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생크탈출 더빙판 감상후기, 성우님들께 경의를 표합니다.

요즘들어 옛날 고전영화를 보는 재미에 푹 빠져 있어요. 영화는 장르를 가리지 않고 모두 다 좋아하는 편인데요. 한때 장래희망이 비디오가게 주인이었던 때가 있었을 정도.

영화라는 매체는 장르 상관없이 절 설레게 만드는 힘이 있는 거 같아요.

오늘은 어떤 걸 볼까.. 고민하다 꺼내든 영화 [쇼생크탈출] 많은 분들이 인생작으로 주저없이 꼽는 명작이죠. 저도 여러번 재관람을 한 적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색다르게 한국 성우분들이 연기한 더빙판을 감상하게 되었어요.

개인적으로, 배우들의 입과 목소리가 따로노는 더빙판은 그닥 선호하진 않지만,원작의 감동을 성우들이 얼마나 잘 살렸을지 호기심이 들어서 감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제가 본 버전은 sbs 버전이 아닌 kbs버전이에요. 녹화떠서 소장해주신 아빠 사랑해요♥)

치명적인 재미와 감동, 쇼생크 탈출

쇼생크탈출 더빙판 감상후기, 성우님들께 경의를 표합니다.

 

쇼생크탈출 영화 기본정보

장르: 드라마 1995년 2월 4일 개봉작, 프랭크다라본트 감독 작품이에요.
2시간 22분의 러닝타임이며, 팀 로빈스, 모건 프리먼,월리엄 새들러,클랜시 브라운 등등의 배우들이 출연합니다.

쇼생크탈출 스토리 (스포없음)

 

은행가로 일하던 앤디(팀로빈슨) , 어느날 누명을 쓰고 감옥에 가게 됩니다. 형량은 종신형.교도소에서 앤디는 초반에 적응을 하지 못하고 힘든 생활을 이어갑니다.

하지만, 두뇌가 비상한 앤디는 자신의 은행가 경력을 살려, 교도소 간수들의 세금, 검은돈 등을 관리해주면서 신뢰를 얻고, 무죄입증을 할 수 있는 단서까지 포착하게 됩니다.

하지만, 무죄입증의 기회는 날아가버리게 되고, 좌절하는 앤디.
앤디는 이 위기를 어떻게 헤쳐 나갈까요.

 

쇼생크탈출 더빙판 감상기


 

흔한 사랑이야기도 없고, 스펙타클한 판타지도 없는 영화, 하지만 탄탄한 각본과 배우들의 명연기, 아름다운 음악까지 더해져 꼭 봐야 할 걸작으로 평가받는 쇼생크탈출!

워낙에 원작이 유명한 영화이고, 명대사들의 향연이 이어지는 영화인데, 더빙이 원작을 망치지는 않을까.. 이런 걱정을 하면서 감상을 했지만, 걱정은 기우였을 뿐!!



 

앤디 역을 맡은 오세홍 성우님을 시작으로  레드 역의 김병관 성우님, 소장역할의 유강진, 간수장 역 김규식, 토미 역의 구자형, 브룩스 역 최흘 성우님까지 캐릭터의 싱크로율에 딱딱 맞게 떨어지는 놀라운 연기력을 선보입니다.

추천글 :   법정 영화 추천, 최고의 재판 영화 10

제가 본 어떤 더빙영화보다도 완성도가 높았어요.

심지어, 죄수 엑스트라 한분한분까지 모두다 혼신의 열연을 합니다. 성우진의 연기구멍은 전혀 찾을 수 없었구요.

원작이 주는 순수한 감동을 전혀 해치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몇몇 장면에서는 원작보다 더 좋다.! 이런 느낌까지 받을 정도였어요. 이 작품을 보면서 한국성우들의 수준은 세계적인 수준이구나 라고 느끼게 되었어요.

간혹, 일부 극성 일빠(일본문화를 찬양하는 일본 빠돌이)들이 한국성우 더빙수준이 형편없다. 이렇게 평가하기도 하는데, 저는 전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요.

일부 애니에서의 극소수 성우들의 기량 문제이지, 한국 베테랑 성우들의 더빙수준은 세계적이라는 것 꼭 강조하고 싶네요.

여러번 이 영화를 재관람했지만, 더빙판이 주는 감동도 원작 못지 않았어요. 앤디가 시련을 극복해 가는 과정과, 레드와의 우정.. 또 하나의 작은 사회인 교도소 안에서 벌어지는 흥미진진한 에피소드들..

이 작품은 볼때마다 그때그때 느낌이 다른 거 같아요. 제가 나이를 먹어가고 있다는 거겠죠.

예전엔 단순히 너무 재미있다를 연발하며 흥미롭게 감상을 했다면,이제는 나에게도 저런 우정을 나눌만한 친구가 있을까, 내가 저 상황이라면 어떻게 했을까..또 다른 감정이입을 하면서 보게 됩니다.

영화가 주는 순수한 재미도 훌륭한데, 인생에 대해서 한번쯤 생각해보게 만드는 영화.

명작은 역시 명작!



 

 

개인적인 평점

 

원작 쇼생크탈출은 9.5점 더빙판 쇼생크탈출은 9점!
(성우님들의 연기력에는 경의를 표하지만, 어쩔수 없는 언어적인 한계.. 더빙 입모양 싱크 문제로 0.5점을 뺐어요 ㅠㅠ)

원작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더빙을 극도로 싫어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한번쯤 감상해봐도 후회하지 않을 영화 쇼생크탈출 더빙판입니다.