랜드네요.
    그래서 젠하이저 이어폰, 헤드폰만 쓰곤 했었어요. ㅎㅎ
    음색이 참 좋을 것 같아요. ^^

    • 2020.04.24 19:43 신고

      젠하이저는 가격은 좀 비싸도 음질 하나만큼은 알아줄만 하더라구요. 저도 만족하면서 쓰고 있어요 ㅎㅎ

  • 2020.04.24 14:52 신고

    착용감도 좋고 편해보입니다

  • 2020.04.24 22:58 신고

    유선 헤드셋에 만족하셔서, 무선 헤드셋도 지르셨군요!!
    마이크를 위로 올리면 자동 음소거 기능 정말 편리하네요.
    혼잣말이나 욕설, 방송사고가 정말 미연에 방지되겠습니다.
    (마이크 올리는 거 까먹지 않아야겠네요 ㅋㅋ)
    장점이 단점들을 커버해줄만큼 앞으로도 쭉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시길 바랄게요^^

    • 2020.04.27 19:31 신고

      네 좀 가격이 쎄긴한데 싼거 여러개 사는것보단 비싼거 하나 사자고 마음먹고 좀 무리했어요 ㅋㅋ 근데 쓰면 쓸수록 맘에 들어서 현재는 만족하고 있답니다. 마이크에 얼굴 가까이 보이다가 올리면 마이크가 안보이는 시스템이라 실수할 일은 크게 없어보여서 안심이에요 ㅋㅋ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